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주류업계, 마트서 '와인 전쟁' 선포…"설 대목이 연매출 판가름" 2014-01-16 14:22:27
맞아 한 대형 마트에서 친지에게 선물할 와인 한 병을 샀다. 평소 달콤한 맛의 와인을 선호하던 그는 이탈리아 안티노리가(家)의 마르케제 안티노리 클라시코를 집어들었다. 가격은 10만원. 손 씨는 "와인은 제품마다 의미가 다르고 소장가치도 있어 선물용으로 제격"이라고 말했다.설 연휴를 앞두고 국내 주류 수입사들의...
금양인터내셔날, 설 맞이 130여종 와인 패키지 출시 2014-01-14 11:23:54
기자 ] 국내 대표 주류수입사인 금양인터내셔널은 설을 맞아 130여종의 와인 선물세트를 출시한다고 14일 밝혔다. 올해 설 선물 세트는 청말띠의 해를 기념해 다크호스 세트, 루피노 세트, 트라피체 세트 등 인기 와인을 중심으로 구성했다. 우선 '세트(1865 싱글빈야드 까르베네 소비뇽, 가격 5만2000원)는...
[2014 유통산업] "스포츠 이벤트 호재 잡아라"…맥주시장 전쟁 2014-01-07 06:58:11
위한 것으로 변화하면서 와인과 수입 맥주 등의 소비가 증가하고 있다고 분석했다. 보드카의 성장세도 계속될 전망이다. 업계에 따르면 2010년 5만7367상자(1상자=9l)였던 국내 보드카 판매량은 올해 1~9월 16만3299상자로 늘어났다. 페르노리카코리아의 앱솔루트가 대성공하면서 국내에서 보드카 시장 가능성이 충분히...
"술술 팔릴 브랜드 잡아라"…수입주류 '술판'이 커진다 2013-11-11 21:38:27
이기갈·로스 바스코스 와인, 신세계l&b가 유통 맡아 '에너지밤' 예거마이스터, 롯데주류로 수입사 교체 [ 최만수 기자 ] 대형 주류업체들이 맥주 와인 등의 수입에 적극 나서고 있다. 다양한 맛의 맥주를 찾는 소비자가 늘고, 저도주 선호현상으로 와인 소비가 증가하면서 대형업체들이 유통망을 앞세워...
이마트, `가을 와인장터` 오픈 2013-10-17 06:00:00
까버네소비뇽 리저브레가도 07을 1만5천원에, 피치니 끼안띠 11을 1만원에 판매합니다. 신근중 이마트 와인 바이어는 “세계적인 기후 변동 등의 원인으로 산지 와인 가격이 지속적인 오름세에 있는 가운데 이마트는 6개월 전부터 와인 수입사, 산지 와이너리와 접촉해 물량을 확보했다”며“저렴한 가격에 와인을 구입할...
신세계백화점 센텀시티점,17~20일 와인판매전 2013-10-16 09:52:39
와인도 저렴하게, 매니아들도 손꼽아 기다리는 와인박람회 신세계센텀시티가 ‘와인 창고 대 방출전’을 진행한다. 신세계 센텀시티는 일년에 두 번 만나볼 수 있는 이번 행사는 17일부터 20일까지 신세계센텀시티 지하1층 행사장에서 진행한다고 16일 밝혔다. 프랑스와 이탈리아, 칠레 등 전 세계 인기 와인 2000여종...
[독점 인터뷰]호주 컬트와인 '몰리두커' 성공 원칙 "늘 사람을 높게 평가하세요" 2013-10-04 13:14:27
맨프레드 크랭클(미국 '시네콰넌' 와인 양조자) 같은 양조자들은 한 순간의 기회를 노리지 않습니다. 함께 일하는 사람들이 그 여행의 일부분이 되고 결국 비전이 되는 겁니다."▷ 앞으로의 사업 계획은 뭔가요? 스파키= "와인 시장이 팽창하는 신흥국에 몰리두커 공급을 늘릴겁니다. 지난해까지는 미국 내 몰리두커...
'몰리두커式 사랑' 마르키스 부부 첫 방한 "정의로운 와인 권합니다" 2013-09-24 12:26:38
와인 수입사가 국내 씨에스알와인이다. 남편인 스파키 마르키스 몰리두커 대표는 "한국 공식 파트너 씨에스알와인에 수출되는 와인은 호주, 미국 매출과 더불어 아시아에서는 유일하게 불우 아동 후원에 쓰인다"면서 "한국 시장 매출이 전세계에 공헌하기 때문에 흔쾌히 한국을 방문하게 됐다"고 말했다. 마르키스 부부는...
'가을 맞는' 특급호텔가, 토마토 축제 등 이벤트 봇물 2013-08-23 13:57:20
2시부터 9시 30분까지 야외 광장 아트리움에서 와인·맥주 시음 행사인 '디오니소스의 축제'를 진행한다. 고대 그리스 시절 포도주와 축제를 관장하는 신(神) ‘디오니소스’를 위한 행사로도 불리던 ‘디오니소스의 축제’는 국내 16곳 수입사들이 추천하는 150여 종의 다양한 와인과 맥주를 맛 볼 수 있는 행사다....
와인시장도 양극화 바람 2013-08-22 09:46:46
달리, 국내대표 와인수입사인 금양인터내셔널 의 인기 품목만으로 구성, 총 8만병(5억원 이상)의 대규모 물량을 동원해 여름철 대표와인인 ‘스파클링 와인’을 비롯해 레드와인을 최대 80% 할인 판매한다. 고급와인 애호가들을 위해 행사기간 중 그랑크뤼(grand cru: 뛰어난 포도원에 붙이는 등급) 1등급 와인(샤또 마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