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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가노믹스' 브레인은 스가 재계 인맥?…간판 정책에 영향 2020-09-29 16:07:50
회장 겸 사장 및 니나미 다케시(新浪剛史) 산토리홀딩스 사장과 면담했다. 거시경제에 중점을 뒀던 '아베노믹스'에 비해 현 단계에서 스가 총리가 구상하는 경제정책은 개별 정책에 초점이 맞춰지고 있다. 나아가 일본 경제계에서는 스가 총리가 주장하는 경제정책들에 "사안별로 '브레인'이 붙어 있다"는...
일본 관료 긴장시키는 스가…전문가 직접 만나고 속도 중시 2020-09-24 10:56:42
니나미 다케시(新浪剛史) 산토리홀딩스 사장, 다케모리 슌페이(竹森俊平) 게이오대 경제학부 교수, 오카베 노부히코(岡部信彦) 가와사키(川崎)시 건강안전연구소장 등 나흘간 전문가 10명을 만났다. 스가 총리는 "국민을 위해 일하는 내각을 만들겠다고 약속했다"며 "안테나를 높게 하고 속도감 있게 국민의 기대에 응하고...
'日 서민문화 상징' 이자카야가 사라진다 [정영효의 인사이드 재팬] 2020-08-10 07:55:19
빼앗기는 이변이 일어났다. 아사히, 기린, 삿포로, 산토리 등 대형 맥주 4개사의 4~5월 업소용 맥주 매출은 80~90% 줄었다. 한 맥주회사 임원은 "업소용 맥주의 부진이 이어질 것"이라고 내다봤다. 일본 주세제도는 맥주에 들어가는 맥아의 양에 비례해 세금을 붙인다. 맥아를 쓰지 않는 다이산은 가격도 싸다. 350㎖짜리...
"코로나 방지 '드링킹 헬멧' 개발하라"…산토리 CEO의 특명 2020-07-13 10:48:37
지난달 경영진에게 이 같은 지시를 내렸다. 산토리는 세계 3위 규모의 양주 제조업체다. 야마자키 위스키와 메이커스 마크 등 유명 브랜드를 보유하고 있다. 산토리는 지난 4월 일본 정부가 코로나19 비상사태를 선언하면서 직격탄을 맞았다. 음식점과 술집, 바를 찾는 손님이 확 줄어든 탓이다. 지난 5월 말 비상사태가...
일본 맥주 수입 '증가세'…"일부 마트서 기린이치방 매진도" 2020-05-08 11:50:13
아사히가 진열된 것도 봤다"며 "개인적으론 산토리 마니아인데 여러 곳을 들려도 팔고 있진 않다"고 밝혔다. 또 편의점 마트 등 유통매장에서 지난해 일본 맥주 재고를 정리하면서 연쇄소비를 일으켰다는 분석도 나온다. 편의점 마트 등이 일본 맥주 재고 처리를 위해 싸게 내놓으면서다. 통상 맥주의 캔과 병의 유통기한...
위스키 투자해볼까…코로나19에 매물로 나오는 고급 위스키 2020-05-04 15:53:02
가문의 위스키로 이 클라이넬리쉬가 선정됐다. 야마자키 Yamazaki 산토리가 보유하고 있는 일본에서 가장 오래된 위스키 브랜드. 그 외에 아드벡 Ardbeg, 보우모어 Bowmore, 라가불린 Lagavulin, 포트 엘런 Port Ellen, 브로라 Brora, 글렌아기 Glenugie 등이 추천 대상에 이름을 올렸다. 강현우 기자 hkang@hankyung.com
이탈리아 '반극우주의 시민운동' 정치집단화 모색하나 2020-01-24 00:42:54
하나인 마티아 산토리는 "스캄피아는 그동안 언론에서 몹시 나쁜 곳으로 묘사돼왔지만, 이는 현실을 충분히 반영하고 있지 않다"면서 지역에 대한 편견을 깨고자 이곳을 선택했다고 설명했다. 정어리 운동은 산토리를 비롯해 볼로냐 출신 30대 4명이 페이스북 등의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로 분열과 증오를 조장하는 극우...
反극우 '정어리떼' 伊수도 로마에 상륙…역대 최대 10만명 운집 2019-12-15 05:14:40
집회 창시자 가운데 하나인 마티아 산토리는 연단에 올라 "목표는 광장을 가득 채우는 것이었고 우리는 이 임무를 성공적으로 완수했다"고 말했다. 정어리 집회는 정당이나 시민단체의 관여 없이, 오로지 시민들의 자발적 참여로만 이뤄지는 시민운동으로 현지에선 평가한다. 중부 에밀리아로마냐주(州) 볼로냐 출신 30대...
여친의 배신?…伊베를루스코니 연인 "反극우 운동 동참할수도" 2019-12-08 21:53:48
분위기다. 정어리 운동을 창시한 4인 가운데 하나인 마티아 산토리는 "우리는 극우 이념에 저항하길 원하는 누구라도 받아들인다"며 환영했다. 그는 "FI가 우리가 반대하는 동맹과 이념을 같이하긴 하지만 (파스칼레의 참여는) 정어리 운동이 더 다양한 색깔을 갖는 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lucho@yna.co.kr (...
무알코올 음료 `하이트제로 0.00` 7년간 5천만캔 판매 2019-11-25 10:35:14
자리를 유지하고 있다. 하이트진로음료는 향후 국내 무알코올 음료 시장이 2000억원 대까지 성장할 가능성이 있다고 보고 하이트제로 0.00을 회사 미래 주력 브랜드 중 하나로 육성한다는 계획이다. 일본의 경우 2009년 기린, 아사히, 산토리 등 주요 맥주 기업이 잇따라 무알코올 음료를 출시한 이후 현재 약 7,000억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