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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올 수주 목표액 5년來 최고"…HD한국조선해양의 자신감 2025-01-03 17:44:52
배경을 설명했다. 클락슨리서치에 따르면 올해 글로벌 선박 발주량은 4930만CGT(표준화물선환산톤수)로 지난해(6640만CGT 추정)보다 25.7% 감소할 것으로 전망된다. 그럼에도 탄소를 줄여야 하는 글로벌 해운사들이 암모니아 운반선, 액화천연가스(LNG) 또는 메탄올 추진 컨테이너선 등 친환경 선박을 계속 발주할 것이란 ...
조선주, 52주 최고가 랠리... 상승 요인은? 2025-01-03 09:36:11
발주 증가로 인해 긍정적인 영향을 받고 있다. 하지만 현재로서는 주가가 이미 많이 상승한 상태이기 때문에 신규 진입을 고려하는 투자자들은 조정 기간을 기다리는 것이 좋다는 전문가들의 조언이 이어지고 있다. 따라서, 조선주와 조선기자재 종목에 대한 투자를 고려하는 경우에는 시장 동향과 개별 기업의 실적 등을...
HD한국조선해양, 올해 수주목표 180.5억달러…작년 대비 33.7%↑ 2025-01-03 08:30:20
신조선 발주량은 4천200만CGT로 올해 5천900만CGT와 비교해 28.8% 감소할 것으로 전망된다. HD한국조선해양 관계자는 "친환경 선박 발주가 지속되는 시장 상황을 고려해 올해의 수주 목표를 정했다"며 "안정적인 수주 물량을 확보한 만큼 수익성 위주의 선별 수주 전략을 이어갈 방침"이라고 밝혔다. vivid@yna.co.kr (끝)...
쪼그라든 매수심리…"올해도 수도권 전·월세 오른다" 2025-01-03 08:11:38
하회할 것으로 예상했다. 계엄·탄핵 정국과 이로 인한 정치적 불안정성과 환율 급등의 여파로 대내외 불확실성이 커져 건설경기가 부진할 것이라는 게 건정연의 분석이다. 건정연은 "정치적 불확실성이 지속되면 민간 부문 발주 위축, 건설기업 심리 악화 등 부정적 파급 효과로 건설경기 부진이 더욱 심화할 수 있다"고...
태국 고속도로로 시작한 K-건설…이제 2조달러 향해 달린다 2025-01-03 07:05:02
정부가 발주한 고속도로 건설 공사를 따낸 1965년 11월 시작됐다. 첫 해외건설 사업은 태국 남단 도시인 파타니와 나라티왓을 연결하는 98km 길이 2차선 고속도로를 짓는 것으로, 현대건설이 세 번 도전 끝에 수주했다. 당시 현대건설은 독일·일본 등 16개국 29개 업체와 경쟁했는데, 경쟁국이 써낸 입찰 금액보다 낮은...
해외건설 누적 수주, 59년 만에 1조달러 달성 쾌거 2025-01-03 07:05:00
무역분쟁과 중동 발주 감소 등의 영향으로 점차 줄어들며 2019년 223억달러까지 급감했다. 이후 다시 반등하며 2021년 306억달러, 2022년 310억달러, 2023년 333억달러 등 지난해까지 3년 연속 증가했다. 작년에는 중동 수주가 실적을 이끌었다. 2023년 해외수주액의 34%를 차지했던 중동 비중은 50%가량으로 늘어났다. 그...
SMR 도전장 낸 DL이앤씨, 지속 성장 초석 다진다 2025-01-03 06:01:00
필요해 보인다. “우리 같은 건설사 입장보다는 발주를 내고 시설을 운영하는 사업주나 운영사 입장에서 더 중요한 문제라고 할 수 있다. 이들의 관점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프로젝트의 성공 여부다. 일부 사업을 비판하는 사람들은 SMR을 두고 ‘아직은 페이퍼 기술 아니냐’고 말하기도 한다. 이는 SMR이 아직 어느 곳에...
국토부 "전국 항행안전시설 현지실사…CVR 음성파일 전환 완료"(종합2보) 2025-01-02 19:43:31
지키지 않았다는 지적에는 "한국공항공사 발주처에 확인해보니 발주사에 장비, 안테나 등 부러지기 쉬운 것은 둔덕 위의 레일을 기초개량 설계하면서 부러지기 쉽게 했다는 이야기를 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는 당시 로컬라이저의 기반 시설(둔덕)이 아닌 로컬라이저 자체만 부러지기 쉽게 설계하도록 했다는 취지라고 국토...
설계지침 반영 안된 '둔덕'…콘크리트 그냥 두고 상판만 덧댔다 2025-01-02 18:14:32
등 계기착륙시설 개량사업 실시설계 용역’을 발주하고, 기존 로컬라이저를 교체하는 사업을 한 차례 실시했다. 로컬라이저 내구연한인 15년을 앞두고 있어서다. 공사는 발주 3년 후인 2023년 9월께 이뤄졌다. 이 과정에서 사고 피해를 키운 30㎝ 두께의 콘크리트 상판도 추가로 보강됐다는 게 국토부 설명이다. 하지만...
국토부 "전국 항행안전시설 현지실사…CVR 음성파일 전환 완료"(종합) 2025-01-02 15:46:51
지키지 않았다는 지적에는 "한국공항공사 발주처에 확인해보니 발주사에 장비, 안테나 등 부러지기 쉬운 것은 둔덕 위의 레일을 기초개량 설계하면서 부러지기 쉽게 했다는 이야기를 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는 당시 로컬라이저의 기반 시설(둔덕)이 아닌 로컬라이저 자체만 부러지기 쉽게 설계하도록 했다는 취지라고 국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