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말 한마디에 롤러코스터…"카드대란 재현 우려" 2021-04-28 17:31:25
이 가상자산을 보호할 수 있는 우리 법제도는 이미 있다고 생각합니다. 예를 들면 이것이 거래소니까 전자적으로 사고 파는 곳이지 않습니까? 소위 전자상거래의 일종이라고 볼 수 있고요, 전자상거래 소비자보호법이 이를 규정하고 있습니다, 소비자를 보호하고 있고요. 또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또는 방문판매법에...
오세훈 미공개 인터뷰 전격 공개…"집을 지어야 집값 잡히죠" [집코노미TV] 2021-04-09 08:00:02
그런데 주택국은 공급하려고 애를 쓰는 부서이고, 도시계획국은 여러 가지 이유를 들어서 도시의 경관이라든가 이런 걸 보호하기 위해서 공급을 오히려 억제하는 기능을 하는, 견제와 균형을 하는 그런 부서들이죠. 이걸 한시적으로 통합하겠다는 것입니다. 그래서 주택촉진부서를 만들겠다는 거예요. 그러면 과거처럼 한쪽...
라임 사태 제재심, 손태승에 문책경고 중징계…한단계 감경 2021-04-09 00:52:03
검사부서와 은행 측이 쟁점을 놓고 공방을 벌이는 대심제가 본격적으로 이뤄졌다. 라임 펀드 부실의 사전 인지 여부와 우리은행의 부당권유 문제를 놓고 금감원과 은행 간 치열한 공방이 펼쳐졌다. 손 회장이 중징계를 받았으나 사전 통보 때보다 한 단계 낮은 징계를 받은 것은 우리은행의 소비자 보호 노력이 반영됐기...
농협은행, 금소법 대응 위해 전문위원 위촉 2021-03-29 14:02:25
중구 본사에서 '2021년 제1차 금융소비자보호협의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협의회에서는 금융소비자보호법(금소법) 도입 후 △금융소비자 권리 강화 방안 △비예금 상품 출시 현황 △점포 폐쇄 시 금융소비자보호 계획 등 관련 부서의 보고와 추진전략 협의가 이뤄졌다. 특히, 금융소비자보호 정책의 선제적 도입...
NH농협은행, 금융소비자보호협의회 개최…외부 전문위원 위촉 2021-03-29 11:24:30
NH농협은행, 금융소비자보호협의회 개최…외부 전문위원 위촉 (서울=연합뉴스) 한혜원 기자 = NH농협은행은 29일 서울 중구 본사에서 제1차 금융소비자보호협의회를 열었다고 밝혔다. 협의회는 금융소비자보호법(금소법) 도입을 계기로 은행의 소비자 보호 현황과 문제점을 심층 진단하고자 모였다. 이날 회의에서는...
"지난해부터 나이스 교보 캠페인…금융소비자 보호에 만전" 2021-03-24 15:11:54
소비자보호법이 25일부터 시행됩니다. 아무리 좋은 제도와 기준이 있다고 해도 지키지 않으면 무용지물이 될 것입니다. 저희 교보생명은 내부통제 기준에 금소법의 주요 내용을 반영하고 엄정하게 적용해 금융소비자 보호에 한 치의 틈도 없게 할 계획입니다.” 유홍 교보생명 소비자보호실장(최고고객책임자·CCO·사진)은...
금소법 시행 'D-1' 소비자 선택지 오히려 감소?…금융권 '우려' 2021-03-24 13:55:40
기존에 운영하던 소비자보호부서를 '소비자보호부'와 '소비자지원부'로 나눠 전문화했다. 신한금융투자는 상품심사감리부를 신설했으며 미래에셋대우는 금융소비자보호팀을 본부로 승격시켰다. 보험업계도 소비자 보호 강화에 분주하다. 삼성생명은 이미 올해 초 최고경영자와 소비자보호총괄책임자(CCO)...
신한금융 '라임사태 재발 막는다'…소비자 보호·고객중심 경영 선포식 2021-03-17 15:06:09
플랫폼을 구축했다. 내부통제 역량과 소비자 보호를 강화하기 위해 지주 준법감시인과 감사본부장의 직위를 부사장으로 격상하고 관련 부서의 인력을 늘리기도 했다. 매달 전체 그룹사 CEO들이 참석하는 그룹경영회의에 ‘선견(先見)’ 세션을 별도로 만들기도 했다. 이 세션에선 금융소비자보호와 내부통제 정책 등을...
조용병 신한금융 회장 "모든 사업, 고객 중심으로 새롭게 정의" 2021-03-17 14:38:03
소비자보호 강화 및 고객중심 경영 선포식`에서 이같이 밝혔다. 이날 행사에서 조 회장과 신한금융그룹 주요 계열사 CEO(최고경영자)들은 금융소비자의 기본 권리 실현과 권익 향상을 위해 다양한 방안을 마련하기로 의견을 모았다. 신한지주는 그룹 경영관리부문(CMO)을 신설하고 소비자 피해 예방 업무를 강화하는 조직...
조용병 신한금융 회장 "모든 사업을 고객 중심으로 새로 정의" 2021-03-17 14:12:55
'소비자보호 강화 및 고객중심 경영 선포식'에서 이런 방침을 밝혔다. 아울러 이날 행사에서 조 회장과 신한금융그룹 주요 계열사 CEO(최고경영자)들은 금융소비자의 기본 권리 실현과 권익 향상을 위해 다양한 방안을 마련하기로 의견을 모았다. 앞서 신한지주는 연초 조직개편을 통해 그룹 경영관리부문(CMO)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