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주원대-윤다로-권태은-기무. 쇼퍼블 콘텐츠 오픈 2020-11-13 19:48:30
코너로 패션 스타일링을 소개하고 아이템을 추천 받아 바로 구매까지 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에이코닉 12명의 핫한 모델테이너들의 데일리 룩과 스타일링 팁을 보고 커머스몰로 바로 이동할 수 있는 신개념 콘텐츠 샵이다. ‘에스콰이어 e-shop’에 참여하는 모델테이너들은 동남아와 아랍 등...
[친환경 기업이 뜬다] “버려진 밀가루 포대로 가방 만드는 직업입니다” 송훈화 작당주의 대표 2020-10-30 10:45:00
시장 분석을 맡았다. 담당하고 있는 패션 아이템뿐만 아니라 날씨, 환율 등 패션과는 거리가 먼 요소들도 적극 활용했다. 반응이나 성과도 꽤 좋은 편이었다. 그렇지만 시스템을 바꿀만한 변화가 수용되지 못했다는 것이 가장 큰 퇴사 계기가 됐다. 패션 업계는 하나의 시즌으로 움직이는데 그 안에서 다루는 패션 아이템은...
[친환경 기업이 뜬다] 윤대영 서울새활용플라자 센터장 “앞으로의 미래는 순환경제에 달려있어” 2020-10-30 08:27:00
GS샵 아름다운가게와 함께하는 새활용 바자회 등도 진행 중이다.” 그동안의 성과는 어떤 것들이 있나 “개관 이후로 한 해 평균 약 1만2천여 명의 방문객들을 유치하고 있다. 3년간 40개 입주 기업들의 평균 매출액이 250% 성장했고, 작년 대비 올해 상반기 매출 증가는 30%를 기록했다.” 입주 기업들의 선발 과정과 평가...
팬지, 비디오커머스에 '상품 태그하기' 기능 신설 2020-10-26 14:33:08
패션 아이템 등을 찾아 쇼핑 판매 상품으로 동영상에 등록할 수 있다. 한번 등록된 상품은 이후 해당 동영상을 시청하는 모든 유저들이 기존 온라인 쇼핑과 동일한 방식으로 상품을 구매할 수 있다. 자신이 올린 영상이나 판매하는 상품이 하나도 없는 유저도 '상품 태그하기' 기능을 활용해 상품 판매를 유도할 수...
`럭셔리 패딩의 성지` 된 롯데백화점 잠실점 에비뉴엘 2020-10-19 09:29:50
패딩이 정체성을 넘어서 사계절 아이템으로 소비자들의 인식이 변화함에 따라 롯데백화점은 새로운 브랜드를 지속적으로 보강하고 있다. 실제로 잠실점 에비뉴엘은 패딩 브랜드를 편집 매장이 아닌 단독 매장으로 최다 브랜드를 갖고 있다. 현재 프랑스의 `몽클레르`, 캐나다의 `노비스`, 이탈리아의 `파라점퍼스`등 8개...
‘스튜디오 겟잇뷰티’ 선미, “립 메이크업이 트레이드 마크” 2020-10-17 08:57:00
립밤, 효정의 블러셔가 출근길 아이템으로 포함돼 사연자에게 선물로 전달됐다. '스튜디오 겟잇뷰티'는 MZ세대 뷰티 타깃층을 겨냥해 디지털 플랫폼을 중심으로 개편된 디지털 콘텐츠이자 새롭게 출범하는 뷰티 특화 디지털 스튜디오의 브랜드명이다. 뷰티, 패션을 비롯해 다양한 트렌드를 다루는 콘텐츠를 공식 유튜브...
‘스튜디오 겟잇뷰티’ 선미, 효정-한해와 남다른 케미 과시 2020-10-17 08:08:36
선크림과 립밤, 효정의 블러셔가 출근길 아이템으로 포함돼 사연자에게 선물로 전달됐다. `스튜디오 겟잇뷰티`는 MZ세대 뷰티 타깃층을 겨냥해 디지털 플랫폼을 중심으로 개편된 디지털 콘텐츠이자 새롭게 출범하는 뷰티 특화 디지털 스튜디오의 브랜드명이다. 뷰티, 패션을 비롯해 다양한 트렌드를 다루는 콘텐츠를...
[2020 서울대 캠퍼스타운 스타트업 CEO] ‘인플루언서 마케팅·쇼핑몰·라이브 커머스’ 세 마리 토끼 잡는 픽업(PICUP) 2020-10-15 15:10:00
제품을 판매하는 쇼핑몰 ‘픽업샵’과 ‘라이브 커머스’ 사업에도 발을 들였다. 특히 최근 유통업계에서 이슈가 되고 있는 ‘라이브 커머스’는 문 대표의 킬링 아이템이다. 문 대표는 라이브 커머스 전문 팀을 꾸리기 위해 올 초 홈쇼핑 출신 쇼호스트를 비롯해 전문 교육 과정을 거친...
갤러리아명품관, 2백만원대 수제 `워치와인더` 공개 2020-09-24 10:15:29
업&다운’ 아이템을 국내 처음으로 선보인다고 24일 밝혔다. 최근 명품시계를 사용하는 사람들 사이에서 시계를 더 안전하게 보관하기 위해 시계보관함이나 워치와인더의 수요가 늘어나고 있다. 고가의 제품인 명품시계를 보다 잘 관리하고자 하기 때문. 워치와인더란 오토매틱 시계를 착용하지 않는 동안 자동으로 동력을...
GS샵 "안방에서 보는 `온택트 패션쇼`에 초청합니다" 2020-09-21 10:42:51
‘GS 마이 샵(MY SHOP)’에서 동시 진행한다. GS샵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도 볼 수 있다. 특히 GS샵의 간판 프로그램인 ‘더컬렉션’, ‘최은경의 W’, ‘쇼미더트렌드’를 특별 편성한다. 발 빠른 고객들을 위해 ‘미리보는 온택트 패션쇼’도 준비했다. GS샵은 네이버 쇼핑라이브에서 하루 전인 21일 오후 8시부터 60분 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