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14만원 버거 누가 사먹나 했더니…韓 버거시장 '극과 극' 전략 2022-01-30 23:02:02
프랜차이즈 '노브랜드'는 가성비를 내세워 마케팅을 이어가고 있다. 브랜드를 없애고 가격을 확 낮췄다는 의미로 2019년 론칭했는데 1년8개월 만에 100호점을 돌파한 데 이어 지난해 170호점까지 매장을 늘렸다. 신세계푸드는 올해 노브랜드 버거 매장을 250호점까지 늘릴 계획이다. 최근 한국에 진출한 고든 램지...
[부산창업촉진지구 지원사업] 홍순연 삼진이음 이사, “부산시 도시재생 앵커기관 역할, 지속 가능한 사업 만들어” 2022-01-24 15:12:12
확장해주는 계기가 됐다. 작은 플랫폼을 만들어 홍보, 프랜차이즈, 마케팅, 협력 모델 등에 대해 생각은 하지 못했는데 콘퍼런스를 계기로 방향을 정할 수 있었다.” 앞으로의 계획은 “2021년부터 시작한 아레아식스 플랫폼을 본 궤도에 올리는 것이 가장 큰 목표다. 로컬의 다양성을 좀 더 지속해서 발전할 수...
공정위, 착한프랜차이즈 100개사 선정…"가맹점에 188억원 지원" 2022-01-13 10:00:04
우수 상생모델 프랜차이즈'로 선정됐다. 커피베이는 브랜드 광고비를 본사가 100% 부담했다. 코리아세븐은 '라스트오더'라는 앱을 활용해 가맹점사업자가 도시락 등 유통기한 마감 임박 상품을 앱에 올리면 소비자가 저렴한 가격으로 사갈 수 있도록 했다. 이디야는 가맹점사업자에 무료로 노무 상담 서비스를...
또래오래, 메타버스 점포 '가상 알바' 모집 2022-01-11 16:47:12
농협 목우촌의 치킨 프랜차이즈 또래오래는 20일까지 메타버스 플랫폼 제페토 속 자사 점포에서 가상 아르바이트생을 모집한다고 11일 밝혔다. 지원을 희망하면 제페토 월드맵에 있는 '또래오래 치킨월드' 매장을 방문해 지원 영상을 촬영한 후 제페토 피드에 공유해 응모할 수 있다. 또래오래는 참여자 중 추첨을...
편의점 만족도 1위 GS25…세븐일레븐·미니스톱, 평균 미달 2021-12-30 10:43:08
발표했다. 프랜차이즈 편의점 관련 소비자정보를 제공하기 위해서인데, 최근 1인 가구의 증가와 근거리 소량 구매 방식의 소비 트렌드가 확산되면서 소비자들의 편의점 이용이 증가하고 있기 때문이다. 실제로 한국편의점산업협회에 따르면 2010년 8.4조 원 수준이던 편의점 시장규모는 2020년 24.5조 원으로 10년간 190%...
2만 원 치킨에 `가성비`로 도전장 낸 편의점 2021-12-20 14:04:42
프랜차이즈들을 중심으로 치킨값 2만 원 시대에 들어선 가운데, 편의점에 1인 가구를 위한 가성비 반 마리 치킨이 등장한다.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는 합리적인 양과 가격 모두를 겨냥해 오는 24일 `더큰반마리치킨`을 선보인다고 20일 밝혔다. 더큰반마리치킨은 기존 치킨 전문 프랜차이즈에서 주로 사용하는...
여성경제인의 날 기념식…자코모 박경분 대표 금탑산업훈장 2021-12-20 12:00:00
산업포장을 받았다. 대통령·국무총리·장관 표창 등 61점도 유공자들에게 수여됐다. 이날 시상식에서는 여성기업종합지원센터가 개최한 '2021년 여성창업경진대회'의 우수 창업 아이템에 대한 시상도 이뤄졌다. 대상(중기부장관상)은 튀김 로봇 솔루션을 표준화한 로봇 조리 프랜차이즈 로보아르테의 강지영...
사회적경제기업 투자 유치 지원…'소셜디자인 데모데이' 2021-11-30 11:00:10
중 우수기업 10곳이 참여해 30여개 투자사를 상대로 자사 제품이나 서비스를 소개하는 프레젠테이션을 진행했다. 참가 업체는 프리랜서 창작자들이 자신의 콘텐츠를 활용해 온라인에서 제품을 제작·판매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공공공간', 디지털 쇼룸을 통해 친환경 패션을 소개하는 '몽세누', 생수 세균...
바이오플러스 “유착방지제, 글로벌 기업과 기술이전 논의 중” 2021-11-25 08:41:12
프랜차이즈) 병원 사업 등이다. 회사의 주력인 생체재료 기반의 신제품도 지속 출시한다는 계획이다. 가장 먼저 가시화된 것은 방광염 치료제 ‘브래드 케어(Blad care)’다. 브래드 케어는 이달 15일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품목허가를 받았다. 히알루론산(HA) 복합물질로 방광벽의 손상된 글리코사미노글리칸(GAG)층을...
세계 일류 기술력 갖춘 기업, 고객 니즈에도 민첩하게 대응 2021-11-17 16:10:00
택배에서의 접전이 이어지고 있다. 외식프랜차이즈 제과제빵점, 피자전문점, 패스트푸드점도 각축전이 일어나고 있는 분야다. 내구재에서는 에어컨, 김치냉장고 등 생활가전의 경쟁 강도 역시 높았다. 부엌가구, 타이어, 정수기 등에서는 ‘전통의 경쟁사’ 간 선두 다툼이 진행됐다. 소비자 선호가 자주 바뀌고 대체상품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