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스타벅스, 지난해 개인컵 이용 건수 `역대 최대`…누적 1억1천만건 달성 2023-02-09 10:45:54
스타벅스코리아는 지난 한 해 개인 다회용컵 이용 건수가 2,532만 건을 기록했다고 9일 밝혔다. 이는 직전년도 대비 16% 상승한 것으로 역대 최대 사용 횟수다. 개인컵 이용 집계를 시작한 2007년부터 2022년까지 16년간 개인컵 누적 사용 건수는 1억1154만건으로 집계됐다. 스타벅스는 개인 다회용컵 이용 문화 확산을...
코로나로 유통업계 '칼바람'…작년 쿠팡 순고용 4천903명 줄었다 2023-02-08 06:01:00
체결함에 따라 향후 연간 1천여명의 고용 창출 효과가 기대된다. 이외에도 SCK컴퍼니(옛 스타벅스커피코리아, 1천934명), SK하이닉스[000660](1천797명), LG에너지솔루션[373220](1천443명), LG디스플레이[034220](1천340명), CJ올리브영(1천193명), 대한항공[003490](1천186명) 등도 순고용이 늘었다. 반면 유통, 은행,...
이번엔 진짜 온다…'애플페이' 현대카드 없으면 못 쓰나? [빈난새의 한입금융] 2023-02-06 07:01:05
이마트, 롯데마트, 이디야, 스타벅스, 메가커피, 신세계백화점, 롯데백화점 등 대형 가맹점은 NFC 단말기를 구비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애플페이 출시가 확정되면서 다른 대형 가맹점들도 단말기 도입에 적극적이라고 합니다. 연 매출 30억원 이하 영세·중소 가맹점 일부도 신용카드 사회공헌재단과 동반성장위원회의...
'흑미 팝콘' 얹은 커피…스벅, 50만잔 팔았다 2023-01-20 16:34:28
고봉밥처럼 수북하게 흑미 팝콘을 얹은 커피가 인기를 끌고 있다. 스타벅스코리아는 계묘년 새해를 맞아 지난 1일부터 선보인 ‘블랙 햅쌀 고봉 라떼’(사진)가 누적 판매량 50만 잔을 넘어섰다고 20일 발표했다. 출시 이후 20일 동안 하루평균 2만5000잔씩 팔린 셈이다. 블랙 햅쌀 고봉 라떼는 에스프레소 샷과 흑미 소스,...
"마시면 든든해요" 인기 폭발…하루 2만5000잔씩 팔렸다 2023-01-20 11:33:32
고봉밥처럼 수북하게 흑미 팝콘을 얹은 커피가 인기를 끌고 있다. 간편한 식사 대용으로 2030계층에서 즐겨 찾는 것으로 나타났다. 스타벅스코리아는 계묘년 새해를 맞아 1월 1일부터 선보인 ‘블랙 햅쌀 고봉 라떼’가 누적 판매 50만 잔을 넘어섰다고 20일 밝혔다. 출시 20일동안 하루 평균 2만5000잔씩 팔린 셈이다....
또 가격 올리는 커피빈…카페라테 스몰 5800원 2022-12-27 17:28:27
6100원에서 6300원으로 인상한다. 커피빈코리아는 우유 가격 인상을 가격 조정 이유로 꼽았다. 커피빈코리아 관계자는 “원유 기본 가격 협상 타결 이후 흰우유 가격이 올라 부득이하게 우유가 포함된 음료만 가격을 인상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커피빈코리아는 지난 2월 커피를 포함한 49종의 가격을 100원씩 높인 데에...
스타벅스 '동반성장 대상' 수상 2022-12-23 23:40:44
스타벅스코리아가 ‘2022년 동반성장 대상’에서 상생협의회 운영 부문 대상을 받았다고 23일 밝혔다. 동반성장위원회는 대기업과 중소기업 간 동반성장 문화를 확산하고자 매년 동반성장에 기여한 유공자를 선정해 포상하고 있다. 스타벅스는 커피전문점 업계 최초로 상생협의회 운영 부문 후보에 올라 수상하게 됐다....
스타벅스, 2022년 동반성장대상 상생협의회 운영부문 수상 2022-12-23 10:47:32
스타벅스코리아는 동반성장위원회가 수여하는 2022년 동반성장대상 상생협의회 운영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고 23일 밝혔다. 올해 동반성장대상은 총 5개 분야 9개 기업 및 기관이 수상했으며 스타벅스는 커피업계 최초로 상생협의회 운영 부문 시상에 이름을 올렸다. 스타벅스는 지역사회 카페업 소상공인과의 상생을 위한...
이렇게 추운데 '얼죽아'…스타벅스서 10명 중 7명 아이스 음료 선택 2022-12-08 11:49:26
자리 잡으면서 스타벅스 고객 10명 중 7명은 아이스 커피를 선호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스타벅스코리아는 스타벅스 음료 판매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올해 아이스 음료 비중이 76%까지 늘었다고 8일 밝혔다. 이는 지난해 아이스 음료 비율인 64%를 넘어서는 것으로, 특히 겨울 시즌인 지난해 11월~2월 사이에도 아이스 음료...
`얼죽아 족` 올해 더 늘었다…스타벅스, 76%가 아이스 음료 구매 2022-12-08 09:41:29
가운데 7명은 아이스음료를 선택한 것으로 나타났다. 스타벅스 코리아는 올해 음료 판매 빅데이터를 분석할 결과 아이스음료 판매량이 전체의 76%를 차지했다고 8일 밝혔다. 이는 지난해 아이스음료 비중이 64%였던 것과 비교해 12%p 가량 늘어난 수치다. 특히 겨울 시즌인 11월~2월 사이에도 아이스 음료 비중이 60%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