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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아과 문 닫으며 남긴 말..."악성민원 힘들다" 2023-07-06 16:00:44
보험심사평가원(심평원)에 민원까지 제기했다고 전했다. 임 회장에 따르면 A원장은 "난 돈 많이 못 버는 것도 상관없고 이것(소아과 진료) 할 때 기뻐서 해왔다"며 "난 에너지가 많은 사람이 아닌데 내 에너지를 진료에 집중하고 싶지, 있지도 않은 사실을 입증하는데 쓰고 싶진 않다"며 흐느끼기도 했다. 임현택 회장은...
삼성생명, 고객과 상생 최우선 목표…고객 경험 혁신 추진 2023-07-06 09:00:18
있다. 민원 담당 전문인력으로 구성된 ‘신속 해결 지원팀’도 주목할 만하다. 현장과 상시 소통 체계를 구축해 소비자 불편사항에 대한 해결책을 지원한 것이 좋은 예다. 금융소비자보호법에서 정한 판매원칙에 따라 보험상품이 고객에게 적법하게 판매될 수 있도록 판매과정 관리 체계를 구축한 것 역시 호평이 이어지고...
DB손해보험, 소비자 의견 적극 청취, 불완전판매 선제 제어로 고객 신뢰 제고 2023-07-06 09:00:16
재물보험, 자녀 건강을 보장하는 자녀보험, 노후 및 은퇴 이후 삶을 보장하는 연금·간병보험 등 다양한 상품으로 구성됐다. DB손보에는 소비자 중심 경영을 주관하는 ‘소비자정책’ 부서가 있다. 이 부서는 ‘월간리포트(Monthly Report)’를 작성해 민원 발생 현황과 감축 방안, 소비자 만족도 제고 방안 등을 매월...
소비자원, 내달 3일 모바일 채팅상담 서비스 개시 2023-06-30 15:35:10
분야는 금융·보험, 자동차, 일반 공산품·서비스 등이다. 상담 서비스에 접속하면 '나의 사건 조회', '피해 사례', '분쟁 해결기준' 등의 정보도 확인할 수 있다. 장덕진 소비자원 원장은 "내년에는 더 나은 민원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인공지능(AI) 챗봇 시스템을 도입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안양 성장의 50년, 비상하는 100년] 조광희 안양산업진흥원장 2023-06-28 06:13:16
수출대금 미회수 위험을 줄이고자 수출 보험료를 지원하는 중소기업 수출보험 지원, 해외 지사가 없는 기업의 경우 해외 지사 역할을 대행하는 해외지사화 사업 등을 추진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해외 통상 촉진단을 현지에 파견해 우리 기업에 맞는 맞춤형 바이어 발굴과 상대국의 유관기관 간의 업무 협약 체결도 중요한...
금감원 분쟁조정 '하세월'…처리 기간 갈수록 길어져 2023-06-28 06:05:01
상호금융 등)과 보험업권 역시 전년 대비 뚜렷한 증가세를 띄진 않았다. 윤창현 의원은 "금융감독원의 양대 책무는 금융회사의 건전성 유지와 금융소비자 권익 보호이고, 금융소비자 보호의 핵심은 금융회사를 상대로 한 민원 처리"라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코로나19 사태 이전보다 접수 건수가 줄었는데도 처리 기간이...
28일부터 '만 나이' 적용…연금·입대·취학 연령은 그대로 2023-06-27 18:26:58
때 ‘보험 나이’를 적용해 주의가 요구된다. 보험 나이란 만 나이 6개월 경과 여부에 따라 반올림한 나이다. 1989년 4월 20일이 생일이고 2023년 1월 1일 보험계약을 맺었다면, 출생일로부터 가입일까지 33년8개월이 지났으므로 보험 나이는 34세다. 나이 셈법을 만 나이로 통일함으로써 나이 기준이 다양한 탓에 발생했던...
라이나생명보험, 고령화 맞춤 보험 내놔 2023-06-26 18:47:55
암보험’을 선보이는 등 업계 혁신을 선도해왔다는 평가를 받았다. 최근엔 초고령화 시대 흐름에 맞는 보장성보험을 많이 선보이고 있다. 소비자 보호 측면에서도 성과가 뚜렷하다. 지난해까지 6년 연속 ‘고객 민원 건수 최저’를 달성했다. 보험금 부지급 등 소비자보호 지표에서도 업계 최고 수준을 유지하고 있다. 재무...
금감원 소보처장 "민생금융범죄 근절·실효적 소비자보호"(종합) 2023-06-08 11:42:47
보험 분쟁과 관련해 주요 금융회사 전담 직원(RM)을 지정해 민원 발생 요인을 조기에 탐지하고 신속히 공유하는 체계를 마련하기로 했다. 금융의 디지털 전환에 대응한 소비자보호 강화와 관련해서는 "예금·대출 중개플랫폼 등 새로운 서비스의 출현과 관련해 소비자의 이익에 부합하는 알고리즘 요건을 갖추고 있는지,...
신임 금감원 소보처장 "취약계층 상대 민생금융범죄 총력 대응" 2023-06-08 10:00:04
보험 분쟁과 관련해 주요 금융회사 전담 직원(RM)을 지정해 민원 발생 요인을 조기에 탐지하고 신속히 공유하는 체계를 마련하기로 했다. 금융의 디지털 전환에 대응한 소비자보호 강화와 관련해서는 "예금·대출 중개플랫폼 등 새로운 서비스의 출현과 관련해 소비자의 이익에 부합하는 알고리즘 요건을 갖추고 있는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