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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년 K-조선 날았다…8년 만에 최대 수주실적 2022-01-05 11:15:47
달성했다. 고부가가치 선박 수주 실적을 선종별로 나눠 보면 최근 선가가 상승 중인 대형 LNG운반선(174㎦ 이상)은 전 세계 발주량의 89.3%를 우리나라가 수주했다. 초대형 원유운반선(VLCC)의 수주 비중도 88%에 달했다. 해운운임 상승으로 발주량이 크게 늘어난 대형 컨테이너선(1.2만TEU 이상) 수주량은 47.6%였다....
한국 조선, 고부가船 '싹쓸이'로 수주량 112%↑…中 이어 2위 2022-01-05 11:13:29
점유율이 88%에 달했다. LNG운반선은 세계 발주량 647만CGT(75척) 가운데 89.3%에 해당하는 578만CGT(67척)를 한국 기업이 수주했다. 1만2000TEU(1TEU는 20피트 컨테이너 1개)급 이상의 대형컨테이너선은 세계 발주량 1151만CGT(194척) 중에 47.6%에 해당하는 549만CGT(95척)를 한국이 수주했다. LNG를 연료로 쓰는 선박 등...
K-조선업, 8년 만에 최대실적…고부가·친환경 `세계 1위` 2022-01-05 11:05:00
동안 전세계 선박 발주량 4,696만 CGT 가운데 37.1%에 해당하는 1,744만 CGT 규모의 선박을 수주했다고 밝혔다. 특히 고부가가가치 선박의 경우 전세계 발주량 1,940만 CGT 가운데 65% 수준인 1,252만 CGT를, 친환경 선박의 경우 전세계 발주량 1,709만 CGT 가운데 64% 수준인 1,088만 CGT를 우리나라가 수주하며 둘 다...
지난해 국내 조선업 수주 8년 만에 최대치…전년 대비 112%↑ 2022-01-05 11:00:05
달성했다. 고부가가치 선박 수주 실적을 선종별로 나눠 보면 최근 선가가 상승 중인 대형 LNG운반선(174㎦ 이상)은 전 세계 발주량의 89.3%를 우리나라가 수주했다. 초대형 원유운반선(VLCC)의 수주 비중도 88%에 달했다. 해운운임 상승으로 발주량이 크게 늘어난 대형 컨테이너선(1.2만TEU 이상) 수주량은 47.6%였다....
조선, LNG선 세대교체 돌입…조선업 장기 호황 기대 2022-01-03 15:20:21
달하는 선박을 수주했다. 수주 목표액(317억달러)을 45% 초과 달성했다. 2021년 호황은 경기회복과 탄소중립이 이끌었다. 작년 한 해 세계에서 발주된 선박은 1561척에 달했다. 2020년 발주량의 2배에 달한다. 이 중 35%가 액화천연가스(LNG) 등을 이중 연료로 사용하는 친환경선이었다. 2023년부터 본격화되는...
한국 조선, 지난해 수주 실적 1위 자리 중국에 내줘 2022-01-02 15:43:51
다만 한국은 슈퍼사이클 도래로 발주량이 크게 늘자 제한된 건조공간을 고려해 액화천연가스(LNG) 운반선 등 고부가가치 선박을 선별 수주하는 방식으로 수익성을 키운 것으로 풀이된다. 한편 지난해에는 수주가 상반기에 쏠리는 이례적인 양상도 나타났다. 전통적으로 조선업은 수주가 하반기에 몰리는 경향이 있다....
韓조선, 작년 세계 1위 중국에 내줘…상반기에 수주 64% 몰려 2022-01-02 10:01:23
다만 한국은 슈퍼사이클 도래로 발주량이 크게 늘자 제한된 건조공간을 고려해 액화천연가스(LNG) 운반선 등 고부가가치 선박을 선별 수주하는 방식으로 수익성을 키운 것으로 풀이된다. 한편 지난해에는 수주가 상반기에 쏠리는 이례적인 양상도 나타났다. 전통적으로 조선업은 수주가 하반기에 몰리는 경향이 있다....
이것이 조선의 힘…작년 367척, 55조원 수주 2021-12-31 16:33:20
해 세계에서 발주된 선박은 1561척에 달했다. 2020년 발주량의 두 배에 달한다. 이 중 35%가 액화천연가스(LNG) 등을 이중연료로 사용하는 친환경선이었다. 2023년부터 본격화되는 온실가스 규제에 대응해 머스크, MSC 등 글로벌 선사가 선제적으로 친환경선 발주에 나선 결과다. 2022년에는 기저 효과로 전년보다 발주량이...
조선 빅딜 '무산 위기'…증권가는 오히려 "투자 확대할 때" 2021-12-14 08:44:58
올해 글로벌 선박 발주량이 크게 늘어나고 한국 조선업계 점유율이 확대된 데 더 주목했다. 조선·해운 분석업체 클락슨리서치에 따르면 올해 1~11월 글로벌 누적 선박 발주량은 4507만CGT(표준화물선환산톤수·선박의 건조 난이도를 고려한 무게 단위)로, 전년 동기 대비 138% 증가했다. 정동익 KB증권 연구원은 "한국...
EU 불허하나…현대중공업·대우조선 합병 '빨간불' 2021-12-12 18:06:17
매각하는 것은 미래 먹거리인 친환경 선박의 기술 우위를 포기하는 일”이라며 “EU와 현대중공업의 입장이 좁혀지지 않은 이유”라고 설명했다. 현대重 “끝까지 최선 다할 것“LNG선 분야에서 한국은 압도적인 기술력을 보유하고 있다. 올해 상반기 전 세계 발주량의 100%를 한국 빅3 조선사가 싹쓸이했을 정도다. 한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