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TV는 장식용"…휴대전화에 빠진 중국인, 70%가 "TV 안 봐" 2024-01-05 14:17:19
새 40%포인트(p) 급감한 것이다. 중국 매체 신랑과기가 작년 10월 실시한 여론조사에서도 비슷한 결과가 나왔다. 응답자 4천183명 가운데 "수개월 동안 TV를 켜지 않았다"는 응답자가 52.3%에 달했고, 19.6%는 "가끔 본다"고 답했으며 12.5%는 주 1∼3회 시청한다고 응답했다. 반면 매일 하루 1∼2시간 시청한다는 응답자는...
"너무 비싸" 구독해지 늘자…OTT, 고객 붙잡을 묘수 짜냈다 2024-01-03 10:54:04
보도했다. 이는 1년 전인 5.1%보다 1.2%포인트 늘어난 수치다. 또한 주요 스트리밍 서비스의 미국 구독자 약 25%가 지난 2년간 최소 3개의 서비스 구독을 해지한 것으로 조사됐다. 여기에는 애플TV와 디스커버리+, 디즈니+, 훌루, 맥스, 넷플릭스, 파라마운트+, 피콕, 스타즈 등이 포함된다. WSJ는 "소비자들이 점점 더...
셀러비, 타일랜드 트루머니와 서비스 제휴 2024-01-02 15:19:28
서비스들과는 다르게 크리에이터뿐만 아니라 시청자도 영상을 시청함으로써 실시간으로 포인트를 얻을 수 있으며, 이러한 차별점으로 국내뿐만 아니라 태국, 필리핀, 인도 등 동남아 주요 국가에 성공적으로 서비스를 런칭했다. 트루머니는 태국 현지 3대 이동통신사인 트루의 전자지갑 결제 서비스로, 2003년 서비스 출시...
메가스터디학원, '정시 원서접수 직전 해설 라이브' 4일 진행 2024-01-02 09:32:22
있다. 메가스터디학원 관계자는 "2017년부터 업계에서 유일하게 진행되고 있는 '정해라'는 원서접수 직전에 학생들이 겪는 혼란을 줄여주고, 놓치지 말아야 할 체크 포인트를 제시해 주어 큰 호응을 얻었다"며, "이번 대입 레이스의 마지막인 정시 지원에도 큰 도움이 될 것이다"라고 전했다. 수험생이라면...
셀러비, 인도네시아 본격 진출…그랩과 서비스 제휴 2023-12-29 14:46:14
숏폼 서비스를 이용하며 실시간 포인트를 얻을 수 있는 서비스로 국내는 물론 필리핀, 태국, 인도 등 주요 동남아 국가에 성공적으로 안착한데 이어 인도네시아에도 서비스를 출시했다. 인도네시아 정식 서비스 런칭과 함께 태국에 이어 파트너십을 체결한 그랩은 동남아시아 라이프스타일 플랫폼이며 모빌리티, 배달,...
"4명 중 3명은 OTT 본다…유튜브·넷플릭스·티빙 순" 2023-12-28 14:00:03
시청하는 방송 프로그램 유형은 드라마(54.4%)가 전년(49.6%) 대비 4.8%포인트 늘었으며, 드라마 외 장르 시청은 대체로 감소한 가운데 오락·연예가 60.9%로 가장 높았고 뉴스(27%), 스포츠(20.8%), 시사·교양(18%) 순이었다. 한편, 스마트폰 보유율은 94.8%로 전년(93.4%) 대비 1.4%포인트 늘었다. 10~50대 보유율은 99%...
유튜브에 빠진 어린이…넷플릭스, 콘텐츠 전략 손질 2023-12-26 18:43:49
미국 2~11세 유·아동의 스트리밍 시청 시간 중 넷플릭스가 차지하는 비중이 감소하고 있다고 보도했다. 지난 9월 기준 넷플릭스의 시청 시간 점유율은 21%로 2021년 9월보다 4%포인트 감소했다. 반면 유튜브는 같은 기간 29.4%에서 33%로 증가했다. 어린이들이 TV 대신 태블릿, 스마트폰으로 콘텐츠를 시청하면서 나타난...
"긴 영상은 싫어요"…넷플릭스보다 유튜브 보는 어린이들 2023-12-26 15:38:12
시장조사업체 닐슨을 인용해 미국 2~11세 유아동의 스트리밍 시청 시간 중 넷플릭스가 차지하는 비중이 감소하고 있다고 보도했다. 지난 9월 기준 넷플릭스의 시청 시간 점유율은 21%로 2021년 9월에 비해 4%포인트 감소했다. 반면 유튜브는 2021년 9월 29.4%에서 올해 9월 33%로 증가했다. 어린이들이 TV 대신 태블릿,...
아이들 유튜브 선호에 넷플릭스 대응 묘수찾기…"사업전략 수정" 2023-12-26 04:25:46
美 2∼11세 넷플릭스 시청 점유율 21%로 감소…유튜브는 33%로 증가 독점공개 작품 절반 분량 유튜브에 미리 공개하기도…"선호 변화 반영" (뉴욕=연합뉴스) 이지헌 특파원 = 어린이들이 넷플릭스와 같은 스트리밍 서비스보다 유튜브 동영상을 더 좋아하는 현상이 뚜렷해지면서 주요 스트리밍 업체들이 아동용 엔터테인먼트...
[서울대학교기술지주 스타트업 CEO] 퍼스널 아이웨어 브랜드 브리즘(breezm) 운영하는 스타트업 ‘콥틱’ 2023-12-22 01:14:50
포인트 파악 및 운영 노하우를 축적하며 시장 경쟁력 확보에 나서고 있다. 현재 브리즘은 직장인 유동인구가 많은 지역을 중심으로 총 9개 지점(역삼, 여의도, 삼성, 시청, 판교, 잠실롯데월드, 신사, 마곡, 을지로)의 오프라인 매장을 운영하고 있다. 성 대표는 어떻게 창업하게 됐을까. “창업 전에는 증권사에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