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신한카드, 디지털 ARS·챗봇 등 도입…혁신금융 서비스 가속페달 2020-08-19 15:22:54
젊은 소비자뿐 아니라 디지털 상담을 경험하지 못한 고객까지도 손쉽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매달 280만 건씩 쌓이는 상담 빅데이터를 활용한 ‘챗봇 2.0’ 서비스는 출시 3개월 만에 월 상담건수가 44만 건을 돌파했다. 하반기엔 업계 최고의 빅데이터 분석 역량을 기반으로 운영하는 ‘AI 콜센터’ 서비스를...
'해리스' 지명에 월가 환호…바이오·IT·제조 ‘트리플 강세장‘ 오나 [한상춘의 지금 세계는] 2020-08-13 08:56:51
3대 지수, 나스닥 중심 1% 이상 동반 상승 -반겨야 할 트럼프, 오늘 만큼은 ’신경질적 반응‘ -2개월 연속 소비자물가 상승, 경기회복 기대 -달러 약세 속 금·은 등 귀금속 하락세 지속 -CNN FGI ’탐욕 단계’ 진입, 위험자산 선호 -”저승사자 오지 않아“·”안전벨트 필요하지 않아” Q. 오늘은 바이든 후보에 대해...
[연합시론] 코로나 딛고 일어선 산업생산…회복 모멘텀 살려야(종합) 2020-07-31 14:51:54
국내총생산(GDP) 성장에 대한 기대감을 높인다. 소비자심리지수(CCSI)와 기업경기실사지수(BSI)가 최근 3개월째 연속 상승한 것도 긍정적이다. 연간 기준으로 플러스 성장은 쉽지 않겠지만 6월과 같은 회복 기조가 이어진다면 마이너스 폭을 상당히 줄일 수 있을 것이다. 우리 경제의 선전은 주요 경제권보다 돋보인다. ...
[연합시론] 6개월 만에 살아난 산업생산…회복 모멘텀 살려 나가야 2020-07-31 11:39:56
국내총생산(GDP) 성장에 대한 기대감을 높인다. 소비자심리지수(CCSI)와 기업경기실사지수(BSI)가 최근 3개월째 연속 상승한 것도 긍정적이다. 연간 기준으로 플러스 성장은 쉽지 않겠지만 6월과 같은 회복 기조가 이어진다면 마이너스 폭을 상당히 줄일 수 있을 것이다. 우리 경제의 선전은 주요 경제권보다 돋보인다. ...
"3분기 중에 삼성전자 7만원, 코스피 2500까지 간다" 2020-07-30 08:05:57
일하며 기업분석 역량을 쌓았다. 이렇게 갈고 닦은 실력을 바탕으로 2003년부터 미래에셋운용의 ‘디스커버리’, ‘3억만들기솔로몬’ 등 대표펀드를 운용하며 한때 3조원이 넘는 돈을 굴렸다. 그에게 하반기 주식시장에 대한 전망과 투자전략을 물었다. ▶글로벌 증시가 지난 3월 이후 놀라운 회복세를 보였습니다. 각국...
하나은행, `2020 한국산업 서비스품질지수(KSQI)` 5년 연속 1위 수성 2020-07-20 13:37:00
정기적인 소비자보호협의회를 실시하고, 금융상품의 완전판매를 위해 `투자상품 리콜제`를 도입하여 소비자보호를 강화했다. 자체 통합 전산시스템과 스마트창구로 업무를 구현하는 시스템도 개발 중에 있다. 한편, 지성규 하나은행장은 "초개인화, 대면과 비대면의 융합으로 진화하고 있는 언택트 소비시대를 맞아 손님...
삼성전자, 2020 한국산업의 소비자품질지수 휴대전화 A/S부문 9년 연속 1위 달성 2020-07-20 13:31:05
한국산업의 소비자품질지수(KSQI)`에서 휴대전화 A/S부문 1위를 차지했다. 특히 삼성전자는 2012년 휴대전화 A/S 부문 조사를 시작한 이래 최장기간 9년 연속 1위 선정되어 눈길을 끌고 있다. 2012년 휴대전화 A/S 부문 조사를 시작한 이래 단 한 번도 업계 최고의 자리를 놓치지 않으며 최장기간 1위라는 기록을 달성한...
막 오른 46대 美 대통령선거 경선…트럼프 운명과 미국 경제 어디로 [국제경제읽기 한상춘] 2020-07-20 07:28:47
집권당과 현직 대통령에 대한 평가를 경제고통지수(MI·misery index)로 평가한다. 경제고통지수는 실업률에 소비자물가상승률을 더해 산출한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가 있긴 하지만 경제고통지수가 역대 최고수준이다. 대선을 4개월 앞두고 실시한 여론조사 결과를 보면 트럼프 대통령이 연임에...
"당신 덕분에"…고객 감동시킨 서비스의 힘 2020-07-19 16:10:09
같은 내용의 ‘2020년 한국산업의 서비스품질지수(KSQI)’ 고객접점 부문 조사 결과를 20일 발표했다. KSQI는 한국 산업의 서비스 품질에 대한 고객의 체감 정도를 나타내는 지수다. 기업의 상품 및 서비스를 전달하는 최종 가치 전달자인 고객접점에서 서비스 평가단이 소비자가 느끼는 서비스 품질 수준을 평가해 서비스...
KT, 오프라인 매장 ICT 도입…'고객 경험' 향상 2020-07-19 16:08:30
한국능률협회컨설팅 주관 ‘2020 한국산업의 서비스품질지수(KSQI)’ 고객접점 부문에서 5년 연속 1위로 선정됐다. KT는 ‘고객 중심’을 최우선 가치로 두고 고객과 밀착해 고객들이 원하는 것을 빠르고, 민첩하게 제공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KT의 정보통신기술(ICT)을 오프라인 매장에 도입, 소비자가 직접 유무선 서비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