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초개인화 추천 서비스가 뭐길래…아이겐코리아, 설립 1년 만에 29억원 매출 달성 2021-03-22 15:07:55
비(非)대면 산업이 급성장하면서 아이겐코리아가 제공하는 초(超)개인화 추천 서비스에 기업들의 관심이 쏠리면서다. 22일 증권업계에 따르면 지난해 초 설립된 아이겐코리아는 사업을 시작한 지 1년 만에 올리브영, 롯데홈쇼핑, CJ몰, 할리스커피, 교보문고, 한샘 등 60여곳의 대기업·중견기업을 고객사로 확보했다....
지구를 위한 첫 걸음…스타벅스, 비건푸드 선보인다 2021-02-25 14:58:48
스타벅스커피 코리아가 식물성 재료로 만든 비건푸드를 선보인다. 스타벅스는 계란과 우유, 버터 없이 식물성 원재료로 맛을 낸 `진한 초콜릿 퍼지 케이크`, `리얼 감자 베이글`, `멕시칸 라이스 브리또`, `스윗 칠리 올리브 치아바타` 등을 25일 출시했다. 진한 초콜릿 퍼지 케이크에는 다크 초콜릿과 두유를 활용했고,...
[게시판] 스타벅스, 식물성 원재료 쓴 케이크·브리또 출시 2021-02-25 09:34:38
▲ 스타벅스커피 코리아는 계란, 우유, 버터를 쓰지 않고 식물성 원재료로 맛을 낸 '진한 초콜릿 퍼지 케이크', '리얼 감자 베이글', '멕시칸 라이스 브리또', '스윗 칠리 올리브 치아바타' 등을 출시했다고 25일 밝혔다. (서울=연합뉴스)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BBQ "황금올리브 치킨 맞춤형 제주맥주 에일 선보인다" 2021-01-25 17:55:51
중 황금올리브 치킨에 최적화된 프룻 에일 맥주 협업 제품을 선보일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출시 예정인 프룻 에일 맥주는 산뜻한 풍미와 탄산감이 특징이다. 앞서 제너시스 비비큐는 지난해 7월 치킨 프랜차이즈업계 최초로 마이크로브루어리코리아와 손잡고 수제맥주인 ‘BBQ비어 6종’을 출시한 바 있다. 제너시스 비비큐...
[2021 비대면 시대, 유망 스타트업] “음식부터 생필품까지 고객의 집 앞까지 바로 갑니다” 라이더까지 배려하는 물류 배송 스타트업 바로고 2021-01-25 15:36:00
A 알지피코리아(현 딜리버리히어로코리아)로부터 투자 유치, series B 타임폴리오자산운용, 타임와이즈인베스트먼트, 기술보증기금, 신한캐피탈 등, FI(financial Investor)로부터 120억 규모 투자 유치, 2019년 541억 매출 2020년 1000억 매출 이상 2019년 12월 예비 유니콘 선정 직원 수 251명(20년 12월 31일...
"올해는 스마트팩토리 시장 최고의 해"…SI업체들 바빠졌다 2021-01-11 15:01:14
올리브네트웍스는 이미지 기반 바코드 리더기 등 고성능 비전 장비를 공급받고, 장비 안에 들어가는 이미지 데이터 분석, AI 모델링 등 AI 솔루션 분야 기술을 개발할 계획이다. 차인혁 CJ올리브네트웍스 대표는 “자동화 설비, AI 머신비전 분야 등 기술력이 검증된 회사들과 협력해 스마트팩토리 사업 경쟁력을 강화하고...
간편식부터 뷰티 제품까지…혜성처럼 뜬 '물류스타' 2020-12-21 17:40:06
혜성 같은 스타트업들이 나오고 있다. 메쉬코리아 같은 회사다. 이 회사는 2013년 배달 대행업과 배달 중개 소프트웨어 개발로 사업을 시작했다. 인공지능(AI)과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배송을 최적화하면서 오토바이 배달뿐만 아니라 콜드체인(저온 유통망)까지 사업을 확장하고 있다. 버거킹, CJ올리브영, 편의점 CU 등...
[단독] 롯데쇼핑 '혹독한' 구조조정…롭스, 마트와 합친다 2020-12-17 17:09:42
올리브영을 제친 곳은 없었다. 2위를 노리는 경쟁자가 늘어나는 만큼 나머지 업체들의 수익성은 떨어졌다. 최근 뷰티 전문 편집숍인 외국계 ‘세포라’와 신세계 ‘시코르’도 가세했다. 3분기 기준 CJ올리브영 점포 수는 지난해 말(1246개)보다 6개 늘어난 반면 롭스 점포는 129개에서 108개로 21개 줄었다. 점포를 줄여도...
日 DHC 회장 또 혐한 발언…'존토리' 무슨 뜻? 2020-12-17 11:28:15
해시태그 캠페인을 SNS에 펼치며 불매운동을 진행했고 결국 올리브영과 랄라블라 등 국내 H&B 스토어에서 DHC 제품이 퇴출됐다. 또 한국 모델로 활동하던 배우 정유미 또한 모델료를 반납하고 DHC 코리아와 계약을 종료했다. 김예랑 한경닷컴 기자 yesrang@hankyung.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info@hankyung.com
IT서비스업계, 금융·통신·제조 등 합종연횡 활발 2020-12-07 15:24:00
CJ올리브네트웍스 대표는 “3사의 유통, 금융, 통신 데이터를 활용해 소비자의 데이터 주권과 혜택을 극대화한 새로운 형태의 맞춤형 서비스로 마이데이터 시대를 선도하겠다”고 말했다. LG CNS는 그로비코리아와 지난 10월 파트너십을 체결하고 ‘수학적 최적화 클라우드 웹 서비스 공동 개발’에 나섰다. 그로비코리아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