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네이버·카카오 손발 묶인 새…유튜브, 플랫폼 이용자 다 빨아들인다 2023-07-11 18:02:10
쇼핑까지 사업을 넓힌 유튜브를 상대하는 게 버겁다고 입을 모은다. 최근 들어 부쩍 강화된 규제로 손발이 묶여 있기 때문이다. 이런 규제 중 상당수는 비슷한 사업을 하는 해외 플랫폼엔 적용되지 않는다. 국내 플랫폼들이 ‘기울어진 운동장’에서 싸우고 있다는 지적이 나오는 배경이다.저작권료 부담 없는 유튜브11일...
한국프롭테크포럼, 2023 프롭테크 편람 발간 2023-07-10 19:34:05
재직자수, 매출, 투자금, 서비스명, 주요 사업, 성과 및 실적 등 10여 개 항목으로 정리하고 있다. 특히 올해는 기술 키워드와 서비스 키워드를 해시태그(#)로 요약한 것이 특징이다. 2023 편람에 따르면 지난해 프롭테크 시장에 유입된 투자금은 1조2040억원으로 2021년에 이어 2년 연속 1조원 이상 투자 규모를 이어갔다....
한국프롭테크포럼, 2023 프롭테크 편람 발간…254개 기업 정보 수록 2023-07-10 17:06:01
재직자수, 매출, 투자금, 서비스명, 주요 사업, 성과·실적 등 10여 개 항목으로 담고 있다. 특히 올해는 기술 키워드와 서비스 키워드를 해시태그(#)로 요약한 것이 특징이다. 올해 편람에 따르면 지난해 프롭테크 시장에 유입된 투자금은 1조 2,040억원으로 2021년에 이어 2년 연속 1조원 이상의 투자규모를 이어갔다....
'누가 요즘 그거 봐'…시청자 등돌린 TV홈쇼핑 2023-07-09 12:00:31
TV 시청자수 감소와 이커머스 시장의 급성장 속에 TV홈쇼핑의 방송 매출 비중이 50% 아래로 떨어진 것으로 나타났다. 9일 TV홈쇼핑산업협회에 따르면 지난해 기준 TV홈쇼핑의 방송 매출액 비중은 전체의 49.4%로 처음으로 50%를 밑돌았다. TV홈쇼핑의 방송 매출액 비중은 2018년 60.5%, 2019년 56.5%, 2020년 52.4%,...
'시청자가 떠난다'…TV홈쇼핑 방송매출 비중 사상 첫 50% 밑으로 2023-07-09 07:45:00
업체마다 모바일 방송을 강화하는 방향으로 사업을 재편하는 것도 이러한 배경에서다. 다만 TV홈쇼핑의 기반인 방송을 소홀히 하기는 어려워 저마다 시청률을 끌어올리기 위한 다양한 방책을 고심하는 상황이다. 최근 업체들이 TV 방송과 모바일을 넘나드는 '크로스 방송'을 속속 도입하는 것 역시 같은 맥락이다....
"요즘 누가 은행 가요?"…네카오-통신3사, 금융시장 '폭격' 2023-07-06 12:00:05
12월 월간활성이용자수(MAU)가 1680만명을 기록했을 정도로 이용자도 풍부하다. 네이버페이에 금융 마이데이터 서비스를 끼얹으면 자연스럽게 이용자 증가를 기대할 수 있는 구조다. 네이버파이낸셜은 네이버페이의 결제 기능도 강화했다. 지난 3월 삼성페이의 현장결제 기능을 네이버페이와 연동시켰다. 온라인 사업자가...
챗GPT 열풍 벌써 시들해졌나…방문자 수 '사상 첫 감소' 2023-07-06 07:00:07
불거지면서 방문율이 줄어들고 있다."이젠 식상한가?"…챗GPT 사용자수 사상 첫 감소6일 인터넷 트래픽 분석 업체인 시밀러웹(similarweb)에 따르면 지난달 챗GPT 사이트 글로벌 방문자 수는 전월 대비 9.7% 줄었다. 같은 기간 미국 방문자 수 역시 10.3% 떨어졌다. 챗GPT의 월간 방문자 수 감소는 지난해 11월 출시 후...
저축은행 최초 모바일뱅크앱 '웰컴디지털뱅크' 100만명 돌파 2023-06-30 17:10:51
1분기 월간활성이용자수(MAU) 55만을 기록하며 꾸준한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웰뱅은 여·수신 금융서비스를 비롯해 ▲걸음 수 데이터를 제공하는 '웰뱅워킹' ▲저축은행 중 유일한 마이데이터 서비스인 '웰컴마이데이터' 등을 제공하고 있다. 최근에는 금융위원회에서 선정한 대환대출 인프라 구축...
"에이블리 거래액, 4년새 60배…패션 넘어 라이프스타일 앱 될 것" [긱스] 2023-06-28 17:42:35
하고 있다. 이뿐만이 아니다. 에이블리의 월간활성이용자수(MAU)는 700만 명 규모로, 국내 패션·뷰티·인테리어 등 버티컬 플랫폼(전문몰) 가운데 1위다. 성장뿐만 아니라 내실도 갖추기 시작했다. 지난 3월부터 5월까지 3개월 연속 흑자 달성에 성공했다. 국내 패션 플랫폼 가운데 연간 거래액 1조원을 넘으면서 영업이익...
고피자, 인도네시아에 공장 설립…야놀자, 상반기 여행 앱 1위 [Geeks' Briefing] 2023-06-23 17:53:59
현재 사업 계획, 경영 전략 등을 짜고 있다. 커넥트파이 클라우드는 주거·생활 서비스를 클라우드 기반으로 다양한 공간들과 통합·연계하는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용자들은 청소, 세탁, 하자 보수, 인테리어 등 주거 및 상업 공간에서 필요한 각종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스윗, 스타트업 지놈 리포트서 서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