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티빙 신규 유료가입자 50% 늘어났다…오리지널 콘텐츠 흥행 2024-04-09 14:42:27
티빙 유료가입자 기여자 수 역대 2위에 이름을 올렸다. '환승연애3'의 경우 공개 첫 주 기준 유료가입자 기여자 수 역대 1위를 차지했다. 공개 12주차에는 관련 클립 영상 누적 조회수가 2억회를 넘어가는 등 화제성을 이어가고 있다. 티빙은 이달 26일 '여고추리반3'를 앞세워 흥행몰이에 나설 예정....
티빙, 1분기 신규 유료가입자 50% 급증 2024-04-09 14:29:42
티빙은 올해 1분기 신규 유료가입자 수가 직전 분기보다 50% 늘었다고 9일 발표했다. 티빙은 신규 유료가입자가 부쩍 늘어난 요인으로 오리지널 콘텐츠 흥행을 꼽았다. 티빙 관계자는 “연초부터 오리지널 콘텐츠를 5개 연속 흥행시킨 게 신규 유료가입자 확보로 이어졌다”며 “참신한 기획과 도전이 통한 것 같다”고...
티빙, '피라미드 게임' 등 힘입어 1분기 유료가입자 50% 증가 2024-04-09 10:02:35
게임' 등 힘입어 1분기 유료가입자 50% 증가 (서울=연합뉴스) 이정현 기자 = 국내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OTT) 티빙은 최근 '피라미드 게임' 등 오리지널 콘텐츠들이 연이어 흥행하면서 1분기 신규 유료 가입자 수가 전 분기 대비 50% 늘었다고 9일 밝혔다. 티빙은 1분기 공개한 오리지널 시리즈 '이재, 곧...
콴다, 지난해 매출 170억…영업손실은 241억 2024-04-08 10:58:27
누적 가입자 수는 9200만명이다. 월간 활성 이용자 수(MAU)는 800만명이다. 2019년부터 베트남과 인도네시아, 태국 등으로 시장을 확장하고 있다. 콴다는 2025년 말 흑자 전환을 목표로 사업 다각화와 서비스 강화에 나설 예정이다. ‘콴다과외'와 ’콴다 수학코치' 등의 서비스를 고도화하고 유료 구독 상품에...
"프로야구 효과 톡톡…실적 상승" 2024-04-08 08:41:49
힘입어 단기 20만명의 가입자를 모은 것으로 추정된다"고 짚었다. 1분기 말 기준 티빙 유료 가입자 수는 430만명에 육박해 연말 가입자 목표 500만명을 빠르게 채우고 있다는 것으로 파악된다는 설명이다. 김 연구원은 1분기 CJ ENM이 매출 1조139억원, 영업이익 197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각각 6.8% 증가, 흑자전환 할...
현대차증권 "티빙, 야구 효과 톡톡…CJ ENM, 계단식 실적 상승" 2024-04-08 08:28:31
제휴 가입자의 전환 수요에 힘입어 단기 20만명의 가입자를 모은 것으로 추정된다"고 분석했다. 1분기 말 기준 티빙 유료 가입자 수는 430만명에 육박해 연말 가입자 목표 500만명을 빠르게 채우고 있다는 것으로 파악된다는 설명이다. 김 연구원은 1분기 CJ ENM이 매출 1조139억원, 영업이익 197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스포티파이, 구독료 또 올린다…'스트림플레이션' 심화 [정지은의 산업노트] 2024-04-04 14:45:26
이 중 2억3600만 명은 유료 서비스 이용자다. 하지만 2018년 기업공개(IPO) 후 줄곧 영업손실(연간 기준)을 냈다. 매출의 70%를 저작권료 등으로 음악 산업에 지불한 영향이 크다. 스포티파이는 지난해 매출 132억달러 중 음반사 등에 90억달러 이상을 지불했다. 급기야 지난해엔 비용 절감 차원에서 2300여 명의 직원을...
배민도 '무제한 무료 배달' 꺼내들었다…쿠팡 공세에 초강수 [송영찬의 신통유통] 2024-04-01 15:15:56
경우 요기패스 가입자라도 무료 배달 혜택을 받기 위해서는 최소 1만7000원 이상을 주문해야만 한다. 이번 조치는 쿠팡이츠에 대한 견제구로 풀이된다. 과거 국내 배달 앱 시장은 배민의 독주 속에 요기요와 쿠팡이츠 등 후발주자들이 따라오는 ‘1강 2중’ 체제였다. 하지만 e커머스와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등을 통해...
유료 방송과의 안방 리모컨 경쟁 결말은…'FAST' 2024-04-01 10:17:39
국내 가입자만 보유한 웨이브나 티빙만으로는 사업 성장의 한계가 분명하다며 국내 OTT 해외 진출 활성화 방안으로서 FAST를 새롭게 주목한 이유를 밝혔다"면서 "삼성전자[005930]와 LG전자[066570]가 해당 분야에 대거 투자 중인 가운데 게임 체인저로 성장할 여지도 매우 높다"고 밝혔다. 삼성전자의 삼성TV플러스는 이미...
"OTT 신규 구독자 70%, 유료방송·인터넷 묶음 상품 이용 전망" 2024-03-30 07:00:07
마켓플레이스형, 통신사 결합형, 서비스 통합형, 유료 TV 연계형, OTT 자체 번들형, 콘텐츠 번들형, 신규 플랫폼형, 노블 번들형 등 8개로 구분했다. 이 중에서도 통신사 결합형은 통신사가 가입자 유지 측면에서 모바일 요금제와 OTT를 결합상품으로 번들을 구성해 쉽게 통신사를 변경하지 못하도록 하는 유형으로, 이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