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야쿠르트도 가격 올린다…hy, 9월부터 인상 2022-08-18 14:36:08
가능성이 높은 것으로 점쳐지고 있기 때문이다. 식품업계에선 우유로 시작해 아이스크림, 커피, 빵 등 우유가 들어가는 식품 전반의 물가를 높이는 ‘밀크플레이션(밀크+인플레이션)'을 우려하는 목소리도 나온다. 유업계에 따르면 서울우유는 지난 16일 대의원총회를 열고 낙농가에 월 30억원 규모의 목장경영 안정자...
"플라스틱 줄이고 종이로 대체"…식품업계, 명절선물 친환경으로 2022-08-16 13:30:41
"플라스틱 줄이고 종이로 대체"…식품업계, 명절선물 친환경으로 (서울=연합뉴스) 신선미 기자 = 식품업계가 '가치소비' 트렌드를 고려해 친환경 포장재를 활용한 추석 선물을 잇따라 선보이고 있다. 16일 식품업계에 따르면 대상은 친환경 포장재를 쓴 청정원 '자연스러운 선물세트'를 내놨다. 대상은...
사찰음식 대가가 전수한 요리, 간편식으로 2022-08-12 17:34:28
협업을 통해 대형 식품업체가 진출하지 않은 전통 채식 분야에 도전장을 던졌다. 팥, 들깨, 버섯 등 다양한 원료로 한식형 채식의 장점을 살린 ‘두수고방 컵밥’ 4종, ‘두수고방 죽’ 4종 총 8종을 선보인다. 죽 4종은 공식몰인 오뚜기몰과 마켓컬리에서 구매할 수 있다. 컵밥은 9월 출시 예정이다. 기존 컵밥은 닭고기,...
씨알푸드 갓구운 유기농 통곡물, 유기농 스타상품 경진대회에서 대통령상 수상 2022-08-12 11:50:44
형태가 다양하지 못하다는 이유로 식품업계에서도 대중화하기 어려운 작물로 꼽혔다. 심사위원들은 씨알푸드의 갓구운 유기농 통곡물 프레이크가 △바삭바삭하게 먹기 편한 형태로 가공해 소비자 편의성과 시장성 확대가 가능한 점 △설탕 나트륨 등 첨가물 하나 없이 곡물 특유의 고소한 맛을 구현한 점 △국내산 유기능...
노벨상 박사부터 배우 조승우까지…年 3000억 팔린 발효유 2022-08-12 10:01:45
hy는 식품업계 최고(最古) 연구기술력을 응집한 프리미엄 발효유 개발에 나섰다. 2000년 9월, 5년간의 연구를 거쳐 신제품 윌을 출시했다. 윌은 큰 반향을 일으켰다. 출시 첫해 매출 1000억 원을 넘어서며 공전의 히트를 기록한다. 기존 발효유들은 모두 장(腸)건강에 집중했지만, 윌은 위(胃)건강에 초점을 뒀다. 기술적...
"햄·소시지도 닭고기로"…식품업계, 닭고기 가공품 잇단 출시 2022-08-10 11:34:50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소비자 수요가 늘면서 식품업계의 신제품 출시도 이어지고 있다. CJ제일제당은 냉장 닭가슴살을 이용한 '더건강한 닭가슴살 비엔나'와 '더건강한 닭가슴살 샌드위치햄' 등 2종을 출시했다. CJ제일제당은 "'웰니스' 트렌드에 따라 국내 냉장 닭가슴살 시장이 3년간 연평균...
불닭빵·타바스코 햄버거까지…화끈한 '이열치열 콜라보' 2022-08-08 22:00:01
대해 "식품업계의 인기 코드인 '매콤·달콤', '매콤·짭짤'에 이어 브랜드 특유의 불맛을 강조한 '알싸한 매콤함'을 제시한다"고 소개했다. SPC그룹의 베이커리 브랜드 파리바게뜨는 지난달부터 삼양식품과 손잡고 '파바불닭빵'을 선보였다. 삼양식품의 히트작 극강의 매운맛 라면 브랜드...
더울수록 잘 팔리네…월 판매량 1000만개 뚫은 음료의 정체 2022-08-04 21:00:01
마케팅'에 나섰다. 4일 식품업계에 따르면 hy(옛 한국야쿠르트)가 2016년 선보인 '얼려먹는 야쿠르트(얼야)'가 선풍적 인기를 끌면서 여름마다 다양한 제품들이 나오고 있다. 얼야는 지난 5월 올해 처음으로 월 판매량이 1000만개를 넘었다. 하루 평균 약 33만개씩 팔리는 셈이다. 얼야는 마시고 얼려 먹을...
과자도 아이스크림도…요즘 잘 팔리는 '대세' 간식들 2022-08-03 21:00:01
가장 많이 팔리는 아이스크림에도 올랐다. 식품업계 한 관계자는 “최근 많은 가공식품들이 저칼로리 제품군을 확대하는 데 관심이 있다”며 “특히 고열량이라는 인식이 강했던 아이스크림, 음료, 과자 등에서 저칼로리 제품의 판매량이 늘고 있는 추세”라고 말했다. 안혜원 한경닷컴 기자 anhw@hankyung.com
식품업계, 저칼로리 제품 잇단 출시…"소비자 요구 반영" 2022-08-02 09:33:06
식품업계, 저칼로리 제품 잇단 출시…"소비자 요구 반영" (서울=연합뉴스) 신선미 기자 = 식품업계가 저칼로리 제품을 잇따라 출시하고 있다. CJ제일제당[097950]은 열량을 25% 정도 낮춘 '비비고 왕교자 라이트(Light)'를 출시했다고 2일 밝혔다. CJ제일제당은 만두소에 돼지고기 살코기나 닭가슴살을 넣고, 당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