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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동산·예금에 자산 묶여 있으면 국민 노후 준비 불가능” 2024-10-02 11:19:50
됐다. 과거에는 외국인 투자 등록을 해야만 투자가 가능했지만, 이제는 법인식별번호(LEI) 시스템을 통해 절차가 간소화됐다.” - 공매도 문제와 관련해서도 개인투자자들의 불만 해소에 회장님이 기여한 바가 있지 않나. “당국과 거래소에서 많은 노력을 했다. 공매도는 특히 외국인 투자자들의 불법 공매도가...
역삼각 인구 피라미드…그 속에 숨은 기회 찾아라 2024-10-02 08:31:20
1인 가구 부상, 고령화 인구 비중 확대, 외국인 유입 증가 등의 현상은 기업이 그동안 고려하지 못했던 새로운 고객층이 나타나고 있음을 의미한다. 따라서 아이가 없는 기혼 가정이나 1인 가구의 라이프스타일에 맞춘 제품 및 서비스, 고령 인구를 겨냥한 바이오 및 헬스케어 시장, 해외에서 유입된 외국인들을 대상으로...
“리세션 가능성 제로···미 대선 이후 주가 반등 빨라질 것” 2024-10-02 06:11:17
거품론이 제기되면서 외국인 투자자들의 매도세를 자극했다. 특히 외국인이 그동안 많이 샀던 삼성전자와 SK하이닉스가 직격탄을 맞았다. 외국인은 9월 들어 12일까지 삼성전자를 3조4659억 원 순매도해 가장 많이 팔아치웠고, 그다음 SK하이닉스를 6268억 원 순매도했다. 과연 하반기 미국발 ‘R(Recession·...
더퍼스트반포 "집단 지성·'불타기'로 우승 도전" [2024 한경스타워즈 출사표③] 2024-10-01 07:00:15
김 과장은 "최근 외국인들이 삼성전자 주식을 팔아치우고 있어 하반기에도 삼성전자 주가가 SK하이닉스에 비해 힘을 쓰지 못할 것으로 예상된다"며 "아직 삼성전자의 HBM3E(5세대 HBM)가 퀄테스트(품질 검증) 중인 점을 감안해 삼성전자보다 SK하이닉스에 집중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2차전지, 바이오 업종도 관심 있게...
무신사 오프라인 전략 통했다…“9개월 만에 거래액 100억원 달성” 2024-09-30 10:22:27
데이터를 기반으로 홍대 지역을 자주 방문하는 고객의 수요와 취향을 반영해 엄선한 150여개 브랜드가 입점했다. 최근 해외 시장에서 K-패션에 대한 관심이 급증한 것과 맞물려 외국인 고객이 많이 늘어난 점도 흥행에 영향을 끼쳤다고 무신사는 분석했다. 홍대점 외에 지난해 10월 대구 동성로에 문을 연 ‘무신사 스...
아이오로라, 알리페이플러스와 파트너 계약…관광지 노점·전통시장 결제환경 개선 2024-09-30 10:08:01
파트너 계약을 체결하며, 외국인 관광객들의 결제 편의성을 높이기 위한 새로운 서비스를 전국 주요 관광지와 전통시장에 확대한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계약을 통해 알리페이플러스 고객은 명동을 비롯한 다양한 관광지역의 노점과 전통시장에서 QR 결제가 가능해질 전망이다. 알리페이플러스는 앤트인터내셔널이 운영하는...
무신사 "홍대 매장 9개월 만에 거래액 100억원" 2024-09-30 09:45:47
지역을 자주 방문하는 고객의 수요와 취향을 반영해 엄선한 150여개 브랜드가 입점했다. 최근 해외 시장에서 K-패션에 대한 관심이 급증한 것과 맞물려 외국인 고객이 많이 늘어난 점도 흥행에 영향을 끼쳤다고 무신사는 분석했다. 홍대점 외에 지난해 10월 대구 동성로에 문을 연 '무신사 스토어 대구'도 다음 달...
무신사 "홍대 매장 9개월 만에 거래액 100억원 달성" 2024-09-30 09:17:30
고객 데이터를 기반으로 홍대 지역을 자주 방문하는 고객의 수요와 취향을 반영해 엄선한 150여개 브랜드가 입점했다. 최근 해외 시장에서 K-패션에 대한 관심이 급증한 것과 맞물려 외국인 고객이 많이 늘어난 점도 흥행에 영향을 끼쳤다고 무신사는 분석했다. 홍대점 외에 지난해 10월 대구 동성로에 문을 연 '무...
日 기업에 먹히는 '알짜' 반도체·2차전지 소부장 2024-09-29 18:29:51
같은 일본 기업들의 움직임은 외국인 투자 통계에서도 드러난다. 산업통상자원부에 따르면 2019년 238건, 14억3000만달러 수준이던 일본 기업의 대(對)한국 투자는 올해 상반기에만 128건, 29억달러로 크게 늘었다. 일본 소부장 기업에 전 세계 반도체 생산물량의 5분의 1(19%·2023년 기준)가량을 차지하는 한국은 놓쳐선...
편의점도 뷰티 유통시장 참전…올리브영·다이소에 도전장(종합) 2024-09-29 16:08:04
구미를 당기는 요소다. 편의점 주요 고객군으로 자리 잡은 외국인 매출을 늘리는 것은 물론 해외에서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는 발판이 될 수 있기 때문이다. 편의점이 잘파세대의 화장품 소비 채널로 떠오르면서 업체들도 뷰티를 미래 성장 동력으로 키우기 위한 다양한 전략을 고민하고 있다. 세븐일레븐이 이번에 동대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