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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타다 금지법' 통과되면 어쩌나…유사서비스 차차·파파도 "발 동동" 2019-11-26 14:27:04
사건을 서울 강남경찰서로 보냈다. 위정현 중앙대 경영학부 교수는 "국회가 간신히 목숨줄을 이어가고 있는 우리나라 차량 공유산업의 호흡기를 떼려 하고 있다"며 "국민 70%가 지지하는 공유경제 시도를 국회가 국민 의사에 반해 막으려 하는 현실이 개탄스럽다"고 비판했다. 최수진 한경닷컴 기자...
멀어지는 4차 산업혁명...국회 문턱 못 넘은 데이터 3법 2019-11-20 17:44:27
갖추는데 그치는 법이라는 겁니다. [☎ 인터뷰] 위정현 / 중앙대학교 교수 현재 우리나라가 AI와 빅데이터에서 심지어 중국에 비해서도 2~3년 격차를 보이고 있는데, 늦은 상태에서 데이터 3법 조차도 그나마 조금 숨통이 트일 정도의 법인데, 그 법 자체가 그렇게 대단히 혁신적인 법도 아니고, 그 법 조차도 지금 통과가...
위정현 한국게임학회장 연임 2019-10-30 18:14:02
한국게임학회는 지난 29일 열린 추계 학술대회에서 9대 회장인 위정현 중앙대 경영학과 교수(사진)가 10대 회장으로 당선, 연임한다고 발표했다. 참석 회원 만장일치로 연임이 결정됐다. 임기는 2021년까지 2년. 위 회장은 “게임산업의 사회적 인식 개선과 산업적 기반 강화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위정현 한국게임학회장 연임…"인식 개선·기반 강화 노력" 2019-10-30 11:35:51
위정현 한국게임학회장 연임…"인식 개선·기반 강화 노력" (서울=연합뉴스) 홍지인 기자 = 한국게임학회는 29일 열린 추계 학술대회 겸 정기총회에서 위정현 현 회장(중앙대 교수)이 참석 회원들의 만장일치로 10대 학회장으로 추대됐다고 30일 밝혔다. 임기는 내년 1월부터 2021년 12월까지다. 위 회장은 당선 소감에서...
주52시간·外産 공세·中수출 막혀…K게임 성장률 20%→3%대 '뚝' 2019-10-27 17:29:34
돌파구도 없다.” 위정현 한국게임학회 회장(중앙대 경영학부 교수)은 최근 한국 게임산업에 대해 이같이 진단했다. 한국 게임산업이 위기에 내몰렸다. 20% 이상을 기록했던 성장률이 불과 2년 만에 3%대로 급락했다. 중국 수출이 가로막혀 경쟁력이 떨어진 틈을 타 외산 게임이 국내 시장마저 점령하기 시작했다. 주...
추락하는 한국 게임…상장사 절반 '적자' 2019-10-27 17:13:40
2017년 3월부터 중국 내 한국 신규 게임 유통을 막고 있다. 위정현 한국게임학회 회장(중앙대 경영학부 교수)은 “주 52시간 근로제 등으로 인건비를 감당하기 어려운 중소·중견 게임업체의 파산이 계속 늘어날 것”으로 내다봤다. 대형 게임업체들은 다른 분야에서 살길을 찾기 시작했다. 국내 2위 게임...
박양우 문화체육관광부 장관 "세계 5위 콘텐츠 강국 위해 규제 풀겠다" 2019-10-15 17:59:43
위정현 중앙대 경영학부 교수=콘텐츠산업은 민간 주도 경제모델을 최초로 구현한 산업이다. 한국은 글로벌 콘텐츠 시장에서 세계 7위까지 올라왔지만 여러 규제 이슈로 인해 민간 역량이 잠식되고 있다. ▷박 장관=게임업체들을 만나보면 “지원은 안 해줘도 좋으니 규제만 하지 말아달라”고 한다. 관계 기관 및 단체들과...
박양우 장관 "콘텐츠산업, 규제완화 가장 큰 과제" 2019-10-15 17:41:00
목소리를 높였습니다. [현장음] 위정현 / 중앙대학교 교수·한국게임학회 회장 한국 콘텐츠가 글로벌 시장에서 7위의 규모까지 올라왔습니다만, 다음 단계로 넘어가는데 강력하게 제동이 걸리고 있는게 규제 이슈입니다. 콘텐츠 산업은 민간 주도의 경제 모델을 최초로 구현한 한국 산업입니다. 민간의 잠재력을 극대화하는...
"한눈 팔아야 산다"…새 먹거리 찾는 게임산업 2019-10-11 17:39:41
수 있다고 말합니다. <인터뷰> 위정현 / 중앙대학교 경영학부 교수 "과거의 재벌이 보였던 부정적 측면이 있습니다. 비관련 다각화라고 문어발식 확장입니다. IT 기반의 기업들은 새로운 형태의 발전 모델을 가질 필요가 있습니다. 기술과 현재 가지고 있는 산업을 기반으로 해서, 게임은 글로벌 경쟁력을 가지고 있기...
한일 관계 경색에도…게임 시장은 '이상무' 2019-07-31 08:30:33
경색과는 거리가 있는 것이 사실"이라고 말했다.위정현 한국게임학회장(중앙대학교 교수)은 "일본 콘텐츠를 가져온 것이라면 게임 이용자들이 거부감을 보이겠지만 일본 ip를 가져와 다시 재해석한 콘텐츠이기 때문에 사회적인 거부감이 덜할 것"이라며 "일본 내에서도 (한국 콘텐츠를 소비하는) 소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