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中企 10곳중 9곳, 미·중 코로나 책임공방 따른 무역분쟁 확산 우려 2020-07-08 12:00:00
다변화를 위한 해외시장 정보제공 강화(41.7%)`를 가장 많이 꼽았다. 이어 `해외 마케팅 지원 강화(37.0%)`, `환율 변동 대응 등 외환 시장 안정화(32.3%)`, `제품 경쟁력 강화를 위한 R&D 지원 강화(28.3%)`, `글로벌 공급망 재편에 따른 맞춤 전략 수립(16.3%)`, `국내 등 생산기지 이전 중장기적 지원(10.7%)` 순으로...
[인사] 유한양행 ; GC녹십자 ; 한양증권 등 2020-07-01 17:54:30
◈신한생명◎신규 선임▷DB마케팅그룹 이기흥▷금융소비자보호총괄책임자(CCO) 유희창◎전보▷상품마케팅교육챕터 최영호▷하이브리드사업팀 박현수▷전략기획팀 유민철▷홍보팀 임병석▷언더라이팅팀 이효미▷CS지원팀 박정란▷글로벌사업팀 조정섭▷준법지원팀 이대희▷감사팀 이준희◎전보▷S-PREMIER 청주 이장일▷분당...
[인사] BNK부산은행 2020-07-01 13:54:40
▷외환사업부장 정재하 ▷일광신도시지점장 김형열 ▷IT기획부 송위창 ▷W스퀘어지점 김동진 ▷남천동지점 김지영 ▷디지털사업부 우영석 ▷디지털전략부 손지헌 ▷신탁사업단 김성일 ▷여신심사부 허동운 ▷연산동금융센터 신희병 ▷좌동지점 신성 ▷카드사업부 김길완 ▷투자금융부 백슬기 ▷IT개발부 이동규 ▷IT개발부...
홈쇼핑과 손잡고 에어컨 렌털로 재기한 풍림전자 2020-06-30 17:46:26
무선 핸디형 청소기는 CJ오쇼핑과 기획 단계부터 협업을 거쳐 탄생했다. 이달부터 CJ오쇼핑의 중소기업 상생 프로그램 ‘1사1명품’ 방송에서 판매에 들어간다. 그는 “풍부한 고객 데이터와 마케팅 노하우를 가진 홈쇼핑과의 협업이 아니었다면 신제품을 내놓을 엄두를 내지 못했을 것”이라며 “큰 기업으로 성장해...
조재민 KB자산운용 사장, 자산 80兆 '운용 빅3'로 키운 '느긋한 워커홀릭' 2020-06-30 17:43:26
됐던 것에서 채권, 외환, 대체자산 등 글로벌 자산 전체를 아우르는 방향으로 바뀐 점도 조 사장의 몸값이 더 오른 요인으로 꼽힌다. 조 사장은 1988년 씨티은행 외환 딜러로 직장 생활을 시작했다. 1996년 엥도수에즈은행에선 채권을, 1999년 마이다스에셋운용에선 주식을 운용했다. 외환·주식·채권을 모두 거친 유일한...
"코로나로 귀농어·귀촌 증가 가능성"…관련 정책 강화 2020-06-25 12:00:03
시행하는 농산물 가공, 유통, 마케팅 등 농산업 분야 창업 교육 지원도 확대한다. 청년 귀농·귀촌인이 가장 필요로 하는 농지나 주택을 지원하기 위해서는 농지은행이 유휴농지를 조사·발굴·복구해 저렴한 비용으로 임대하는 등 맞춤형 농지지원을 확대한다. 또 지방자치단체와 협력해 빈집 수리뿐만 아니라 신축도 지원...
악재 겹치는 부산 제조업 경기, 3분기도 악화 일로 2020-06-24 09:29:04
‘투자활성화와 규제 개선’ 8.8%, ‘해외마케팅 지원’ 8.3% 등의 순으로 나타났다. 부산상의 관계자는 “기업인들 사이에서 상반기 보다 하반기가 더 걱정이라는 말이 이번 조사를 통해 현실화 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며 “코로나19의 영향이 장기화되면서 상반기 수주활동을 제대로 하지 못한 제조업 부문에서 타격이...
[팩트알고] '외교 협력'에서 '금융 지원'으로…키워드로 본 정부 경제정책 2020-06-09 14:05:17
각종 과제에 관여합니다. 산업부는 비대면 마케팅 서비스, 해외인프라 수주 지원대책 등 과제에 관여하며 중요성이 커졌습니다. 해외로 진출했던 기업들을 다시 국내로 유치하기 위해 '유턴기업 유치' 전략을 내놓으면서 '유턴' 키워드도 상위권에 등장했습니다. 하반기 상위권 키워드가 대거 바뀐 가운데,...
위기 때마다 강해지는 K기업…"올 연말 반격의 기회 온다" 2020-05-18 16:26:45
멈춰선 소비가 되살아나는 시점에 마케팅 화력을 집중하겠다는 전략이다. 주요 기업은 미국과 유럽의 소비시장이 기지개를 켜는 시점을 이르면 올해 말 블랙프라이데이, 늦으면 내년 초로 예측하고 있다. 한 전자업체 전략 담당 임원은 “일부 조직을 떼어내 ‘포스트 코로나’ 계획을 마련하고 있다”며 “경쟁 업체보다...
삼성, 외환위기 거치며 글로벌 대표기업 도약…현대차는 금융위기 이후 美 점유율 2배 늘려 2020-05-05 17:40:30
뒤 1년 이내에 실직하면 차를 반납하라고 광고했다. 현대차의 공격적 마케팅 전략은 점유율 상승으로 이어졌다. 2008년 현대차와 기아차를 합해 4.8%에 불과했던 미국 시장 점유율이 3년 만인 2011년 8.9%로 급증했다. 이 같은 변화는 시가총액에서도 드러난다. 2007년 말 15조7000억원이던 시총이 2010년 38조2000억원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