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아이디스, 영상 스트리밍 관련 특허 취득 2014-05-29 11:05:16
사용을 최소화한 영상스트리밍 시스템에 관련한 특허를 취득했다고 29일 공시했다. 아이디스는 "이번 발명으로 NVR(네트워크 영상기록장치)을 통하지 않고 직접 장치에 등록된 IP카메라(유무선 인터넷에 연결해 사용하는 카메라)에 접속해 영상을가져올 수 있게 됐다"고 설명했다. sj9974@yna.co.kr(끝)<저 작...
[특징주] 미동전자통신 강세…국내최초 `KS테스트` 통과 2014-03-28 10:29:34
블랙박스 관련 KS규격인 KSC5078(자동차용 영상 사고기록장치)은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 부문을 포함한 카메라 기본성능을 비롯해 데이터 유지, 완전 방전방지, 저온ㆍ고온 동작, 진동시험, 충격시험, 무결성 기능 검증 등 14개에 달하는 다양한 항목의 제품 테스트를 거친다. 이번 테스트의 전 항목을 통과한 `유라이브...
美 NTSB "오토 스로틀 이상징후 발견못해"(종합) 2013-07-12 09:12:25
기록장치(cvr)에서도 관련된 대화는 없었다"고 밝혔다. ntsb는전날 사고 활주로의 잔해를 치운 뒤 정상운영에 들어간데 이어 이날 블랙박스와 cvr 초기분석을 마치고 여객기 동체를 치우는 작업에 들어간다. 동체를 조각내 조사에 중요한 부분은 ntsb 본부로 이송하고 나머지 부분은 현지 창고에 보관할 방침이다. ntsb는...
美 NTSB "오토 스로틀 이상징후 발견 못해"(1보) 2013-07-12 08:02:25
기록장치에서도 관련된 대화는 없었다"고 밝혔다. ntsb는 전날 사고 활주로의 잔해를 치운 뒤 정상운영에 들어간데 이어 이날부터는 기체를 치우는 작업에 들어간다. 동체를 조각내 조사에 중요한 부분은 ntsb 본부로 이송하고 나머지 부분은 현지 창고에 보관할 방침이다. ntsb는 현장조사를 이번 주말까지 모두 마치고...
美 NTSB 조사 'what이 아닌 why가 중요' 2013-07-10 04:07:11
파악하는데 주력할 방침이다. 사고 직후 ntsb는 현장에서 비행기록장치(일명 블랙박스)와 조종실 음성기록장치(cvr)를 회수해 1차 분석을 끝냈다. 분석결과 충돌 59초전 1천피트(300미터) 상공에서 여객기는 159노트(시속 294km) 속도였으며 충돌 34초전인 500피트(150미터) 상공에서는 조종사들이 설정했던 활주로 접근...
美 NTSB" 사고직전 속도 190km"(1보) 2013-07-09 04:57:07
기록장치(fdr, 일명 블랙박스) 기록에 따르면 충돌 7초전 사고 여객기 속도는 103노트(시속 190km 상당)로, 이는 비행중 최저속도"라고 밝혔다. 허스먼 의장은 이어 "(조종사 가운데 한명이 속도를 높이라고 주문하자) 15%에 머물고 있던 엔진출력이 상승하기 시작하면서 여객기 속도가 106노트로 올랐다"고 설명했다. 그는...
아시아나 충돌영상 공개·블랙박스 회수, 사고 원인 전격 조사 2013-07-08 14:05:00
(사진= 유투브 영상·NTBS 제공) 미국 샌프란시스코 공항에 착륙하다 사고를 낸 아시아나 항공 OZ214편의 블랙박스가 회수됐다. 7일 CNN 등 현지 언론들은 에릭 와이스 미국교통안전위원회(NTSB) 대변인의 말을 인용해 "사고기의 비행기록장치와 음성기록장치를 공항 활주로 주변에서 회수, 정밀 분석을 위해 워싱턴...
美 NTSB "사고 여객기, 너무 느린 속도로 활주로 접근"(종합) 2013-07-08 10:08:05
1차 분석한 결과이다. 비행기록장치에는 24시간 분량의 1,500여개 범주의 자료가 저장돼 있다. 항공기 운항 당시 비행속도와 고도, 엔진상태, 날개각도 등을 망라하고 있다. 음성기록장치는 조종사들이 나눈 대화를 녹음한 것으로, 사고전 2시간 분량이 녹음돼 있으며 상태도 양호하다. 이날 ntsb의 1차 분석결과는...
美 NTSB "사고 여객기 목표속도 이하로 접근...기체 이상 징후 없어"(1보) 2013-07-08 06:49:05
기록장치를 예비분석한 결과를 설명했다. 허스먼 의장은 "음성기록장치 분석 결과 기체는 착륙준비 단계에 있었다"며 "비행기 플랩은 30도 각도를 유지하고 있었고 랜딩기어도 내려진 상태였다"고 밝혔다. 허스먼 의장은 "활주로 접근 목표속도는 보통 137노트"라며 "기체가 하강할 당시 활주로 접근은 정상적으로 진행됐고...
美 NTSB, 아시아나 블랙박스 회수 본격조사 2013-07-08 02:48:04
비행기록장치(fdr, 일명 블랙박스)를 회수해 워싱턴d.c의 연구실로 보내 분석에 들어갔다. 동체 꼬리날개 부분에 장착돼있는 비행기록장치는 항공기 운항당시의 고도와 속도,엔진 상태, 날개각도 등 모든 데이터를 담고 있다. 회수된 블랙박스는 거의 손상되지 않은 채 온전한 상태로 알려졌다. ntsb는 블랙박스의 디지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