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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 통신3사 잡은 옵티코어 "美 광트랜시버 시장 뚫겠다" 2022-11-04 16:29:11
이동통신시장의 변화에 발맞춰 회사가 도약해야할 시기”라며 “최적의 상장 타이밍을 놓치지 않기 위해 스팩합병을 선택했다”고 말했다. 스팩합병 과정에서 옵티코어의 기업가치는 한 차례 하향 조정됐다. 옵티코어와 KB제20호스팩의 합병비율은 1대 0.5889114에서 1대 0.6306346로 바뀌었다. 옵티코어의 예상 시가총액은...
美방산업계, 한국무기 잇단 유럽 수출에 "시장 잃을라" 노심초사 2022-11-02 06:45:28
발주할 예정이라고 발표했으며 지난달에는 다연장로켓 천무 288문을 구매하기로 했다. 에스토니아는 이미 한국에 K9 자주포 18문을 주문했으며 노르웨이도 K2 전차 구매를 고려하고 있다. 폴란드를 비롯한 유럽 국가들은 우크라이나 전쟁으로 현실이 된 러시아의 위협에 맞서 첨단무기를 신속히 확보할 필요가 있으나...
"빼빼로데이 마케팅 중단"…연말 대목에도 '역풍 맞을라' 2022-11-01 21:00:01
등 유통 업체들은 상품 발주가 완료된 상황이지만 행사에서 힘을 뺀다. 편의점 CU·GS25·세븐일레븐·이마트24 편의점 4사는 빼빼로데이를 맞아 준비했던 모든 이벤트 계획을 전면 취소하고 이벤트 진열 매대에 빼빼로를 배치만 하는 수준으로 행사를 축소 운영한다. 대형마트도 마찬가지다. 이미 입고된 빼빼로에 한해...
덩치만 132兆 공룡 됐지만…삼성·미래에셋이 '장악' [자본시장 새 먹거리 OCIO 대해부①] 2022-10-27 07:32:33
도입과 관련한 자문용역을 발주했고 서민금융진흥원은 지난달부터 첫 위탁운용사 선정에 돌입했다. 지난 6월엔 '사랑의열매'로 유명한 사회복지공동모금회가 공동 모금재원에 대한 OCIO를 시작했다. 연초에는 예금보험공사가 OCIO 대열에 합류했다. OCIO 업무는 결국 자산운용 업무이기 때문에 시장 상황과 궤를...
'네옴시티 수혜' 건설사, 침체 깊어진 주택시장에 '주가 나락' [김은정의 클릭 부동산] 2022-10-21 08:18:15
주요 국가에서 발주 확대 기대감이 있긴 하지만 국내 주요 도급 사업의 분양 시기 조율 여파가 목표주가에 더 크게 작용했다"고 말했다. GS건설의 상황도 다르지 않다. 유안타증권은 GS건설의 목표주가도 종전 4만8000원에서 3만6000원으로 25% 하향 조정했다. 플랜트 부문의 외형 축소로 주택·건축 부문의 매출 의존도(올...
SK시그넷, 美 충전기 제조공장 짓는다…"충전기 시장 선도할 것" 2022-10-12 15:34:34
텍사스주의 유휴시설을 인수해 공장으로 개조함으로써 생산 시기를 최대한 앞당길 계획이다. 미국 공장이 완공되면 SK시그넷은 연 2만기 이상의 생산능력을 갖추게 된다. 미국 공장의 건물 면적은 1만3200㎡(약 4000평)로 향후 9917㎡(약 3000평) 부지를 증설하면 연 1만기를 더 생산할 수 있다. 미국 정부는 NEVI로...
[취재수첩] 어느 KTX 열차 개발자의 편지 2022-10-11 17:27:39
A씨가 이메일을 보내왔다. 한국철도공사(코레일)가 발주할 차세대 고속열차 프로젝트에 스페인 탈고(TALGO), 일본 도시바, 국내 중견기업(우진산전) 컨소시엄이 참여할 예정인데, 저렴한 가격을 앞세워 국내 업체를 위협하고 있다는 게 보도의 골자였다. A씨가 기술진으로 참여했을 때는 현대로템이 프랑스 알스톰의 TGV(테...
'깜깜한' GTX-B…사업자 선정 세번째 유찰 2022-10-07 17:40:53
인천대입구역~경기 남양주시 마석역) 착공 시기가 갈수록 불투명해지고 있다. 재정 사업 구간(서울 용산역~상봉역)의 사업자 선정을 위한 입찰이 세 차례 연속 참여 업체 수 미달로 유찰되면서다. 민자 사업 구간(인천대입구역~용산역, 상봉역~마석역) 역시 당초 계획인 연내 시공 우선협상대상자 선정은 사실상 물 건너간...
"단군이래 최대 호황 해상물류…파티는 끝났다" [전효성의 유통인싸] 2022-09-29 10:27:00
2,500만TEU였다. 코로나 시기에 발주한 컨테이너선이 약 701만TEU다. 기존 선복량의 약 28%다. 굉장히 무서운 거다. 수요는 주는데 공급은 28% 늘어난다. 발주해둔 선박은 2025년까지 인도가 될건데 앞으로가 더 문제인 셈이다." Q. 해운 운임의 추가하락은 불가피한 셈인데, 선사와 화주의 갈등도 생길 것 같다. "화주와...
항공 운임 호황 끝 보인다…"LCC에 주목할 때" 2022-09-27 19:09:53
30%에 달하죠. 발주한 선박은 2025년까지 순차적으로 인도될 예정인데, 선복량 공급 확대에 대한 기대감이 선반영되면서 해운 운임 하락은 가속화됐습니다. 반대로 항공사들은 코로나로 여객 분야에서 어려움을 겪으면서 항공 물류를 공격적으로 늘리기엔 어려운 상황이었고요. 글로벌 경기가 둔화되며 물동량은 주는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