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하루 12대밖에 못만드는 허머EV…갈길 먼 GM의 '전기차 꿈' 2023-03-09 09:01:28
전설' 르브론 제임스가 등장하는 슈퍼볼 광고까지 내보냈을 정도의 야심작이어서 아쉬움이 더하다. 이러한 생산 차질에 대해 GM은 LG에너지솔루션과 공동 설립한 오하이오 공장에서의 배터리셀 생산이 예상보다 지연되고 있다는 사실을 하나의 이유로 대고 있다. 결국 GM은 지난해 미 전기차 시장에서 테슬라는 물론...
3월 8일 ETF 시황...KBWB·CQQQ 약세 [글로벌 시황&이슈] 2023-03-08 08:41:46
미국 슈퍼볼 방송에도 광고를 띠우면서 공격적인 마케팅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한편 이날 중국 기술주 ETF인 CQQQ는 3.5%하락했는데요. 5년 동안 흐름을 봤을 때엔 아직 30% 마이너스 수익률에 머물고 있습니다. 2021년 한 번 반짜 오른 뒤 지금은 43달러 선에서 거래되고 있는 모습입니다. 전가은 외신캐스터
FTX 창업자 샘 뱅크먼-프리드 4개 혐의 추가…총 12개로 늘어 2023-02-24 04:19:00
지난해 슈퍼볼 광고에서는 수백만 달러를 들여 FTX를 가상화폐를 매매할 수 있는 가장 안전하고 쉬운 방법이라고 속였다고 설명했다. 아울러 가상화폐에 대한 규제를 피하려고 두 명의 공모자와 함께 불법 선거자금에 개입했다고 덧붙였다. 검찰은 공모자에 대한 이름은 밝히지 않았다. 데미안 윌리엄스 검사는 성명에서...
뉴진스 ‘OMG’, 美 빌보드 ‘핫100’서 꾸준한 인기 2023-02-23 13:20:07
팝스타들의 신곡과 최근 미식축구 슈퍼볼 하프타임 공연으로 과거 곡들을 대거 ‘핫 100’ 상위권에 재진입시킨 리아나(Rihanna)의 저력이 빛난 한 주였던 점을 고려하면 뉴진스의 미국 내 ‘풀뿌리 인기’가 탄탄히 자리매김했음을 알 수 있다. 타이틀곡 ‘OMG’뿐 아닌 앨범 수록곡 ‘Ditto’를 비롯해 발매된 지...
인플레에 지친 美쇼핑족, 중국몰 광클릭 2023-02-21 18:08:42
미국 슈퍼볼에서 첫 광고를 했다. 이 광고에서 “억만장자처럼 쇼핑하라”라는 문구를 선보였다. 광고가 30초 지난 시점에 여성 수영복 6달러50센트 등의 제품 및 가격을 소개했다. 테무 관계자는 CNN에 “우리가 제공하는 저렴한 가격 덕분에 소비자들이 쇼핑하는 자유를 누릴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테무는 중국에서...
"억만장자처럼 사라"…무역 전쟁 중인 美서 돌풍 일으킨 中앱 2023-02-21 11:01:43
전했다. 테무는 지난 19일(현지시간) 미국 슈퍼볼에서 첫 광고를 내놓기도 했다. 테무는 이 광고에서 "억만장자처럼 쇼핑하라"는 문구를 내놨다. 광고가 30초 지난 시점에선 여성 수영복 가격은 6달러50센트이고 무선이어폰 가격은 8달러50센트 등 제품과 가격을 소개하는 내용도 나왔다. 테무 대변인은 CNN에 "우리는...
이노션 美법인, 애플 출신 제이슨 스펄링 CCO 영입 2023-02-20 10:08:48
또 과거 혼다의 유명한 슈퍼볼 캠페인 '이어북(Yearbook)'과 '매튜스 데이 오프(Matthew’s Day Off)'를 담당했다. 세계적인 광고 전문지 애드위크(Adweek)가 '10년의 캠페인'으로 선정한 애플의 'Mac vs. PC' 캠페인도 총괄했다. 그의 작품들은 칸 라이언즈, 클리오 어워드와 같은 국제...
이노션, 미 법인 CCO로 리얼리티랩스 출신 제이슨 스펄링 영입 2023-02-20 09:00:01
글로벌 제작 전문 임원(ECD)을 지냈다. 혼다의 슈퍼볼 캠페인, 애플의 '맥 vs PC' 캠페인 등 다양한 프로젝트를 총괄했으며 국제 광고제에서도 여러 차례 수상했다. 전일수 이노션 글로벌 비지니스 부문장은 "자동차, 전자산업, 플랫폼까지 아우르는 제이슨의 풍부한 브랜드 경험은 세계 최대 시장 미국에서의...
"억만장자처럼 쇼핑하라" 中온라인쇼핑몰 `테무` 美다운로드 1위 등극 2023-02-19 08:55:50
슈퍼볼을 통해 전파를 탄 핀둬둬의 테무 광고 제목은 `억만장자처럼 쇼핑하라`(Shop like a Billionaire)이다. 광고에 나오는 여성은 테무가 제공하는 의류, 액세서리의 저렴한 가격에 놀라며 "억만장자가 된 기분이야. 나는 억만장자처럼 쇼핑을 하고 있다"고 말하며, 미국 소비자들에게서 화제가 됐다. 화제가 된 이유 중...
틱톡 같은 쇼핑앱·3차원 SNS…글로벌 MZ, 티무·본디에 꽂혔다 2023-02-15 17:31:33
‘슈퍼볼’ 광고에도 데뷔했다. ‘억만장자처럼 쇼핑하기’란 슬로건을 내세운 티무는 대부분 10달러 미만의 중국산 제품을 판매한다. 레노버의 무선 이어버드는 아마존보다 40%가량 싼 8.47달러에 살 수 있다. ‘발견 기반 쇼핑’도 티무의 성공 요인으로 꼽힌다. 이용자들이 구매할 제품이 없어도 습관적으로 앱을 열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