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롯데 vs 신세계 이번엔 '먹거리 전쟁' 2015-10-18 19:09:00
중 공장을 본격 가동해 제품 라인업을 확대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pb 상품과 함께 일반 제품(nb)도 함께 생산한다는 계획이다. 면류, 조미식품, 드레싱, 디저트류 등 다양한 분야의 간편식이 나올 것으로 식품업계는 예상하고 있다.롯데와 신세계가 식품사업에 집중하는 것은 대형마트의 매출 증대에 pb 식품이 큰...
[제 24회 다산경영상 시상식] 서경배 아모레퍼시픽그룹 회장 "아름다움이 세상을 바꾼다" 2015-10-08 18:53:08
부엌 한쪽은 아시안 뷰티가 탄생하는 세계의 부엌인 아모레퍼시픽의 사업장이 됐다.두 평 남짓의 서울 후암동 작은 연구실은 기술연구원 중심의 세계적 연구네트워크로 탈바꿈했다. 개성의 남문거리 끝머리에서 태평양 건너 드넓은 세계를 품었던 꿈이 현실이 된 것이다.70년의 여정에는 어려움도 많았다. 1980년대 말...
‘탕웨이-이연희-케이트 블란쳇’ 글로벌 여신들의 뷰티 시크릿 2015-10-07 10:42:00
전 세계 최초로 공개해 시선을 집중시켰다. 행사 당일 케이트는 페미닌한 스타일의 원피스에 청초하고 여성스러운 메이크업으로 공식석상에 섰다. 올해로 sk-ii를 사용한지 13년이 되는 sk-ii의 오랜 충성고객인 그녀가 꼽는 잇 아이템은 sk-ii ‘피테라 에센스’. “sk-ii 피테라 에센스를 지금까지 오랜 시간 동안...
[기고] 전통발효식품이 식품산업 발전 견인차 2015-09-09 18:14:22
새로운 고부가가치 식품을 만들어내는 일등공신이다.국내 전통발효식품의 시장 규모는 2013년 약 7조5000억원을 헤아렸고 2017년까지 매년 10% 이상 성장할 전망이다. 수출에도 청신호가 켜졌다. 장류 수출량은 2009년 2만2491t에서 2014년 3만1089t으로 증가세를 보이고 있다. 장류 수출 증가의 표면적인 경제적 가치보다...
음악으로 본 '쏘나타의 서른' 2015-08-21 18:56:39
통했던 5·6세대2002년 한·일 월드컵 4강 신화는 전 세계에 ‘다이내믹 코리아’를 각인시켰다. 한국이 세계 강호들과 어깨를 나란히 할 수 있다는 걸 보여준 사건이었다. 2004년 나온 5세대 쏘나타도 ‘한국차가 마이너리그에서 메이저리그로 진출할 수 있다’는 희망을 보여준 신차였다...
BRTC 모델 황정음, 광고촬영 미공개 컷 공개 2015-08-07 14:22:00
에센스 제품이다. 외부 환경으로부터 자극 받고 지친 피부를 진정시켜 주면서 투명하고 탄력 있는 피부로 가꾸어 주는 것이 특징으로 끈적임은 없고 보습력이 높은 제품을 선호하는 중국인들 사이에서 인기를 끌면서 중국 내 brtc 브랜드의 입지를 다지는데 일등공신인 역할을 수행중인 제품이다. ㈜아미코스메틱은 주력...
쏘나타 '7번의 진화, 7가지 얼굴로 탄생' 2015-07-09 14:08:19
세계 영화 팬들에게 한국 자동차의 존재를 강하게 각인시켰다.2000년대 초반 현대차 브랜드 가치 혁신의 일등 공신이 된 뉴 ef 쏘나타는 2002년 12월부터 중국 공장에서도 생산되기 시작했으며, 이후 꾸준한 인기를 얻으며 지금까지도 중국 현지 전략 중형차로 판매되고 있다.뉴 ef 쏘나타는 ▲1.8 베타 ▲2.0 시리우스 ii...
스포츠산업도 지식재산권 중요…'틈새 특허' 노려라 2015-05-26 07:10:11
지식재산권(ip)의 중요성이 갈수록 커지고 있다.세계시장 독주의 ‘원동력’은 지식재산권국내 스포츠용품 시장은 나이키, 아디다스, 푸마 등 글로벌 3사가 80% 가까이를 차지하고 있다. 국내 捻炷微?글로벌 브랜드를 선호하는 현상은 어제 오늘의 얘기가 아니다. 글로벌 스포츠 브랜드에 녹아 있는 제품의...
[한계돌파] 회사가 포기한 인도네시아 시장…거미줄 물류망 구축 '홈쇼핑王' 되다 2015-05-25 21:41:30
말했다.탄탄한 물류시스템 갖춘 일등 기업레젤홈쇼핑은 자체적으로 운영하는 24시간 방송채널 2개와 70개에 달하는 지방방송 및 케이블방송에 홈쇼핑 프로그램을 내보내고 있다. 취급 제품은 100여종. 직원은 650명이다. 전국 43곳에 물류센터를 두고 있다. 매출과 종업원 수, 채널 수, 물류센터 수 등에서 2위 업체와...
금호석화, 화학산업대전 참가‥탄소나노튜브 마케팅 2015-05-06 15:46:12
육성하는 대표 차세대 신성장동력입니다. 이와 함께 친화경 타이어용 고기능 합성고무인 SSBR과 NdBR, 친환경 고무 TPV, 고효율 단열재 에너포르, 탄소섬유 복합소재, 우레탄 자동차 시트 등 차세대 세계일등제품들이 총출동했습니다. 금호석유화학그룹은 2020년까지 20개의 세계일등제품을 확보한다는 비전을 추구하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