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이영자, `크리에이티브 코리아` MC 발탁 `눈길` 2013-10-04 17:59:44
위원장 남민우, 다음 소프트 부사장 송길영, 카카오톡 홍보이사 박용후, 제니휴먼리소스 대표 김소진, 고용정보원 박봉수 연구위원 등 5인이 출연해 냉철함과 날카로운 통찰력으로 시선을 사로잡을 계획이다. tvN 이덕재 콘텐츠기획담당은 "구직에 매달려 스펙 쌓기에 급급한 현실에서 나아가 새로운 직업을 창조하는...
미래부, `빅데이터 잡 콘서트` 개최 2013-09-26 11:08:33
강연하고, 송길영 다음소프트 부사장은 `빅데이터 장인과의 대담`을 주제로 참석자들과 대화하는 시간이 마련됩니다. 또 솔트룩스, 투엔컨설팅, 위세아이텍 등 빅데이터를 선도하는 10여개 전문기업이 현장에 체험부스를 열고 참석자들에게 채용정보를 제공합니다. 입장료는 없으며 디비가이드넷에서 사전등록하면 누구나...
다음소프트, '2013 오피니언마이닝워크숍' 개최 2013-04-25 19:07:28
사례가 소개될 예정이다. 송길영 다음소프트 부사장은 “빅데이터는 우리가 속해 있는 이 사회와 일상을 다르게 볼 수 있는 새로운 시각을 부여한다”며 “빅데이터를 어떻게 활용해야할 지 고민하고 있는 업계에 도움이 되는 워크숍”이라고 말했다. 이번 행사는 오피니언마이닝워킹그룹 홈페이지(omw.or.kr)에서 사전...
"기온 21도 넘어가면 휴가 마케팅 시작"…'빅데이터 경영' 배운 삼성 사장단 2013-01-16 17:00:56
데이터분석 전문업체 다음소프트의 송길영 부사장은 16일 서울 삼성전자 서초사옥에서 열린 수요 사장단회의 강사로 나섰다. 송 부사장은 ‘마음을 캐낸다’는 뜻의 ‘마이닝 마인즈’를 주제로 빅데이터와 소비자의 욕구에 대해 강연했다. 빅데이터는 디지털 환경에서 생산되는 규모를 가늠할 수 없을 정도의 많은 정보를...
삼성 사장단이 배운 '고객의 욕망 읽는 비법'은… 2013-01-16 15:04:08
송길영 다음소프트 부사장을 초청해 '마이닝 마인즈, 빅 데이터 욕망을 읽다'란 주제로 강연을 들었다. 데이터 분석 전문가인 송 부사장은 "제품, 브랜드 이전에 인간의 욕구가 가져오는 '수요'가 있다" 며 "이를 알기 위해선 고객의 마인드를 읽을 줄 알아야 한다"고 강조했다. 그는 모바일 기기의 폭발적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