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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유플, 챗봇 업그레이드…AI 콜센터 시장 공략 가속 2024-04-08 15:27:09
발표했다. 서비스의 종류는 △유플러스 상담 △장애 상담 △유독 AI 상품 추천 △기업용 솔루션 판매 등 4종이다. 챗 에이전트는 예상 질문에만 답변할 수 있는 챗봇과 달리 스스로 질문을 이해하는 게 특징이다. 고객 정보를 반영해 맞춤형 답변도 제공한다. LG유플러스는 2022년 내놓은 AI 기술 ‘익시’를 적용해 챗봇...
LGU+ "AI 비서 시대 개막"…'익시' 기반 챗 에이전트 출시 2024-04-08 14:19:06
나선다는 전략이다. LG유플러스는 U+상담 에이전트, 장애상담 에이 전트, 유독 AI 상품추천 에이전트, U+비즈마켓 솔루션 안내 에이전트 등 4종의 챗 에이전트 서비스를 우선 출시하고, 하반기에는 너겟 요금제 상담, SOHO(소상공인) 기업 고객 상담을 위한 챗 에이전트도 출시할 예정이다. AI 에이전트는 사람이 정해 놓...
"AI에이전트가 상담·안내 알아서"…LG유플러스 '익시' 서비스 확대 2024-04-08 11:49:33
"봇(Bot)은 사람이 정해준 업무를 수행하지만, 챗 에이전트는 정해지지 않은 업무를 수행한다는 점에서 기존 AI와 다르다"며 "소비자 관점에서 원하는 답변을 디지털에서 빨리 해주는 것이 핵심인데 챗 에이전트를 활용하면 이 부분에서의 업무 편의성이 올라갈 것"이라고 말했다. LG유플러스는 유플러스 상담 에이전트,...
LGU+ "자체 기술 기반으로 AI 에이전트 시장 진출"(종합) 2024-04-08 11:35:24
플랫폼은 정해 놓은 업무를 자동으로 수행하는 '봇'을 넘어 시나리오에 없는 전문적인 질문과 명령도 이해할 수 있는 AI 에이전트다. 회사는 익시의 자연어 이해(NLU) 기술과 거대언어모델(LLM)을 접목해 고객의 개인정보를 보호하면서도, 시간과 비용을 절감할 수 있다고 소개했다. 현재는 오픈AI의 챗GPT를...
LGU+, 자체 기술 기반 AI 에이전트 4종 출시 2024-04-08 10:00:01
플랫폼은 정해 놓은 업무를 자동으로 수행하는 '봇'을 넘어 시나리오에 없는 전문적인 질문과 명령도 이해할 수 있는 AI 에이전트다. 특히 연내 공개 예정인 생성 인공지능 모델 '익시젠'을 적용하면 고객 상담 이력을 학습해 스스로 추론할 수 있는 능력을 갖출 것으로 회사는 기대했다. LG유플러스는...
우리은행 'AI 뱅커 서비스' 도입 2024-04-07 18:02:19
상담을 제공하는 ‘AI 뱅커 서비스’를 선보였다. 우리은행은 지난해 말 생성형 AI 활용 계획을 수립한 뒤 새로 구축한 AI 뱅커 서비스를 시작했다고 7일 발표했다. AI 뱅커는 금융 언어와 은행 창구에서 일어나는 대화를 비롯해 방대한 양의 금융 데이터를 학습했다. 대화형 서비스로 예·적금 상품을 설명해주고 가입도...
[2023년 창업도약패키지 선정기업] 병원 검사 결과지를 쉽게 해석해주는 서비스 ‘온톨’ 개발한 ‘테서’ 2024-04-04 11:19:07
상담 서비스를 운영하였습니다. 또 교보생명 실무진들과의 미팅으로 보험사에서 겪는 다양한 문제에 대해 인지할 기회를 얻을 수 있었습니다. 이외에 투자 컨설팅 프로그램, 미디어 지원 등 다양한 지원 프로그램으로 큰 도움이 됐습니다.” 테서는 검진센터와 병원에서 환자와의 효율적인 커뮤니케이션을 돕는 기술을...
쇼핑몰 사장님들 반했다…AI '톡' 도입 후 확 달라진 비결 2024-04-03 11:42:56
AI 챗봇 알프와 액션 호출 기능 커맨드의 비공개 베타 테스트 성과를 알리고, 글로벌 진출 계획을 소개했다. 채널톡은 채팅 상담과 고객관계관리(CRM), 팀 메신저, AI 인터넷 전화, 화상 통화 등의 기능을 제공하는 올인원 AI 메신저를 말한다. 현재 전 세계 22개국 16만여 기업에서 활용하고 있으며, 인기에 힘입어 지난해...
채널톡, 상반기 생성AI 챗봇 '알프' 출시…단순문의 55% 해결 2024-04-03 11:28:24
AI 챗봇이 단순 문의를 해결하고, 상담원은 중요한 상담에 집중해 소비자 만족 품질을 올리는 방안을 고안했다. 구체적으로 지난해 5월 AI팀을 신설했으며 올해 상반기 내 채널톡에 오픈AI의 GPT를 기반으로 자연어를 인식하는 생성형 AI 에이전트 '알프'를 정식 출시할 예정이다. 또 채널톡 고객사와...
정부, 국산 화장품 수출 위한 안내서·법률 정보 제공 2024-04-02 10:02:08
정보를 담은 수출 안내서를 마련할 계획이다. 또, 대화형 상담 챗봇 '코스봇'에 생성형 인공지능(AI)을 적용해 상담 서비스도 고도화한다. 법제처는 화장품 수출 기업에 필요한 해외 법령 정보를 쉽게 확인하도록 세계법제정보센터 홈페이지에 'K-화장품' 메뉴를 신설해 뉴질랜드·러시아·말레이시아 등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