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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락할 이유 찾는 美 증시…국내 영향은 [앵커의 물음표] 2025-02-28 07:30:00
관세 부과는 미국의 물가 상승으로 이어져서 경제를 약하게 만들 것이란 걱정이 짙어지는 상황입니다. 트럼프 행정부는 석유 가격을 낮추어서 물가를 잡고 싶어하지만, 유가(WTI)는 70달러 선 아래로는 좀처럼 내려가려 하지 않습니다. 지금 미국 증시 투자심리는 팔고 나갈 이유를 찾는, 울고싶은 데 뺨 때려주기를...
"그들이 온다"…개미들, 돈벼락 '촉'이 왔다 2025-02-28 06:25:25
될 수 있다는 기대도 나온다. 28일 한국경제신문 보도에 따르면, DB하이텍은 올 들어 유가증권시장에서 46.35% 급등했다. 이 업체는 자동차·가전·모바일 기기 등에 들어가는 8인치 반도체를 주로 생산한다. 매출에서 중국 비중이 65%에 달하는 만큼 중국 소비 시장에 영향을 많이 받는다. 중국 모바일업체를 고객으로 둔...
美 4분기 성장률 2.3%, 연간 성장률 2.8%…견조한 성장세 유지(종합) 2025-02-28 00:01:58
미국 경제 수요의 기조적 흐름을 보여주는 민간지출(국내 민간구매자에 대한 최종 판매) 증가율은 속보치의 3.2%에서 3.0%로 하향 조정됐다. 작년 3분기보다 성장세가 저조해졌지만 강한 개인소비 증가율(4.2%)을 바탕으로 4분기 들어서도 미국 경제가 여전히 견조한 성장세를 이어간 것으로 전문가들은 보고 있다. 미국의...
인텔-TSMC에 WD-키옥시아 '합병설'...반도체 판도 뒤바뀌나 [데일리 아시아] 2025-02-27 18:18:35
있도록 민간 기업 지원법을 양회에서 공개할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세번째 뉴스픽입니다. 니혼게이자이신문은 26일 세븐일레븐 지주회사 세븐&아이홀딩스 창업 가문의 세븐&아이홀딩스 인수 계획에 참여하려던 이토추상사가 출자를 단념했다고 보도했습니다. 보도에 따르면 이토추상사는 세븐&아이홀딩스...
청년·여성 건설업 취업 유도…재외동포 '단순노무직' 허용 2025-02-27 17:10:29
통계청 경제활동인구조사에 따르면 건설업은 취업자 55.2%가 50세 이상으로 다른 산업에 견줘 취업자 연령대가 높은 편이었다. 전체 건설기능인력 가운데 여성은 작년 기준 4.9%로 최근 증가세를 보였음에도 여전히 5%에 못 미쳤다. 노동부는 청년의 경우 직업계고나 자립지원전담기관, 탈북민 취업지원기관 등과 협업해...
블랙스톤·아레스·하버베스트·BGO·아디안…한국 기관이 꼽은 ‘베스트 운용사’ 2025-02-27 16:43:45
한국경제신문 자회사인 한경글로벌뉴스네트워크가 운영한다. 올해 선정된 운용사는 연기금, 공제회, 보험사 등 국내 20여개 기관투자를 대상으로 한 설문조사 결과를 바탕으로 한국경제신문과 국내외 전문가들이 함께 평가했다. 사모주식, 사모대출, 부동산, 인프라, 절대수익 전략 등 5개 자산군에 걸쳐 투자성과, 운영...
광주에 민간 주도로 벤처기업 활성화 플랫폼 생긴다 2025-02-27 16:17:49
기관들이 민간 주도형 중소벤처기업 활성화 플랫폼을 만든다. 창업을 활성화해 지역 경제에 활력을 불어넣기 위해서다. 27일 광주전남벤처기업협회에 따르면 이 기관은 지난 26일 라마다플라자광주호텔에서 광주테크노파크와 '인공지능(AI) 및 에너지 벤처기업 상생발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에 따라...
경북도, 어촌신활력증진 공모사업 선정, 450억원 확보 2025-02-27 14:34:05
점에서 의미가 크다. ‘어촌 경제플랫폼 조성’ 사업은 국가 어항 등 수산업 기반 중심지역에 기반시설 재정 지원과 함께 민간투자 유치를 촉진하여 ‘어촌 경제거점’을 육성하는 사업으로 경주시 감포항이 선정됐다. 경주시 감포항의 경우, ‘힙해감포센터’를 핵심시설로 건립하고 감포달빛광장, 송대말 다이버사이트,...
한일 첫 광물자원대화…"핵심광물 공급안정 협력" 2025-02-27 11:00:06
논의했다. 핵심 광물 비축과 관련해서는 경제안보 관점에서 핵심 광물 비축 시스템을 운영 중인 한국과 일본의 유사성을 바탕으로 글로벌 핵심 광물 공급망 리스크에 대응하기 위해 긴밀한 협력 체계를 구축해 나가기로 합의했다. 아울러 양국은 제3국 핵심 광물 공동 개발, 생산 협력을 강화해 공급망 리스크를 줄이는 ...
"봄에는 국내 여행 떠나요"…문체부, 여행가는 봄 캠페인 전개 2025-02-27 10:49:27
내수경제 활성화에 나선다. 이번 캠페인 통합 표어(슬로건)인 '올봄, 여행은 유행, 지역은 흥행!'에는 봄철 3개월간 이어지는 풍성한 국내 여행 혜택과 프로그램을 통해 국민 여행수요를 높이고, 지역 간 여행을 활성화해 내수와 지역 경제에 활력을 높이겠다는 의미가 담겼다. 지난해에는 '여행가는 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