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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토부 "안전운임제 일몰 폐지, 국회결정 사안…합의문담기 어려웠다"(종합) 2022-06-15 18:13:41
"화물연대의 집단운송거부 속내를 보면 운송료 부분도 있다"며 "기름값이 오르면 운송료가 올라서 수입이 따라간다면 큰 문제가 없는데 (그렇지 않으니) 화물차가 많이 어려워졌다"고 말했다. 그는 외국처럼 운송사업자들이 월급을 주는 방식 등으로의 고용구조를 개편하는 것에 대해서는 "너무 힘들고 수십년이 걸린다"며...
'반쪽 봉합'으로 끝난 화물연대 파업…"불법 통한다는 선례 또 남겨" 2022-06-15 17:21:05
운송료 합리화 지원·협력 등을 약속했다. 이번 합의로 화물연대는 ‘Again(어게인) 2003’을 외치며 승리를 가져갔다. 하지만 산업계에서는 향후 노동계의 ‘무력시위’가 줄줄이 예고된 상황에서 “이런 방식의 투쟁이 통한다는 잘못된 신호를 준 것”이라는 우려가 나온다. 이번 화물연대 사태의 1차적 책임은 국토부에...
[사설] 화물연대에 백기투항한 尹 정부…법과 원칙 말할 수 있나 2022-06-15 17:20:19
△운송료 합리화 지원 등 화물연대의 요구사항을 거의 전적으로 수용한 것이다. 화물연대가 끈질기게 주장한 일몰제 ‘폐지’라는 표현만 안 썼을 뿐, 안전운임제는 사실상 상시 제도가 된 데다 대상 품목 역시 확대돼 걸핏하면 산업계를 볼모로 힘자랑하는 화물연대 세력 확산에 절호의 기회를 쥐여준 꼴이 됐다. 모든...
국토 2차관 "안전운임제 일몰제 폐지 어려워…국회서 논의" 2022-06-15 12:03:08
"화물연대의 집단운송거부 속내를 보면 운송료 부분도 있다"며 "기름값이 오르면 운송료가 올라서 수입이 따라간다면 큰 문제가 없는데 (그렇지 않으니) 화물차가 많이 어려워졌다"고 말했다. 그는 외국처럼 운송사업자들이 월급을 주는 방식 등으로의 고용구조를 개편하는 것에 대해서는 "너무 힘들고 수십년이 걸린다"며...
하이트진로 공장은 아직 파업 중…출고율 70%에 그쳐 2022-06-15 12:00:23
70%에 그쳐 화물차주들, 소속 물류사와 운송료 협상 중 (서울=연합뉴스) 이영섭 기자 = 민주노총 화물연대의 총파업 철회 선언에도 불구하고 하이트진로[000080] 공장에서는 화물차주들의 운송 거부가 이어지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15일 하이트진로에 따르면 이날 오전 현재까지 이천공장과 청주공장에서 화물운송...
화물연대, 극적 파업 철회…국토부와 안전운임제 연장 합의 2022-06-15 06:48:10
및 운송료 합리화 지원·협력 ▲ 화물연대 즉시 현업 복귀 등의 내용이 담겼다. 협상 타결로 화물연대는 15일부터 집단운송 거부를 중단하고 물류 수송을 재개하기로 했다. 국토부는 화물연대가 이번 파업에 돌입하면서 최우선적으로 요구해 온 안전운임제를 내년 이후에도 계속 시행키로 합의하고 후속 논의를 지속해서...
화물연대, 7일만에 파업 철회…국토부와 안전운임제 연장 합의(종합2보) 2022-06-15 00:36:04
따른 유가보조금 제도 확대 검토 및 운송료 합리화 지원·협력 ▲ 화물연대 즉시 현업 복귀 등의 내용이 담겼다. 협상 타결로 화물연대는 15일부터 집단운송 거부를 중단하고 물류 수송을 재개하기로 했다. 국토부는 화물연대가 이번 파업에 돌입하면서 최우선적으로 요구해 온 안전운임제를 내년 이후에도 계속 시행키로...
화물연대-국토부와 협상 타결…8일 만에 파업 철회 2022-06-14 22:43:46
고유가에 따른 운송료 인상 등을 명분으로 집단운송거부를 시작하고, 일부 주요 물류 및 산업 시설 등을 중심으로 국지적인 운송을 방해해 왔다. 국토부는 "지금이라도 화물연대가 집단운송거부를 철회하고 현장으로 복귀하기로 한 점에 대해 다행스럽고, 그간 물류와 생산에 차질이 발생해 국민 여러분께 심려를 끼쳐 드린...
[특파원 칼럼] 유가 끌어올린 美자국산업보호법 2022-06-13 17:01:42
소금 등도 운송료 때문에 수입하는 게 더 나은 경우가 많다. 이러다 보니 미 국내 화물의 2%만 해상으로 운송된다. 유럽연합(40%), 호주(15%) 등에 훨씬 못 미친다. 존스액트가 국내 무역을 막는 효과를 내고 있는 것이다. 우려되는 한국 국회 폭주존스액트는 제정 목적인 국가안보와 해운산업 보호엔 효과가 없다. 보스턴...
안전운임제 2년…운임 40% 뛰고, 물류비 부담 中企 '직격탄' 2022-06-10 17:37:03
도로의 안전을 지키기 위한 적정 운송료를 법으로 영구히 보장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반면 화주기업들은 “반시장적이고 과도한 화물운임 인상 때문에 수출입기업의 가격 경쟁력이 악화되고 있다”며 예정대로 폐지해야 한다고 맞섰다. (1) 급격한 물류비 인상안전운임제가 급격한 물류비 인상으로 이어졌다는 지적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