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비비고 먹자골목`에 美 1만명 몰렸다…`K-뷰티`도 전파 2022-08-23 15:04:47
CJ가 19~21일(현지시간) 미국 로스앤젤레스에서 열린 한국문화 페스티벌 ‘KCON 2022 LA’에서 K-푸드와 K-뷰티를 알렸다. CJ 글로벌 한식 브랜드 `비비고`는 한국의 트렌디한 먹자골목을 재현해, 미국 주력 제품인 비비고 만두와 치킨, 고추장을 재해석한 핫소스 ‘비비고 갓츄’를 활용한 시식 이벤트를 진행했다....
사흘간 K팝팬 1만명 LA 먹자골목서 '비비고' 맛보러 줄섰다 2022-08-23 14:42:41
21일(현지시간) 미국 로스앤젤레스(LA)에서 열린 한류 축제 케이콘에서 시식 행사 등 한식을 알리는 다양한 행사를 진행했다고 23일 밝혔다. 비비고는 한국의 '먹자골목'을 재현한 '비비고 푸드 스트리트' 코너에서 자사 주력 제품인 만두와 치킨, 고추장을 재해석한 핫소스 '비비고 갓츄' 등을...
나영석부터 김태호까지…스타PD 업고 '예능 강자' 된 티빙 2022-08-21 17:36:14
스타 예능 PD와 손잡은 덕분이다. 21일 시장조사업체인 오픈서베이의 최근 조사 결과에 따르면 티빙 이용자 가운데 64%는 국내 예능을 시청할 때 지상파나 케이블방송이 아니라 티빙을 이용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넷플릭스(29.3%), 디즈니플러스(9%) 등 글로벌 OTT 플랫폼과 비교하면 두 배 이상으로 높은 수치다. 업계에선...
게임으로 광복절 알린 LGU+ 2022-08-21 17:19:31
명의 참여자가 몰렸다. MZ세대(밀레니얼+Z세대)의 참여를 이끌기 위해 게임을 접목한 콘텐츠를 만들고 SNS를 활용한 덕분이다. 21일 통신업계에 따르면 LG유플러스가 제77주년 광복절을 맞아 지난 11일부터 공개한 ‘알로하독립런’ 미니 게임 캠페인에 이날까지 약 12만9000명이 참여했다. LG유플러스는 18일 독립운동가...
[스타트업 발언대] "네슬레 맞서는 푸드 테크 기업 꿈꿉니다" 2022-08-03 07:01:00
애초 밀레니얼 세대를 겨냥한 이들 제품은 20~30대는 물론이고 40~50대 중장년층 소비자의 인기를 끌었다. 그러나 한 대표를 비롯한 공동창업 멤버들은 사업 규모가 점차 커지면서 식 자원의 지속가능성을 높이는 푸드 테크 쪽으로 관심을 돌렸다. 내년에 직원 40여 명 규모로 창사 10주년을 맞는 인테이크는 여전히 간편...
임산부·환자 찾던 술? 이젠 아니다…요즘 '핫'해진 이 술 2022-07-21 22:00:02
확보하려는 주류업체들이 줄줄이 관련 제품을 출시하고 있다. 21일 시장조사전문기관 유로모니터에 따르면 2012년 13억원 수준이었던 국내 무알코올 음료 시장은 지난해 200억원 규모로 성장했다. 10년간 약 15배 가량 커졌다. 2025년에는 무알코올 시장이 2000억원까지 커질 것이라는 전망도 나왔다. 지금보다 10배 이상 ...
금리 인상기, MZ세대 '목돈' 맡길 곳 따로 있다는데… 2022-07-21 07:40:34
반영되는 '회전식 정기예금'이 대표적이다. 21일 한국은행에 따르면 지난 5월 기준 평균 광의 통화량(M2 기준)은 3686조9000억원으로 집계됐다. 이는 전달 대비 29조8000억원(0.8%) 급증한 수치다. 월간 기준으로 지난해 11월(45조6000억원) 이후 최대폭으로 늘었다. M2는 현금, 요구불예금, 수시입출금식 예금,...
'MZ세대' 총학생회장들…왜 스타트업 창업에 뛰어들었나 [긱스] 2022-07-18 15:48:33
말도 있었죠. 시간은 흐릅니다. MZ세대(밀레니얼+Z세대) 총학생회장들은 진로가 다변화한 상태입니다. 특히나 능동적인 움직임이 강조되는 스타트업 생태계는 이들이 역량을 발휘하기에 적합하다는 평가입니다. 학교를 떠난 지 아직 10년이 되지 않은 이들, 총학생회장 출신 MZ세대 스타트업 대표들은 "학생회와 스타트업...
"명품도 아닌데 노세일?"…토종 브랜드가 '대박' 난 이유 2022-07-15 09:14:31
21%로 두 배 가까이 확대됐다. 올해 1분기 온라인 매출 비중은 22%를 넘어섰다. 온라인 사업이 지속적으로 성장세를 보이자 한섬은 투자도 적극 나서고 있다. 지난달에는 경기도 이천시 호법면에 온라인 전용 물류센터 ‘스마트허브 e비즈’를 본격 가동하기 시작했다. 이 물류센터는 온라인 물량만 전담하는 센터로, 국내...
SKT 이프랜드서 아티스트그룹 '팀보타' 숲 전시 특별전 2022-07-04 08:14:05
오프라인으로 열리고 있다. MZ세대(밀레니얼+Z세대, 1980∼2000년대 출생)를 중심으로 인기를 끌며 5만명 이상이 관람했다고 SKT는 전했다. 이프랜드에서는 오프라인 전시회에 출품된 작품 중 대표작과 글귀, 영상 등 총 52종의 콘텐츠를 감상할 수 있다. 이프랜드 전시회는 지난달 29일 시작했으며, 오프라인 전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