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LPG車, 2024년 저공해차서 제외…하이브리드차는 이르면 2025년" 2022-02-24 17:43:51
말까지 적용할 예정인 하이브리드·전기·수소차에 대한 개별소비세 감면 등 세제지원 역시 이 같은 저공해차 지원 종료 일정과 연계해 감면 기한을 연장할 계획이다. 기한을 2~3년 연장해 2024년 말이나 2025년 말까지 감면이 이뤄질 가능성이 높다. 현재 하이브리드 차량은 100만원, 전기차는 300만원, 수소차는 400만원...
'팔방미인' 인공지능, 핵융합 발전 난제도 돌파구 찾았다 2022-02-24 06:00:11
에너지’로 불립니다. 연료 원천인 삼중수소와 중수소를 바닷물서 무한히 얻을 수 있고, 탄소 발생도 적어 기대를 받고 있습니다. 기술 난도가 높아 전 세계 연구기관들이 완성도를 끌어올리기 위한 돌파구 찾기에 골몰하고 있습니다. 태양에서나 일어나는 반응을 지구상에 구현하기는 쉽지 않습니다. 인공지능(AI)이 이...
디지털전환·탄소중립 등 표준화 연구개발에 403억원 투입 2022-02-23 11:00:07
측정 센서 등 13개 과제를 배정했다. 탄소중립 분야와 관련해선 탄소 포집·저장·활용(CCUS) 분야 광물 탄산화, ㎿(메가와트)급 청정수소 생산 및 저장기술 개발, 탄소국경세(CBAM) 대응 등 18개 과제를 추진한다. 이상훈 국표원장은 "우리가 개발한 기술을 국제표준으로 제정하고 이를 바탕으로 우리 기업이 세계 시장에...
수소전기車 바람 부는 부산 2022-02-16 17:50:44
개발이 가능하기 때문”이라며 “우선 수소연료전지 소형화 기술 개발부터 추진 중”이라고 설명했다. 이외에도 탄소 포집 기술 등을 개발한 파나시아도 이 사업에 관심을 보이고 있다. 전기차 망설이던 부품업계, 수소차로센서 기술에 특화한 화영은 시 지원에 힘입어 T-PRD(수소용기 온도감응형 안전밸브) 시제품 개발에...
"더 늦으면 도태"…전기차 올인하는 일본車 2022-02-11 17:18:04
모터로 달리는 자동차라면 수소엔진차는 기존의 엔진을 수소연료로 돌린다. 도요타가 지금까지 쌓아올린 엔진 기술의 노하우를 그대로 활용할 수 있다. 차세대 배터리로 불리는 전고체 배터리 분야에서도 도요타는 약 1000건의 특허를 보유하고 있다. 500여 건인 2위 LG에너지솔루션의 두 배다. ‘도요타은행’이라고 불릴...
'4社4色' 일본 자동차 메이커의 전기차 전략 총정리 [정영효의 일본산업 분석] 2022-02-11 07:38:01
지난해 7월31일 오이타현에서 있었던 수소엔진 내구 레이스에서는 모리조 레이서, 즉 도요타 아키오 사장이 직접 출전한 가운데 도요타의 수소엔진차가 24시간 내내 서킷을 도는 레이싱을 완주해서 가능성을 입증했다. 전기차 후발주자라고 해서 도요타의 전기차 기술력이 처지는 것도 아니다. 기존의 리튬이온배터리보다...
앱으로 부르면 어디서든 '로보택시' 탑승…5G로 도로정보 수신 2022-02-09 17:52:56
중 최대다. 현대차는 이 지역에서 수소전기차 넥쏘를 통해 데이터를 쌓아 왔다. 강남구를 달릴 차량은 현대차가 직접 개발한 아이오닉 5 기반 모델이다. 현행법상 안전요원이 탑승하지만 사실상 사람의 조력이 필요없는 고도 자율주행(레벨 4) 수준을 갖춘 것으로 알려졌다. 현대차는 자율주행차 분야에 적극 투자해 왔다....
인탑스, 수소에너지 발전 사업 추진 2022-02-08 17:40:45
수소에너지 발전소가 운영되고 있다. 인탑스의 신재생에너지 투자는 2016년 시작됐다. 당시 수상태양광 발전사업인 대동수상태양광발전소사업에 투자자로 참여한 게 처음이다. 2018년엔 경북 영덕군에 있는 63㎿급 풍력발전소(영덕주민바람)에도 사업주로 참여했다. 이 발전소는 2024년 가동에 들어간다. 인탑스는 국내 1위...
LG, "격차 더 벌린다" OLED. EX 출격 2022-02-08 15:21:24
향후 여러 센서를 장착해 연기, 온도, 냄새 등 다양한 상황을 감지하는 기능을 선보일 계획이다. ○대형 OLED, 월 17만 장 생산LG디스플레이는 지난해 매출 29조8780억원, 영업이익 2조2306억원의 실적을 달성했다. 연간 매출은 전년 24조2616억원보다 23% 증가해 역대 최대치를 달성했다. 영업이익은 역대 두 번째 규모로...
타이어 수명까지 예측하는 브릿지스톤, 눈 여겨볼 종목 [더 머니이스트-지민홍의 일본주식 가이드] 2022-02-07 06:00:12
센서와 디지털 시뮬레이션을 활용함으로써 광산의 레이아웃이나 광산차량의 주행 노선 등 고객사에 맞춘 최적화된 타이어 개발을 가능하게 합니다. 또한 광산 운영의 현장에서 사용되는 타이어와 차량의 데이터를 실시간으로 수집, 분석해 타이어의 수명을 정확히 예측할 수 있습니다. 승용, 상용차 부분에서도 타이어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