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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투자 "한국가스공사, 저유가 피해…목표가↓" 2016-02-03 08:21:50
조정했다. 윤희도 연구원은 "가스공사의 전망을 밝게 보는 투자자들은 수년 전부터 가스공사가 투자한 해외 자원개발사업에서 이익이 늘어날 것으로 보고 주식을 샀다"며 "하지만 작년부터 유가가 급락하며 좀처럼 투자심리가 개선되지 못하고 있다"고 말했다. 윤 연구원은 "작년 4분기 가스공사의 매출액과...
한국투자 "대한항공, 역발상 투자…단기 매수 시점" 2016-02-01 08:26:46
매수해 볼만한 시점이라고 진단했다. 윤희도 연구원은 "작년에 대한항공의 주가가 부진했던 이유는 메르스 확산, 유가 급락 구간에서 불가피했던 수천억원의 유류비 헤지 손실, 중·단거리노선 경쟁심화, 한진해운 추가 지원 가능성 때문"이라고 말했다. 윤 연구원은 "노선 경쟁 심화는 구조적인 문제라 어쩔...
한국전력, 사상최대 이익 추정에 `승승장구`…시총 2위 `굳건` 2016-01-20 07:09:03
격차를 전날보다 4,217억원가량 더벌렸다. 윤희도 한국투자증권 연구원은 "한국전력의 4분기 영업이익은 전년보다 133% 증가한 2조266억원으로 추산된다"며 "4분기 기준 사상 최대치"라고 말했다. 윤 연구원은 "원·달러 환율은 올랐지만 유가가 급락했기 때문에 올해 실적은 더욱 개선될 것"으로 내다봤다. 한국전력이...
한국전력 시가총액 2위 '굳히기' 2016-01-19 17:38:26
더 벌렸다.한국투자증권 윤희도 연구원은 “한국전력의 4분기 영업이익은 전년보다 133% 증가한 2조266억원으로 추산된다”며 “4분기 기준 사상 최대치”라고 말했다. 그는 “원·달러 환율은 올랐지만 유가가 급락했기 때문에 올해 실적은 더욱 개선될 것”으로 내다봤다.한국전력이...
한국투자 "CJ대한통운, 택배 부문 고성장세 지속" 2016-01-15 08:13:42
커질 것이라고 진단했다. 윤희도 연구원은 "CJ대한통운의 작년 4분기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8.8% 늘어난 1조3천396억원으로 추정되며, 영업이익은 8.4% 감소한 543억원으로 예상한다"며"임시직 고용 등 불가피한 비용과 경기침체 영향을 감안해 영업이익을 보수적으로추정했다"고 말했다. 윤 연구원은 "택배...
한국투자 "대한항공, 4분기 영업익 소폭 증가 그쳐" 2016-01-12 09:00:41
조정했다. 윤희도 연구원은 "대한항공의 작년 4분기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6.8% 감소한2조7천509억원, 영업이익은 6.0% 늘어난 1천621억원으로 추정된다"며 "단거리 노선경쟁심화 등의 이유로 국제선 여객과 화물 운임 모두 큰 폭으로 하락했다"고 말했다. 윤 연구원은 "4분기에 최소한 유류비 절감액의...
"대한항공, 노선 경쟁 심화 등 외부환경 악화…목표가↓"-한국 2016-01-12 08:04:46
3만5000원으로 낮춰잡았다. 투자의견은 '매수'를 유지했다.윤희도 연구원은 "치열한 노선 경쟁과 화물 수요 부진 등으로 국제선 여객, 화물 운임이 모두 큰 폭 하락했다"며 "특히 화물 수요는 지난해 6월부터 줄어들면서 4분기 6.8% 감소해 단기간 회복이 어렵다"고 설명했다.그는 이어 "...
약세장 버틸 '벙커 포트폴리오'…경기 방어주 중에서도 식품·보험·배당주 주목해야 2015-12-08 18:06:16
2.1%로 유가증권시장 상장사 평균치(1.3%)를 60%가량 웃돌았다. 윤희도 한국투자증권 연구원은 “기획재정부가 상장사 평균 배당성향(지난해 기준 21.5%)을 2020년까지 40%로 올린다는 방침인 만큼 정부가 주요 주주인 공기업이 직접적인 영향을 받을 것”이라고 말했다.sk텔레콤 kt 등 통신업계도 배당과 자사주...
한국투자 "아시아나항공 시장 경쟁 부담…투자의견↓" 2015-11-17 08:08:24
'중립'으로 하향 조정했다. 윤희도 연구원은 "낮은 유가가 계속되는 가운데 중동호흡기증후군(메르스) 기저효과로 내년 아시아나항공의 이익이 큰 폭으로 늘어날 전망이나 갈수록 치열해지는하늘길 경쟁은 부담"이라고 말했다. 윤 연구원은 "아시아나항공 전체 매출액의 65%를 차지하는 여객 매출 중...
한진해운·현대상선, 합병설에 급락하는 이유는? 2015-11-09 14:48:46
시너지 효과를 기대하기 어렵다는 우려도 나온다.윤희도 한국투자증권 연구원은 "두 회사는 지난 2년 동안 각종 자산매각 등 유동성을 확보하고 몸집을 줄이기 위해 많은 노력을 해 온 만큼 추가적인 구조조정의 여지가 크지 않다"며 "또 현재 해운시장의 주도권이 극초대형 선박을 보유하고 있는 선사들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