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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제윤 "LTV·DTI 합리적 조정 검토"(종합2보) 2014-07-07 13:43:12
및 하나SK)카드사의 합병은 노사정 합의서에는 저촉되지 않는다고 보고 있다"며 "(외환카드 분사에 대해) 예비인가를 한 것은 신용정보의 엄격한분리를 전제로 한 것으로 망분리가 되지 않으면 승인하지 않겠다"고 말했다. 신제윤 위원장은 주택금융공사 등 수개월간 공석인 금융 공공기관의 임원 자리가 많다는...
금융보안전담기구 설립 전부터 `진통`.."졸속행정" 반발 2014-07-01 17:17:25
추진하고 있는 금융보안전담기구 설립이 추진되기 전부터 진통을 겪고 있습니다. 1일 금융소비자연맹, 전국금융산업노동조합, 전국공공노동조합연맹 주관으로 국회에서 열린 `카드사 정보유출 이후 금융보안 전담기구 설립 방안, 무엇이 문제인가?` 토론회에서 참석자들은 정부가 추진하고 있는 `금융보안전담기구` 설립은...
당국, 상호금융 정조준…농협중앙회 점검(종합) 2014-06-25 08:02:18
상반기에 은행과 카드사 관련 대형 금융사고에 대한 수습이 일단락됨에 따라 이번 주부터 농협중앙회의 상호금융에 대한부문 검사에 돌입했다. 농협중앙회의 개인 정보 관리 실태, 회원 조합 지도 및 관리, 전산 내부통제,자산운용 적정성 등이 점검 대상이다. 오는 9월에는 금감원 정보통신(IT) 전담 검사반이...
고객 민원 최다 금융사는 외환銀·하나SK카드. 2014-06-03 06:01:10
신용카드사 민원은 하나SK카드가 회원 10만명당 14.8건으로 가장 많았다. 현대카드(12.7건)와 국민카드(12.0건), 신한카드(11.6건)도 적지 않았다. 지난해 3월 설립된 우리카드는 6.0건에 머물렀다. 하나SK카드는 지난해 신용카드 모집 금지 행위 등이 확인돼 기관경고에 과징금5천만원의 중징계를 받은 바 있다....
소비자보호 빠진 감독업무 혁신방안...반쪽짜리 개혁안 2014-05-15 16:47:43
떠들썩하게 만들었던 카드사 개인정보 유출 서건으로 소비자 피해는 눈덩이처럼 불어났고, 감독당국에 대한 신뢰도 바닥에 떨어졌습니다. 그런데 이 같은 상황에서 내놓은 감독업무 혁신방안에 소비자 보호에 대한 언급이 한 줄도 안들어가 있다는 점은 도저히 이해할 수 없는 부분입니다. 이에 대해 금융권 일각에선...
소비자보호 빠진 감독업무 혁신방안 2014-05-15 11:33:56
떠들썩하게 만들었던 카드사 개인정보 유출 서건으로 소비자 피해는 눈덩이처럼 불어났고, 감독당국에 대한 신뢰도 바닥에 떨어졌습니다. 그런데 이 같은 상황에서 내놓은 감독업무 혁신방안에 소비자 보호에 대한 언급이 한 줄도 안들어가 있다는 점은 도저히 이해할 수 없는 부분입니다. 이에 대해 금융권 일각에선...
3천개 금융점포에 빨간 딱지…'소비자보호 불량'(종합2보) 2014-05-15 08:53:31
대부분 민원감축 워크숍을 실시하고 전담 민원관리자를 지정하는한편 자체적으로 민원 내용에 대한 검사를 강화하는 식의 방안이다. 이번 평가에서 최하위 판정을 받은 한 카드사 관계자는 "어찌 됐든 민원관리를잘못한 부분에 대해서는 충분히 노력하고 반성해 개선해 나가도록 할 것"이라며 "다만 제재를 하더라도...
3천개 금융점포에 빨간 딱지…'소비자보호 불량한 곳'(종합) 2014-05-15 08:34:44
대부분 민원감축 워크숍을 실시하고 전담 민원관리자를 지정하는한편 자체적으로 민원 내용에 대한 검사를 강화하는 식의 방안이다. 이번 평가에서 최하위 판정을 받은 한 카드사 관계자는 "어찌 됐든 민원관리를잘못한 부분에 대해서는 충분히 노력하고 반성해 개선해 나가도록 할 것"이라며 "다만 제재를 하더라도...
3천개 금융점포에 빨간 딱지…'소비자보호 불량한 곳' 2014-05-15 06:05:07
들어갔다. 대부분 민원감축 워크숍을 실시하고 전담 민원관리자를 지정하는 한편 자체적으로 민원 내용에 대한 검사를 강화하는 식의 방안이다. 이번 평가에서 최하위 판정을 받은 한 카드사 관계자는 "어찌됐든 민원관리를잘못한 부분에 대해서는 충분히 노력하고 반성해 개선해 나가도록 할 것"이라며 "다만 제재...
<고침> 경제(금융사 3곳 중 2곳 정보보호 전담…) 2014-04-13 15:55:39
임명하도록 하고 있다. 업종별로는 규모가 비교적 작은 카드사와 증권사의 CISO 선임 비율이 비교적 높았고 대형사인 지주사, 은행, 보험 등은 거의 유명무실했다. 특히 CISO의 규정을 가장 충실히 지키고 있는 분야는 카드업계였다. 8개 전업카드사 중 우리카드와 BC카드를 제외한 신한카드와 KB국민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