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새만금에 수산식품 수출가공 클러스터 조성 협약 2019-03-20 15:30:00
김, 조미김, 김 스낵 등 고부가가치 수산식품을 가공 생산한다. 강임준 군산 시장은 "수산식품 클러스터가 1천여명 고용창출과 3천억원의 수산가공품 부가가치를 낼 것으로 전망한다"며 새만금 조기개발과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kan@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우렁찬 폭포소리, 당신에게 외치네요…나이아가라 보러, 지금 가라 2019-02-24 15:22:13
입힌 베이컨이 들어간 대표 스낵이다. 시저 칵테일도 캐나다를 대표하는 음료니 토론토 여행에서 꼭 마셔보길 권한다. 토마토 주스와 조개 육수, 보드카, 타바스코 등 다양한 재료를 섞어 맛을 낸 이 칵테일은 토론토를 그대로 닮았다. 토론토 특유의 기후조건이 만들어낸 아이스와인은 나이아가라 하류의 나이아가라 온 더...
"김 한장에 달걀 2개 맞먹는 비타민A 함유" 2019-02-08 23:22:21
보릿고개 등 먹거리가 부족했던 시절에는 김을 잘 먹지 않았다고 한다. 김이 소화 기능을 촉진해 배고픔이 빨리 찾아왔던 터라 잘 찾지 않았다고 한다. 하지만 김의 효능이 알려지면서 이제는 국내뿐만 아니라 미국과 유럽에서는 슈퍼 푸드로 그 가치를 인정받고 있다. 미국에서는 김 스낵이 커피 전문점인 스타벅스에서...
2월 해양치유 먹거리 '완도 김'…"한장에 비타민A 달걀 2개" 2019-02-08 11:24:07
슈퍼 푸드로 그 가치를 인정받고 있다. 미국에서는 김 스낵이 커피 전문점인 스타벅스에서 인기리에 판매되고 있다. KATI(농식품 수출 정보)의 해조류 수출 실적을 보면 김은 2014년도에 약 2억7천400만달러에 불과했으나, 2018년도에는 5억2천500만달러로 두배 가까이 증가했다. 식품 산업의 반도체로 불릴 정도다....
올해 수산물 수출브랜드 대상에 '레이버랜드 크런치' 2018-12-20 06:10:02
만전식품㈜의 스낵·조미김 브랜드인 '레이버랜드 크런치(LAVERLAND CRUNCH)'가 대상으로 선정됐다고 20일 밝혔다. 해수부는 우수 수산식품 브랜드를 발굴해 세계적 제품으로 육성하기 위해 지난해부터 수산물 수출브랜드 대전을 열고 있다. '레이버랜드 크런치'는 해외 시장 공략을 위해 고추냉이, 간장,...
CJ '비비콘' 홍콩·일본서 인기 2018-12-16 18:22:31
엠넷아시안뮤직어워즈 ‘2018 mama’에서 인기를 모았다고 16일 발표했다.cj제일제당은 현장에 ‘비비고’ 부스를 차리고 비빔밥을 컵에 담은 ‘비비컵’과 ‘비비고 김스낵’으로 만든 ‘비비김샌드’를 전달했다. 회사 측은 “행사 시작 5시간 만에 준비된 비비콘과...
CJ제일제당 '비비콘', 일본·홍콩 'MAMA'서 소개 2018-12-16 13:36:38
컵에 담은 '비비컵'과 '비비고 김스낵'으로 만든 '비비김샌드'도 현지인을 만났다. 행사 참가자들은 '신기한 모양의 이색적인 비빔밥'이라거나 '한 손으로 들고 먹을 수 있어 편하고 맛있다'는 등의 반응을 보였다. CJ제일제당은 행사 시작 5시간 만에 준비된 '비비콘'과...
"장바구니 채우기가 겁나요"…연말 식탁물가 '비상' 2018-12-10 11:16:11
등 스낵류 54종의 출고 가격을 평균 6.7% 인상했다. 출고 가격 최대 인상률은 9.1%에 달한다. 팔도도 최근 컵라면 왕뚜껑의 값을 1050원에서 1150원으로 9.5% 올렸다. 인기 메뉴인 비빔면도 4.7% 가격이 올랐다. 해태제과 부라보콘과 롯데제과 월드콘도 최근 가격이 200원 올라 1500원이 됐다.외식업계도 가격을 줄줄이...
롯데제과 김은혜 셰프, 월드초콜릿마스터즈 5위 올라 2018-11-12 09:44:37
2라운드에서 봉봉·태블릿·스낵투고 부문에서 최종 10인에 각각 선정돼 최종 결승전에 진출했다. 마지막 날 3라운드에서 김 셰프는 당당히 5위에 올랐다. 롯데제과는 "김 셰프는 특히 둘째 날 진행된 스낵투고와 태블릿 부문에서 3위 안에 들었다"며 "심사위원으로부터 '대회 주제를 창의적으로 해석했고, 다양한 맛을...
"맛살·신라면 好好!"…왕훙이 바꾼 편의점 장바구니 상품 2018-11-07 10:23:20
스낵, 간편식품, 음료 등을 직접 고르고 위챗페이로 결제하는 내용의 영상을 게재해 폭발적인 반응을 얻었다. cu는 지난 9월 한국관광공사에서 진행하는 팸투어에 참여한 중국 온라인 미디어 기자단으로부터 한국 편의점을 다루고 싶다는 요청을 받기도 했다.중국인 관광객 차오밍웨이 씨는 "한국 여행 준비를 하면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