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주 평균 2.6회 모바일 앱서 구매…男 필요만큼·女 넉넉히 사" 2020-08-05 06:30:02
남성은 43.7%였다. 로켓와우, 스마일클럽 등 모바일 쇼핑 앱의 유로 멤버십 이용률은 지난해 29.2%에서 올해 40.2%로 크게 늘었다. 아울러 밤 11시 전에 상품을 주문하면 다음 날 아침 7시 이전 배송되는 새벽배송 서비스를 이용한 경험도 지난해 37.0%에서 올해 52.9%로 늘었다. 새벽배송 서비스를 제공하는 쇼핑몰 이용...
이베이코리아, 8월 17일까지 신입 개발자 공개 모집 2020-08-03 09:33:00
멤버십-결제-배송 등을 아우르는 이베이코리아 대표 서비스인 '스마일' 시리즈를 포함해, 다양한 프로덕트와 서비스들을 기획·개발·디자인하고 고객 경험을 설계하는 혁신 조직이다. 소프트웨어 개발 직군의 경우 판매·구매 고객의 사용 경험 개선을 위한 각종 상품 구조 및 기능 업그레이드, 대규모 트래픽 데이터를...
유료멤버십 경쟁…배송 속도는 쿠팡, 할인은 이베이가 '최고' 2020-06-18 17:32:32
환불하는 소비자들은 로켓와우클럽을 이용하면 배송비를 크게 아낄 수 있다. 특히 2030세대 1인 가구가 유리하다. 오프라인 매장에 가지 않고 온라인 장보기를 주로 하는 이들이다. 직장에 다니며 아이를 키우는 워킹맘도 로켓와우클럽을 애용한다. 쿠팡의 신선식품 새벽배송 서비스 ‘로켓프레시’, 주문한 지 24시간 안에...
이베이코리아 '스마일배송' 보관비 인하…중소판매자 편의 강화 2020-06-18 10:40:12
스마일배송을 이용하는 중소 판매자들은 고정 물류비용을 절감할 수 있게 됐고 1팔레트 기준 1일 1천원으로 보관비 계산도 간편해졌다고 이베이코리아는 설명했다. 보관 등급 역시 기존 6개였던 것을 2개로 간소화했다. 이베이코리아는 물류서비스 개편을 기념해 스마일배송 입점을 고려하는 중소 판매자들을 위한 할인...
경쟁 e커머스들 "심판이 선수로 뛰나" 불만 있지만… 2020-06-14 17:19:41
당일배송’ 서비스를 시작한 것도 그 일환이다. 오전 10시 이전에 신선식품을 주문하면 당일 오후 6시까지 배송해주는 서비스다. 최근엔 패션 전문관 ‘C.에비뉴’를 열고 패션 사업에 본격 뛰어들며 상품군도 넓히고 있다. 이베이코리아는 멤버십 ‘스마일클럽’을 통해 충성 고객 확보에 나섰다. 스마일클럽은 연 3만원을...
코리아센터 "메이크샵 언택트 플랫폼 사업 고도화" 2020-06-10 17:32:08
늘었다고 전했다. 이와 함께 상품 소싱부터 배송CS까지 원스톱으로 진행해주는 무재고 창업 맞춤 쉽투비 서비스 등도 비대면(언택트) 솔루션으로 인기를 끌고 있다는 설명이다. 간편결제 서비스 범위도 확대하고 있다. 올초 스마일페이와 토스를 도입해 현재까지 페이코, 삼성페이, 카카오페이 등 총 6개의 간편결제 서비...
"안 쓸 이유가 없네"…'네이버플러스 멤버십' 써보니 [체험+] 2020-06-04 13:45:37
G마켓 '스마일클럽', SK텔레콤 '올프라임' 등과 비교됐다. 그러나 이들 서비스는 적립금 제공이나 무료배송, 쿠폰 제공, 할인 등 혜택 내용이 제한적인 데 반해 네이버는 쇼핑부터 음악·영화·웹툰 등 다양한 디지털 콘텐츠 혜택을 제공한다. 단순 가입으로 네이버의 풍부한 연계 서비스를 쓸 수 있는...
'한우 특수' 못 누린 대형마트, 대대적 반값 공세 2020-06-03 17:25:13
구매 예약을 받은 뒤, 바로 도축해서 일괄 배송해준다. 가장 신선한 상태의 한우를 받을 수 있다는 점을 내세웠다. “맛 없으면 100% 반품을 받아준다”며 자신감도 내보였다. 유료회원 ‘스마일클럽’에 가입한 사람은 10%, 일반 회원은 7% 할인쿠폰을 붙여 준다. NH농협 카드로 결제하면 15%짜리 할인쿠폰이 나온다. 이...
"하루 만에 본전"…'개이득' 네이버 멤버십에 업계 초긴장 2020-06-03 08:59:07
회원에게 로켓배송을 무료로 제공하며 간편결제 '쿠페이'를 공격적으로 운영하는 것도 이 때문이다. G마켓, 옥션을 운영하는 이베이코리아는 유료 멤버십제 '스마일클럽'을 도입해 간편결제 '스마일페이' 등과의 시너지 효과를 내고 있다. 그러나 네이버는 당초 업계 예상보다 낮은 월 4900원의...
이베이코리아 할인행사서 3천만개 판매…"보복소비 확대 영향" 2020-05-28 09:23:23
빅스마일데이 행사를 시작한 2017년 11월 이후 최대 실적이라고 이베이코리아는 전했다. 오후 8시까지 주문하면 다음 날 합배송으로 받을 수 있는 이베이코리아 전담배송인 '스마일배송' 상품도 누적 거래액이 기존 행사 때보다 약 40% 증가했다. 이번 행사에서는 노트북이 디지털/가전 부문에서 가장 많이 팔렸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