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동백꽃 필 무렵' 드라마 뜨자 제작사 시총 순식간에 330억 원 증가 [연예 마켓+] 2020-01-26 08:43:01
외에도 드라마제작 대표 기업인 스튜디오 드래곤도 꾸준한 강세다. 지난해 2월 실적 발표와 함께 9만9000원 52주 신고가를 기록했던 스튜디오드래곤은 매회 최고 시청률을 경신 중인 tvN 주말드라마 '사랑의 불시착'을 비롯해 올해 김은숙 작가의 '더 킹:영원의 군주' 등 대형 작품들의 방영과 한한령 해제...
금주(1월 17일~23일)의 신설법인 1231개 2020-01-23 17:31:37
▷스튜디오레논(서채원·500·광고물 제작 및 광고대행업)서울특별시 강남구 선릉로125길 30 (논현동) ▷스튜디오힘(안일환·10·방송 제작 및 배급업)서울특별시 강남구 선릉로 818 6층 107호 (청담동,위워크디자이너클럽) ▷시그널에이(이형준·50·광고 및 광고대행업)서울특별시...
할시 내한공연 5월 개최…BTS와 협업한 '걸크러쉬' 팝 아이콘 2020-01-15 15:35:23
판매된다. 한편, 할시는 오는 17일 세 번째 스튜디오 앨범 '매닉'을 발매할 예정이다. 앨범에는 '그레이브야드' '클레멘타인'과 함께 방탄소년단 멤버 슈가가 참여한 '슈가즈 인터루드' 등 지난해 발표한 싱글들이 수록됐다. 장지민 한경닷컴 객원기자 newsinfo@hankyung.com
넷플릭스 질주, 토종 OTT 주춤...디즈니가 '대항마' 되나 [김은지의 텔레파시] 2020-01-01 08:00:09
'킹덤' 등 국내 독점 콘텐츠 등은 국내 이용자들을 사로잡기에 충분했다. 넷플릭스의 전 세계 구독자 수는 1억5800만명(작년 3분기 기준). 6710만명의 가입자를 둔 북미와 4740만명 이용자를 거느린 유럽·중동·아프리카에 비하면 한국 시장의 규모는 작지만 한국 시장의 성장 가능성을 높이 평가하고...
[J기자의 설] ‘왕이 돌아왔다’ CJ ENM…2019 韓 투자배급사 결산① 2019-12-21 11:00:00
‘신과함께’ 시리즈로 이름을 날린 덱스터스튜디오의 여러 cg 신과는 별개로, 러닝 타임을 의식하게 하는 ‘완급 조절 실패’ 및 극중 두 주인공의 무리한 코미디 요소 등이 대작의 앞날을 마치 화산재로 뒤덮인 한반도처럼 어둡게 만든다. 과연 총제작비가 300억 원에 달하는 ‘백두산’은 ‘극한직업’으로 2019년을...
넷플릭스서 '메이드 인 코리아' 콘텐츠 따로 본다 2019-11-27 14:44:03
ENM[035760], 스튜디오드래곤[253450]과 손잡고 오리지널 콘텐츠 제작과 유통에 주력하겠다고 발표한 데 이어 25일 JTBC와도 드라마 공급 파트너십을 발표하는 등 한국 콘텐츠 강화에 힘쓰고 있다. 리드 헤이스팅스 넷플릭스 CEO는 25일 열린 한-아세안 특별정상회의 문화혁신포럼 행사에 연사로 나서 넷플릭스 오리지널...
"유튜브 힘 보여준 건 BTS…新기술 가치 증명할 사람에 투자해야" 2019-11-25 17:15:20
“각국 콘텐츠 전문가에게 실시간으로 의사 결정을 내릴 수 있는 자율권을 부여했다”며 “창작가와의 유연한 파트너십을 맺을 것을 권장한다”고 말했다. 넷플릭스는 지난 21일 CJ ENM, 스튜디오드래곤 등 국내 영상 콘텐츠업체와 손잡겠다고 발표한 데 이어 이날은 JTBC와의 협력을 강화하겠다고...
넷마블 `제2의 나라`, 기자들이 뽑은 지스타 2019 최고 게임 2019-11-25 15:16:09
`스튜디오 지브리`가 함께 개발한 판타지 RPG `니노쿠니`의 IP를 기반으로 하는 작품이다. 애니메이션과 같은 그래픽과 스토리를 앞세운 모바일 MMORPG로, 위기에 빠진 세계를 구하는 모험과 여정이 담긴 스토리와 카툰렌더링 방식의 3D 그래픽, 수준 높은 컷신을 앞세워 원작의 감성을 강조했다는 설명이다. 여기에...
'한-아세안' 넷플릭스 CEO "韓 콘텐츠 전 세계에 알릴 것, 투자·협업 확대" 2019-11-25 14:59:47
스튜디오드래곤과 파트너십을 체결하고 콘텐츠 제작 및 유통에 주력하겠다고 밝힌 데 이어 이날 JTBC와의 드라마 공급 파트너십까지 연달아 발표했다. JTBC 자회사인 JTBC콘텐트허브와 3년간 콘텐츠 유통 파트너십을 체결하고 2020년부터 전 세계 190개 이상의 국가에 JTBC의 프라임 타임 드라마 20편을 제공하는 내용이다....
[한-아세안] 넷플릭스 CEO "한국·아시아 콘텐츠 협업 늘릴 것" 2019-11-25 12:38:56
스튜디오드래곤과 손잡고 오리지널 콘텐츠 제작과 유통에 주력하겠다고 발표한 데 이어 이날 JTBC와도 드라마 공급 파트너십을 발표하는 등 한국 콘텐츠와의 협업을 늘리고 있다. 헤이스팅스 대표는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킹덤'의 경우 '메이드 인 코리아' 콘텐츠가 아시아는 물론 유럽과 북남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