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방통위, 유료방송사 PP 채널 평가항목에 평가결과 반영 2022-07-13 11:46:27
방통위, 유료방송사 PP 채널 평가항목에 평가결과 반영 방송콘텐츠 제작역량 평가 기본계획 발표 (서울=연합뉴스) 최현석 기자 = 방송통신위원회(방통위)는 2022년도 방송콘텐츠 제작역량 평가 기본계획을 13일 발표했다. 실시간 텔레비전 방영을 위해 등록한 방송채널사용사업자가 운영하며 전년도 방송이 10개월 이상...
TV 판매 비중은 줄었는데…홈쇼핑 송출수수료는 8년새 2배 2022-07-01 18:15:55
폭으로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송출 수수료란 TV홈쇼핑사가 유료방송사업자(IPTV, 위성, 케이블TV)에게 채널을 배정받고 지불하는 일종의 채널 이용료다. 유료방송사업자들은 2012년부터 매년 TV홈쇼핑사에게 송출 수수료를 올려 받았다. 2012년 8,670억원 수준이었던 TV홈쇼핑사 송출수수료는 2014년 처음으로 1조원...
톱스타 맞먹는 몸값…1년에 10억 버는 모델 '출생의 비밀' [긱스] 2022-07-01 08:56:47
앵커 '왕'을 중국 공영방송사 CCTV에 공급했다. CG 구현 방식은 게임 캐릭터를 생각하면 이해가 쉽다. 컴퓨터 그래픽 기술이 발전하면서 실제 인물같은 게임 캐릭터를 구현해 낸 것이다. 로지, 한유아, 영국의 릴 미켈라(Lilmiquela) 등 주로 버추얼 인플루언서로 구현된 이들이 CG기반이다. 이 방식은 주로 3D...
[하반기 달라지는 것] 소상공인 손실보상 대상 확대·보상 강화 2022-06-30 10:00:16
축소된다. ▲ 방송통신 결합상품 원스톱 전환서비스 종합유선방송사업자까지 확대 = SKB케이블(옛 티브로드), LG헬로비전[037560], 딜라이브, HCN, CMB 등 복수 종합유선방송 사업자도 인터넷 유료방송 결합상품 원스톱 전환 서비스를 시행할 수 있게 된다. ▲ 국내공항 짐배송서비스 적용 공항 확대·운영 = 여행객 증가에...
'과다 위약금' 딜라이브에 방통위 시정명령·과징금 2022-06-29 16:23:36
"유료방송 시장의 공정경쟁과 시청자 이익저해 행위 근절을 위해 지속적으로 관심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방통위는 이날 회의에서 아름방송네트워크, 서경방송에 대한 과학기술정보통신부의 재허가에 동의했다. 다만 '시청자 위원회' 구성 및 경영투명성 확보계획 등과 관련한 재허가 조건을 수정·추가하고...
KT-중소SO, 지역 균형발전·콘텐츠 발굴 위해 '맞손' 2022-06-21 09:00:02
= KT[030200]와 지역중소종합유선방송사업자(이하 중소SO)가 지역 균형 발전 및 지역 콘텐츠 발굴에 함께 나선다. 21일 KT에 따르면 양측은 전날 오전 서울 광화문 KT 이스트 빌딩에서 이러한 내용을 담은 상생 협약을 맺었다. 양측은 ▲ 디지털 인프라 공동 구축 ▲ 신규 비즈니스 모델 개발 및 보급 ▲ 디지털 미디어...
'결합상품 이용자 경품 차별' 7개 방송통신사에 105억원 과징금(종합) 2022-06-15 15:23:41
통신사업자별로는 LGU+ 53.6%, KT 51%, SKB 45.8%, SKT 40% 순이었다. 방송사업자별로는 LGHV 53%, 딜라이브 51.1%, KT스카이라이프 20.3%로 조사됐다. 위반 비율은 LGU+가 가장 높았지만, 작년 방통위 이용자 보호업무 평가에서 '우수' 등급을 받아 기준금액의 10%를 감경받은데다가 사실조사에 대한 적극적인 협...
'결합상품 경품 차별 제공' 7개 방송·통신사에 105억원 과징금 2022-06-15 12:11:17
유선방송사업자인 LG헬로비전[037560](LGHV)에 1억800만원이, 딜라이브에 4천940만원, KT스카이라이프에 7천930만원의 과징금이 각각 부과됐다. 방통위는 사업자들이 인터넷과 유료방송 서비스를 결합해 판매하면서 이용자들에게 차별적으로 경품을 제공하는 행위는 서비스 이용요금과 품질을 통한 본원적 경쟁을 왜곡하고,...
작년 방송사업 매출 19.35조원…7.4% 증가 2022-06-14 10:15:03
118억원 줄어든 5천210억원으로 조사됐다. 방송사업매출 점유율은 홈쇼핑PP가 2020년 21.2%에서 2021년 19.7%으로, SO가 10.7%에서 9.6%로 줄었지만 IPTV는 23.8%에서 24.0%로, 지상파는 19.8%에서 20.6%로 증가했다. 홈쇼핑PP가 유료방송사업자에 지출한 송출수수료는 2천195억원(10.8%) 늘어난 2조2천490억원이었다....
'매운맛' 이혼 예능 잘나가는데…웨딩주 성적표는? [박병준의 기승쩐주(株)] 2022-06-05 06:30:01
기업들은 바빠졌습니다. 종합편성채널에 이어 지상파 방송사, OTT(온라인 동영상 서비스)까지 제작에 나섰는데요. MBC는 '국민 멘토' 오은영 박사를 내세웠습니다. '오은영 리포트-결혼 지옥(이하 결혼 지옥)' 이란 이름으로 지난달 16일 첫 방송 됐습니다. 이 프로그램에선 이혼 부부 대신 (제목에서도 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