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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m 다닥다닥" 코로나에 뚫린 금융사 콜센터…"터질 게 터졌다"(종합) 2020-03-10 16:40:57
개인정보를 보면서 응대하는데 재택근무를 하면 이런 개인정보가 유출될 위험이 커진다. 이 때문에 금융사들은 개인정보를 회사 외부 공간에서 아예 열 수 없도록 관리하는 경우가 많다. 콜센터 고객 응대 업무는 기본적으로 협소한 콜센터 내부에서만 가능하다는 의미다. 콜센터 상담원 절대다수가 파견직이나 도급직 등...
"1m 다닥다닥" 코로나에 뚫린 금융사 콜센터…"터질 게 터졌다" 2020-03-10 11:57:09
"그런데 이들 대부분이 수행하는 업무가 민원 상담이나 전화 영업과 같은 단순 업무이다 보니 이들에 대한 공간이 커지면 비용이 늘어난다고 본다"고 말했다. 이 관계자는 "금융사 정규직 직원들 업무공간과 비교한다면 절반 정도라고 보면 된다"고 설명했다. 이처럼 밀집 공간에서 근무하는 콜센터 근무자들은 금융권이...
코로나19 소상공인 경영안정자금 신청 3조원 육박…5만7천여건 2020-03-09 16:31:51
코로나19 특별관리지역 내 센터와 소상공인 대출 건수 상위 센터에 먼저 투입됐고, 특히 대구·경북 지역에 11명이 추가 배치됐다. 이들은 각지에서 정책자금 지원 대상 확인서 발급과 민원 응대 업무 등에 힘을 보탠다. 소진공은 이외에도 6일부터 지원 대상 확인서를 온라인으로 발급하는 시스템도 마련하는 등 신속한...
소진공, 코로나19 극복 위한 현장인력 증원 2020-03-09 15:57:38
및 민원 응대 업무를 수행한다. 소진공은 지난달 24일 전국 7개 지역 신용보증재단에 융자·보증 지원업무 인력 16명을 파견하기도 했다. 이날 추가 인력까지 포함해 코로나19 긴급 대응 인력 총 41명을 현장에 파견한 셈이다. 소진공에 접수된 긴급안정자금 신청금액은 지난 6일 기준 2조9849억원, 신청 건수는...
소진공, 코로나19 자금 지원 위해 인력 41명 급파 2020-03-09 15:56:28
발급과 민원응대를 위한 추가지원 인력 41명을 전국 소상공인지원센터에 급파한다고 9일 밝혔다. 이번 인력지원은 코로나19 특별관리지역과 소상공인 대출건수가 많은 상위센터에 대해 우선적으로 이뤄졌다. 특히 대구·경북지역은 총 11명의 자원인력이 추가 배치됐다. 코로나19 확산 지속으로 긴급안정자금의 대출신청이...
금감원, 코로나19 확산에 비상기구 설치…금융사 검사 일시중단 2020-02-24 19:51:13
아울러 금융 애로 상담과 비대면 민원 응대를 활성화하고, 금융회사 면책 조치를 통해 금융권 지원을 독려한다는 방침이다. 코로나19의 국내 확산으로 위험 회피 경향이 강화하면서 금융시장에서는 변동성이 확대했다. 주말 사이 확진자 급증, 위기 단계 격상 등으로 이날 코스피는 3.87% 급락했고, 원/달러 환율은 전...
공정선거 책임지겠습니다 2020-01-21 16:03:13
제21대 국회의원선거 공정선거지원단의 역량강화를 위한 교육을 실시했다. 서울시 25개구에서 선발, 위촉된 170여 명의 공정선거지원단원들은 이날 공직선거법 등 위반행위 주요 사례별 예방 및 단속 방법과 민원 응대 등에 대한 교육을 받았다. 참가자들이 교육 시작 전에 공명선거 슬로건이 적힌 '손 배너'를...
미래에셋생명, 콜센터-소비자보호팀 '핫라인' 가동…민원 26% 감소, 처리 기간도 단축 2019-12-17 18:16:03
두고 있다. 소비자 불만을 신속히 해결하는 동시에 민원을 감축할 방안을 마련하는 데 적극적이다. 미래에셋생명이 지난해 11월 최고고객책임자(CCO)의 권한을 대폭 강화하는 내용으로 조직 개편을 단행한 것은 이 같은 경영 방침에서다. 올 상반기에는 임직원과 FC(파이낸셜 컨설턴트)가 참여하는 ‘금융소비자 보호...
서울도시가스, 디지털 요금 조회 호평 2019-10-14 17:13:57
개인화 홈 서비스, 도시가스 요금 납부 마감일 등 중요한 일정을 알려주는 스마트 알림 서비스도 있다. 인공지능(AI) 챗봇 시스템 ‘상담톡’도 운영한다. 다양한 민원을 24시간 응대하는 서비스다. 요금 조회, 미납 내역 조회, 요금 납부, 방문 예약 등 주요 업무는 AI 챗봇이 응대하고, AI가 해결할 수...
[DLF] 금융소비자원, 이달안에 소송…"불완전판매 명확한 사례부터" 2019-09-16 06:01:30
대상에 해당하지 않아 민원 고객이 요청할 때 영업점이나 콜센터에서 들을 수 있도록 해왔다"며 "앞으로 소비자 보호 차원에서 손님이 요청할 때는 녹취 파일도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우리은행과 하나은행은 법무법인에서 법률 대응 조언을 받는 한편 고객 대응도 병행하고 있다. 우리은행은 자산관리(WM) 사업부 직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