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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주택자 대출한도 늘어난다…하반기 달라지는 부동산 제도는 2021-06-21 11:39:05
나머지 지분에 대해서는 장기간(20∼30년)에 걸쳐 분할 취득하는 방식이다. 초기 비용이 적게 들고 장기 거주가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으며 지분을 모두 취득하면 명의변경이 가능하다. ◇ 부정한 방법으로 체결된 주택 공급계약 반드시 취소(9월 10일 시행) 종전에는 부정한 방법으로 체결된 주택공급계약을 '취소할 수...
중소기업 재무위험 자사주 매입으로 해결한다 2021-06-13 20:31:00
작성하고 주주가 양도를 신청하면 취득 계약이 체결됩니다. 그러나 소규모 비상장 법인은 특성상 법인에 지분을 투자할 투자자가 없어서 대표 또는 특수관계자가 자사주를 취득해야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기업이 주식을 장기 보유할 가능성이 큽니다. 만일 보유 부담으로 나중에 소각하게 될 경우, 소각 목적으로 자사...
'조합원 자격 강화'에 은마 등 안전진단 통과단지 거래 '올스톱' 2021-06-13 13:27:10
깊이 고민해야 한다. 장기보유자나 장기거주자 등 투기꾼이 아닌 선량한 국민에 대해서는 예외를 인정해줘야 한다"고 주장했다. 재건축보다 사업 속도가 느린 재개발 추진 지역도 비슷한 분위기다. 성동구 성수정비전략구역 인근에서 영업하는 공인중개사는 "오 시장 취임 후 기대가 컸는데, 성수동이나 한남동 등의 재개발...
[특별기고] 시가총액이 일류 자본시장 담보하지 않는다 2021-06-02 17:52:38
거래 기반이 정비되지 못한 증권시장으로서는 계속 책동전(세력끼리 주가 대결하는 양상)에 시달려야 했고 투자자의 불신은 높아만 갔다. 1971년 6월 3일, 정부는 증권시장 개설 이래 책동전에 따른 투기판이었던 증권거래제도를 혁신하는 조치를 단행했다. 일제시대 잔재인 청산거래제도를 없애면서 선진적인 시장 기반을...
한화에어로, GE서 3600억 항공기 부품 수주 2021-05-25 17:14:25
했다. 한화에어로스페이스는 1979년 가스터빈 엔진 창정비(동체를 부품 단위까지 해체한 뒤 다시 조립)를 시작으로 항공기 엔진사업에 진출했다. 올해까지 9000대 이상의 엔진을 누적 생산했다. 2015년에는 P&W로부터 국제공동개발사업(RSP) 파트너 지위를 받았다. 이후 주요 엔진 제조사로부터 대형 수주를 잇달아 따냈다....
車반도체 부족에 출고 지연…소비자 눈돌린 곳은? 2021-05-21 09:33:46
계약 기간이 3년 이상으로 설정된다는 단점을 보완, 이용 기간을 최소 12개월부터 36개월까지 원하는 만큼 조정할 수 있다. 차량 점검과 엔진오일, 브레이크 패드 등 소모품을 교체해주는 스마트 정비 서비스 등도 선택할 수 있다. 정인국 케이카 대표이사는 "중고차 렌트는 소비자의 예산에 맞는 가격대, 이용기간, 라이프...
7·10 대책 이후 등록임대 자동말소 대상 전국 50만호 2021-05-17 06:01:00
순이었다. 정부는 7·10대책 이후 통계 정비작업을 진행 중이어서 이후 통계는 파악되지 않는다. 정부 기조가 등록임대에 대한 혜택을 지속적으로 줄이는 것이어서 신규 등록이 많지 않을 것으로 보면 등록임대는 100만호 남짓 있을 것으로 추산된다. 여기에 더해 여당은 4·7 재보선 참패 이후 등록임대 제도를 주택시장...
금융위, '5%룰' 반복위반·1년이상 보고지연시 과징금 중과 2021-05-12 16:34:34
이상 지분 변동이 있을 경우, 보유 목적이나 주요 계약사항에 변경이 있는 경우 관련 내용을 5일 이내 보고·공시해야 한다. 금융위는 이를 위반할 경우 과징금 부과 기준을 정비해 제재의 실효성과 형평성을 높였다고 설명했다. 먼저 5%룰의 반복 위반, 장기 보고지연 등의 경우 과징금을 중과하기로 했다. 2년 이내에 ...
국토부에 묶인 레미콘 트럭 공급…"지자체로 위임해야" 2021-05-03 17:15:49
장기화로 가장 많이 겪었던 경영애로(복수 응답)는 ‘운반비 급등’(74.3%)인 것으로 조사됐다. 이외에 ‘운반사업자의 운송 기득권 기반 과한 요구’(55.7%)와 ‘차량 부족에 따른 운송 차질’(50.7%)도 있었다. 정부 건의 사항(복수 응답)으로 ‘운반사업자 불법 집단행동 대응 전담창구 마련’(61.7%)에 대한 응답이...
12년째 '레미콘 발' 묶은 국토부…中企 "권한 지자체 위임하라" 2021-05-03 14:59:39
차량등록 제한 장기화로 가장 많이 겪었던 경영애로(복수응답)는 '운반비 급등'(74.3%)인 것으로 조사됐다. 이 외에 '운반사업자의 운송기득권 기반 과한 요구'(55.7%)와 '차량부족에 따른 운송차질'(50.7%)도 있었다. 정부 건의사항(복수응답)으로 '운반사업자 불법 집단행동 대응 전담창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