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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난해 증권·선물업계, 민원·분쟁 건수 '급증' 2014-02-02 11:57:00
피해자들의 고령화 경향이 뚜렷했다. 악성 분쟁(부당권유·임의매매·일임매매)에 연루된 민원인의 68%가 50대 이상으로 조사됐다. 고령층일수록 악성 분쟁에 더 취약한 것으로 분석됐다. 거래소 시장감시위원회는 영업직원 의존도가 높은 투자자일수록 각종 악성분쟁에 쉽게 노출될 수 있는 만큼 각별한 주의가 필요...
정보유출 금융사 민원평가 1등급 내린다 2014-01-28 13:51:48
잘 받으려고 선량한 민원인까지 수사의뢰하는 관행은 수사의뢰 전 금감원에 사전 보고하는 것으로 바뀐다. 악성 민원은 평가에서 제외되고, 민원인을 압박해 당일 철회하는 민원은 평가대상에 포함된다. 금융사가 적정하게 처리한 민원은 불이익을 당하지 않는다. 사실조사를 위한 자료 요청 시 기한 내에...
시장질서 교란 금융사 민원발생 평가시 불이익 준다 2014-01-28 12:00:00
공정위 제재도 반영할 예정입니다. 악성민원 대응의 경우 행정비용 낭비 등을 유발해 선량한 민원인의 피해구제를 방해하기 때문에 평가에서 제외하고 회사가 적정하게 처리한 민원 등에 대해서는 평가 불이익을 완화키로 했습니다. 신속한 민원 해결 유도를 위해서는 평가상 인센티브를 부여해 신속한 민원해결을 유도...
악성 민원에 보험금 '퍼주기'…보험사 아우성(종합) 2013-12-24 14:22:18
지급해서는 안되며, 악성 민원을제기하는 블랙컨슈머는 민원 평가에서 제외하겠다는 의지를 분명히 했다. 그러나 보험사들은 금융당국의 민원 감축 지침이 일선의 어려움을 반영하지 못한다며 강한 불만을 토로하고 있다. 24일 금융권에 따르면 생명보험 및 손해보험업계는 금융감독원의 민원 감축 강행으로...
악성 민원인에 보험금 '퍼주기'…5천억원 과다 지급 2013-12-24 06:01:13
평가가 무서워 보험금을 과다 지급해서는 안되며, 악성 민원을제기하는 블랙컨슈머는 민원 평가에서 제외하겠다는 의지를 분명히 했다. 그러나 보험사들은 금융당국의 민원 감축 지침이 일선의 어려움을 반영하지 못한다며 강한 불만을 토로해 내년에 보험 민원을 놓고 갈등이 커질 것으로 보인다. 24일 금융권...
'전자금융사기 예방서비스' 빙자 금융사기 기승 2013-11-04 15:06:03
금감원을 사칭하는 팝업창과 안내문이 보이는 컴퓨터는 악성코드에 감염됐을 가능성이 있으므로 한국인터넷진흥원(KISA) 보호나라 홈페이지(www.boho.or.kr)에서 치료 절차를 따라야 한다. 금감원 관계자는 또 "금감원은 특정 전화번호를 통해 민원인 휴대전화로 '사건에 연루됐으니 출석확인이 필요하다'는...
<카드사들 "불만고객 잡아라"…임원이 직접 상담> 2013-10-06 06:10:11
3진 아웃제 도입…악성 민원인 전화 차단 콜센터 창구에서 고객과 상담하는 임원. 자동응답시스템(ARS)에서 고객별로 자주 문의하는 항목 우선 안내…. 신용카드사들이 고객과 직접 접촉하는 창구인 콜센터에 공을 들이고 있다. 콜센터는 결제대금 안내 등 기본 서비스는 물론 카드 이용 과정에서의 불만...
서울시, 다산콜센터 악성민원인 고소 2013-06-19 10:29:19
서울시가 120 다산콜센터 악성민원 근절에 나섰습니다. 서울시가 120 다산콜센터에 전화해 상습적 폭언과 성희롱 등을 일삼은 민원인 3명을 고소했다고 19일 밝혔습니다. 시측은 지난해 6월 이후 악성민원에 대한 특별관리와 고소조치를 한 결과 악성민원 상담건수가 절반 이상 줄었다고 설명했습니다. 지난해 9월 시가...
최수현 "불법외환 검사에 국내외 금융사 구분없다"(종합2보) 2013-06-13 09:37:57
수익성 악화 방지를 위해 블랙컨슈머(악성민원인)에 대한 대응 방안을 마련해 금융사 억울함도 풀어주겠다고 약속했다. 최 원장은 외은 지점의 경우 금융소비자보호 총괄책임자(CCO) 운영을 자율적으로 하게 해달라는 건의에 대해 특수 상황을 충분히 고려해 지침을 마련하겠다고 답변했다. 그는 외은 지점의...
최수현 "외국계 금융사, 조세피난처 관련신고 철저히"(종합) 2013-06-13 08:21:41
수익성 악화 방지를 위해 블랙컨슈머(악성민원인)에 대한 대응 방안을 마련해 금융사 억울함도 풀어주겠다고 약속했다. 최 원장은 외은 지점의 경우 금융소비자보호 총괄책임자(CCO) 운영을 자율적으로 하게 해달라는 건의에 대해 특수 상황을 충분히 고려해 지침을 마련하겠다고 답변했다. 그는 외은 지점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