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관광·쇼핑은 한국에서…외국인 대상 '코리아그랜드세일' 개최 2022-08-09 09:41:32
쇼핑문화관광 축제다. 이번 행사는 예년과 달리 '서울 페스타 2022'(8.10~14)와 연계해 진행된다. 특히 8월 한 달간은 코로나19 이후 중단된 아시아 3개 국가 및 지역(일본·대만·마카오)에 대해 무사증 입국을 한시적으로 재개하는 시기이기도 한 만큼 동반 상승효과가 기대된다고 문체부는 설명했다. 이번...
유튜브 출신의 마케팅 고수, 번개장터를 어떻게 리브랜딩했나 [긱스] 2022-08-02 15:28:01
총괄, 글로벌 맥주기업인 AB인베브의 아시아 크래프트 맥주 마케팅 디렉터 등으로 일한 브랜딩 전문가다. "솔직히 껍데기가 트렌디하지는 않았어요. 이 앱은 올드하고 시대에 뒤처진 것 아닌가 생각했었죠." 이 판단은 입사 한 달만에 '이렇게 젊은 서비스였어?' 로 바뀌었다. 번개장터 이용자의 60~70% 가량이...
클리퍼 요트대회 한국팀 합류한 캐나다인 "눈치를 배웠죠" 2022-08-02 10:00:07
2019년 9월 런던에서 출발해 11개월간 남미, 아프리카, 호주, 아시아, 미주 8개 구간 14개 기항지를 거치며 4만 해리(7만5천km)를 무동력으로 이동할 예정이었다. 그러나 코로나19로 인해 2020년 3월 중단됐다가 올해 3월에야 재개돼 3년 만인 7월 30일 런던에서 막을 내렸다. 이번 대회엔 모두 11개팀이 참가했으며 한국...
한국 히어로 7명이 주인공…마블 만화 '타이거 디비전' 출간 2022-07-29 04:47:06
대중 문화 축제인 '샌디에이고 코믹콘'에서 '타이거 디비전' 계획을 먼저 소개했고 홈페이지와 트위터를 통해 이 만화의 표지를 공개했다. 이 만화에는 ▲황금의 심장과 강력한 힘을 가진 '태극기' ▲구미호 전설에 기반한 '화이트 폭스' ▲K팝 스타 히어로 '루나 스노' ▲마법사...
뉴욕서 펼쳐진 한국영화의 밤…"좋은 얘기 끊임없이 만들 것" 2022-07-27 12:18:07
한국 영화를 위한 작은 축제가 펼쳐졌다. 이날 뉴욕한국문화원이 뉴욕아시안필름재단, 필름앳링컨센터와 공동 주최한 2022 뉴욕아시안영화제 '한국영화 특별전' 리셉션에서는 한국 영화인들이 상을 받고 현지 팬들이 'K무비'를 보려고 줄을 지어 기다렸다. 영화제에서 올해 신설한 '베스트 프롬 더...
[부산모터쇼] BMW, 순수전기 세단 i7 국내 첫 공개…4분기 출시(종합) 2022-07-14 11:27:26
Years M'을 아시아 최초로 이번 모터쇼에서 전시했다. 한상윤 BMW그룹코리아 대표는 "올해 모터쇼에서는 차세대 모빌리티 트렌드를 확인할 수 있는 다양한 미래지향적인 모델들을 통해 BMW그룹이 추구하는 새로운 리더십을 제시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한 대표는 또 "이번 모터쇼를 단순한 차량 전시가 아닌 지역사회에...
뉴욕아시안영화제서 '한국영화 특별전'…장혁·류승룡 등 참석 2022-07-10 05:16:05
감독의 신작 코미디 영화 '스텔라'가 공식 초청돼 단독 상영된다. 입장권 판매 수익금은 미국암학회(ACS)에 전달할 예정이다. 뉴욕아시안영화제는 2002년 시작된 북미 대륙의 대표적인 아시아 영화 축제로 매년 한국, 홍콩, 중국, 일본, 대만, 태국 등 아시아 국가의 장·단편 60여개 작품을 선정해 소개한다....
9월 여는 亞 최대 미술축제…"콧대 높은 가고시안도 온다" 2022-06-20 17:51:42
두고 있지만, 아시아에서는 홍콩뿐이다. 한국에서 열리는 행사에 참여한 적은 한 번도 없다. ‘체급’이 낮다는 이유에서다. 이렇게 ‘콧대 높은’ 가고시안이 한국을 찾는다. 오는 9월 2~6일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한국국제아트페어(KIAF)와 함께 여는 ‘프리즈 아트페어’(프리즈)에 참가하기 위해서다. 올해 행사에는...
"쥐어 짜냈다"…천하의 BTS도 녹초 만든 K팝 시스템의 그늘 [이슈+] 2022-06-18 06:46:02
없는 환경"이라고 지적했다. 닛케이 아시아는 한국의 연습생 제도를 지적하며 "소속사들이 훈련 비용을 부담하면 이 비용은 데뷔 후 회수된다. 소속사는 투자금을 회수하기 위해 아티스트에게 빡빡한 스케줄을 강요한다. 방탄소년단의 공백은 양산형 아티스트 제작에 타격을 주고 너무 빨리 육성되고 소비되는 K팝 산업에...
잘나가는 유학파 컨설턴트가 '술타트업'에 뛰어든 이유 [긱스] 2022-05-30 09:29:28
술자리 문화를 바꾸고 싶었다. 김 대표는 "사람들이 매장에 들어오자마자 차별화된 맥주 퀄리티에 한 번 놀라고, 끊임없이 새로운 시도를 하는 우리 회사를 보고 두 번 놀라게 하고 싶었다"며 "마케팅 용어로 치면 '와우 경험(Wow Experience)'을 주자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회사의 '어메이징'한 시도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