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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 서울대 캠퍼스타운 스타트업 CEO] 비대면 대출 피해 막는 eKYC 본인인증 솔루션 개발한 ‘유스비’ 2021-10-25 13:36:23
시 신분증 사진과 실제 얼굴이 일치하는지 전문 상담사가 확인하는 사후검증 서비스도 준비 중이다. 김 대표는 “사후검증 서비스까지 상용화돼 금융시장에서 활용된다면 비대면 대출 과정에서의 허점 등 현재 금융시장에서 발생 중인 비대면 본인확인 관련 문제들을 해결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유스비는...
"아이폰13 주문했는데 참치 통조림이 왔어요" 분노 2021-10-16 11:36:11
설명했다. 글쓴이는 쿠팡 고객센터에 전화를 걸어 상담사와 통화를 했다고 밝혔다. 상담사는 "사전예약 제품은 오배송이건 불량이건 무조건 환불만 가능하다"고 말했다고. 글쓴이는 "다른 사람도 에어팟 배송을 시켰는데 참치캔이 왔다더라. 단순 오배송이 아닌 것 같다. 나 다음으로도 누군가 또 참치캔 받을 수 있지...
DB손보, 사고접수부터 처리까지 모바일로 2021-10-05 15:49:59
‘스마트 컨택센터’ 서비스를 시작했다. 그동안 상담사의 전화 또는 문자메시지 등으로 진행하던 것을 손보업계 최초로 AI 로보텔러가 모니터링 콜을 하고 있다. 예를 들어 40분 분량의 녹취를 사람이 심사하면 약 42분이 걸리지만, AI 심사는 약 3분 만에 완료하고 보험계약을 확정할 수 있다. DB손보 관계자는 “스마트...
메리츠화재, 업계 첫 자가학습 '세일즈 챗봇' 2021-10-05 15:45:19
고객 의도에 맞게 상품을 추천하거나 상담사를 연결하는 등 정형화되지 않은 상황에도 대응할 수 있는 게 특징이다. 메리츠화재는 세일즈 챗봇을 통해 보험상품 관련 상담을 한 고객의 계약 성사율을 일반 상담 신청 고객 대비 두 배 이상으로 끌어올렸다. 이 세일즈 챗봇은 PC와 모바일에서 24시간 운영되기 때문에 대면...
'미중 갈등' 희생양(?)…줌(ZOOM), '파이브나인' 인수 무산 2021-10-01 09:48:17
인수를 결정했다. 클라우드 콘택트센터는 전화 뿐만 아니라 이메일, SNS 등 다양한 디지털 채널을 통해 고객에게 원격으로 상담 등의 서비스를 제공한다. 줌에 따르면 글로벌 시장 규모는 240억달러(약 27조5000억원) 수준으로 추정된다. 코로나19가 확산된 2020년초부터 상담사들이 재택근무를 할 수 있게 해주는 클라우드...
줌(ZOOM)의 대형 M&A 시도 좌초되나…의결권 자문사 ISS '반대' 권고 2021-09-18 04:53:13
것으로 알려졌다. 클라우드 콘택트센터는 전화 뿐만 아니라 이메일, SNS 등 다양한 디지털 채널을 통해 고객에게 원격으로 상담 등의 서비스를 제공한다. 줌에 따르면 글로벌 시장 규모는 240억달러(약 27조5000억원) 수준으로 추정된다. 코로나19가 확산된 2020년초부터 상담사들이 재택근무를 할 수 있게 해주는 클라우드...
노라조, 신곡 `고민은 배송만 늦출 뿐` M/V 일부 공개…30초 안에 지름신 소환 2021-09-17 19:00:02
100억 달성`이라는 문구와 함께 조빈이 홈쇼핑 상담사로 변장해 웃음을 자아냈다. 이어 `고민은 배송만 늦출 뿐. 지금 바로 전화하세요`라며 또 한 번 홈쇼핑 스타일로 신곡 제목을 각인시켰다. 특히 영상 내내 경쾌한 사운드와 빠른 템포에 맞춰 `고민은 배송만 늦출 뿐`이라는 가사가 흘러나와 벌써부터 중독성 있는...
음성-글 변환 자유자재, 챗봇도 지원…'T전화' 업그레이드 2021-09-07 09:32:26
고객이 T전화 앱 내에서 1:1로 상담할 수 있는 챗봇으로, 예를 들어 고객이 채티에게 "요금조회"라고 입력하면 현재 실시간 이용요금, 당월 청구요금을 답변받을 수 있다. 기본적 질문에 대한 답변 외에도 데이터 선물하기, 리필 쿠폰 사용하기 등 서비스를 지원하며, 상담사 연결 기능으로 필요한 경우 더욱 원활한 상담이...
KT 고객센터, 상담사 대기 없이 AI보이스봇이 바로 응대한다 2021-08-18 10:34:31
적용 범위를 확대할 예정이다. 만약 고객이 실제 상담사와 통화를 원하면 바로 연결할 수 있도록 한다. 휴대전화 분실, 통화품질 문제, 유선 서비스 AS 등 업무에서도 실제 상담사들이 관련 업무를 계속한다. KT 고객경험혁신본부장 박효일 상무는 "AI 보이스봇 지니를 통해 고객은 신속하고 간편하게 정확한 상담을 받을 ...
"지식산업센터 등 비아파트 분양 안전장치 마련해 소비자 피해 막아야" 2021-08-15 08:11:06
분양직원은 전화번호를 바꾸고 계약한 고객과의 연락을 끊는 문제가 나타나기도 한다. 아파트와 달리 소비자 피해에 대한 안전장치가 부실하다는 지적이다. 30세대 이상의 공동주택은 분양보증을 의무적으로 가입하고 분양대행자의 자격 및 상담사들에 대한 법정교육을 의무화하고 있다. 하지만 지식산업센터, 오피스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