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9월 유통업체 매출 7.5% 늘어…증가폭 다소 둔화 2022-10-30 11:00:03
이용객수가 늘면서 매출 상승세를 유지했다. 하지만 대형마트는 가정·생활(-5.1%)과 가전·문화(-2.8%) 부문의 매출이 감소하면서 전체 매출이 0.3% 감소했다. 준대규모 점포도 생활잡화(-5.1%)와 농수축산(-6.5%) 부문 판매가 줄면서 매출이 작년보다 소폭(0.1%) 하락했다. 온라인 유통업체는 최근 일본 등으로 무비자 입...
[주말N쇼핑] 핼러윈·한우데이 할인행사 2022-10-29 07:00:04
페스티벌 행사에 앞서 31일까지 사전 예약구매 행사를 연다. 생활가전과 명품 패션 잡화 등 540개 상품을 예약 구매를 통해 십일절 행사가보다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다. 또 카운트다운 이벤트에 참여하면 랜덤으로 SK페이 포인트를 증정한다. eshiny@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고물가·고환율에 '블프'에도 국내 쇼핑 선호" 2022-10-28 09:16:19
가장 많았는데 물가상승 및 환율 폭등(60%)이 이유였다. 국내 쇼핑의 장점으로는 구매와 배송이 편리해서(55%·복수 응답), 할인과 적립으로 가격과 상품 경쟁력이 높기 때문에(54%) 등을 많이 꼽았다. 쇼핑 품목으로는 패션의류·잡화(32%)와 생활가전(19%) 등이 인기였다. eshiny@yna.co.kr (끝) <저작권자(c)...
"실물 접촉하면 정품 여부 바로 확인"…`림피디티 PoP` 애플리케이션 출시 2022-10-25 14:48:27
실생활에서 유용한 인증 기술로 활용되는 사실상의 첫 사례로서 큰 의미가 있다"면서 "림피디티 PoP 기능을 탑재한 예술품의 경우, 위·변조 문제는 원천적으로 차단되며, 익명화된 완전한 거래기록이 자동적으로 형성되어 안전한 거래가 가능해진다. 림피디티 PoP 기능을 활용하기 원하는 업체가 있을 경우, 필요에 따라...
11월 온라인 쇼핑 대목 앞두고 유통업계 할인경쟁 개막(종합) 2022-10-24 10:35:04
예약구매는 십일절 행사가격에 추가할인 혜택을 적용하는 이벤트로 생활가전, 명품 패션 잡화 등이 예약구매 상품으로 공개될 예정이다. 예약구매는 1차(10월 24∼31일), 2차(11월 1∼6일), 3차(11월 7∼10일)로 나뉘어 진행된다. 또 사전 행사인 '십일절 카운트다운' 이벤트를 오는 31일까지 진행해 추첨을 통해...
11월 온라인 쇼핑 대목 앞두고 유통업계 할인 경쟁 개막 2022-10-24 09:54:26
예약구매는 십일절 행사가격에 추가할인 혜택을 적용하는 이벤트로 생활가전, 명품 패션 잡화 등이 예약구매 상품으로 공개될 예정이다. 예약구매는 1차(10월 24∼31일), 2차(11월 1∼6일), 3차(11월 7∼10일)로 나뉘어 진행된다. 또 사전 행사인 '십일절 카운트다운' 이벤트를 오는 31일까지 진행해 추첨을 통해...
신세계백화점, NFT 캐릭터 개발 등…DX 속도 2022-10-11 16:23:03
명품 브랜드들을 패션, 잡화, 화장품, 주얼리 등 카테고리별로 세분화해 고객들로부터 호평받고 있다. 지난 8월에는 일상에서 레저, 여행, 쇼핑 등 활동을 즐기는 MZ세대(밀레니얼+Z세대)를 겨냥한 공간을 새롭게 선보였다. 업계 최초로 ‘뉴컨템퍼러리’ 장르를 선보인 강남점 5층 영패션 전문관은 리뉴얼 오픈 1주일 만에...
8월 유통업체 매출 15.4% 늘어…올해 들어 증가 폭 최대 2022-09-28 11:00:00
잡화(25.9%) 등의 증가 폭이 컸고 가전·문화(-2.9%), 생활·가정(-1.1%) 등은 감소했다. 온라인은 추석에 맞춘 배송서비스, 명절 기획전 등으로 식품이 27.8% 증가하는 등 전 품목에 걸쳐 증가했다. 오프라인 유통업체 중 백화점의 경우 매출이 지난해 같은 달보다 24.8% 늘었고 편의점 12.8%, 대형마트 9.9%, 기업형...
[2022 성북구·한성대 벤처창업지원센터 스타트업 CEO] 창작자와 제조업체 그리고 소비자를 위한 ‘지속가능한 선순환 브랜드 창업 생태계’ 만드는... 2022-09-23 15:12:03
수요가 급증하고 패션, 가구, 악세사리, 홈데코 등 생활전반에 걸쳐 커스터마이징을 제공하는 POD(Print On Demand) 서비스를 구축하고 재고부담 없는 주문 후 생산방식에 플랫폼을 구축하고 있다는 점이다. 이러한 커스텀 생산방식으로 경제적인 어려움에 처한 신진 아티스트 자립 지원, 지속적인 아티스트 브랜드 발굴을...
신세계인터 자주, `웰니스 라인` 선봬..."건기식까지 확장 예정" 2022-09-22 11:27:29
친환경 카테고리는 세제, 잡화, 제지 등 생활용품으로 준비했다. 대나무 화장지를 비롯해 자연유래성분을 사용한 세제, 사용 후 생분해 되는 일회용 수세미, 곡물 발효 주정으로 만든 세정제 등이 대표적이다. 자주 관계자는 "국내 웰니스 관련 시장은 규모도 크고 향후 성장 전망도 밝다"면서 "생활용품과 뷰티에 이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