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네이버, '美 패션 커머스' 포쉬마크 2.3조 인수 2022-10-04 17:29:47
“북미 MZ세대를 공략하고 있는 웹툰, 왓패드, 제페토, 위버스 등 버티컬 커뮤니티 서비스와 포쉬마크가 연결될 수 있다”며 “다양한 기획을 통해 어떤 서비스에서 시너지가 나는지 연구해 나갈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날 네이버 주식은 전일 대비 8.79% 급락한 17만6500원에 마감했다. 인수가가 비싼 게 아니냐는 의문이...
한국게임학회 "국감서 게임 관련 증인 패싱…여야 무관심 반영" 2022-10-04 11:11:20
들어간다. 게임산업 관계자 중에서는 유튜브 채널 '김성회의 G식백과' 운영자이자 전직 게임 개발자 김성회 씨가 5일 문체부 국감에 참고인으로 채택됐다. 이 밖에 메타버스 플랫폼 '제페토'를 운영하는 김대욱 네이버제트 대표도 메타버스 내 게임 콘텐츠 심의 문제와 관련된 질의에 증인으로 채택됐다....
유튜브·애플·넷플릭스…글로벌 빅테크 경영진 국감장 설까 2022-09-30 06:05:01
제페토'를 운영하는 김대욱 네이버제트 대표도 메타버스 내 게임 콘텐츠와 관련해 국감에 증인으로 채택됐다. 게임물관리위는 지난 7월 제페토 측에 게임물등급분류를 받으라고 안내하면서 메타버스에 대한 게임 규제 적용 논란을 촉발했다. 이에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문화체육관광부는 메타버스를 게임과 구분하기...
‘창업자 마인드→기업문화→유니콘’ 공식 쓰는 스타트업 2022-09-29 14:45:07
네이버는 메타버스 서비스 '제페토'를 이용해 기업문화를 소개하는 '코드데이'라는 특별한 컬쳐 덱을 운영 중이다. 새로 입사한 사원들이 가상공간에서 아바타로 만나 다양한 온라인 워크숍을 진행하는 참여 문화를 만들고 있다. 또한, ESG 경영 이념을 바탕으로 임직원과 이용자, 비즈니스 파트너와 주주...
편의점에서 즐기는 게임…이마트24, 미르M과 체험형 팝업 2022-09-28 08:29:06
볼거리를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메타버스 플랫폼 '제페토'에도 미르24 매장을 선보인다. 이마트24와 미르M의 협업 상품은 11월 말까지 전국 매장에서 한정 판매한다. 이마트24는 앞으로도 기존 편의점의 범주를 넘어서 다채로운 경험이 가능한 체험형 공간을 지속해서 확대해나갈 계획이다. eshiny@yna.co.kr (끝)...
글로벌 경기침체 상황에도 140억 투자 유치한 시나몬 2022-09-26 16:01:59
140억원 규모의 투자를 유치했다. 제페토 운영사인 네이버제트 주도하에 크래프톤, 스노우가 공동 투자사로 참여했다. 업계에서는 글로벌 경기 침체로 자본시장이 얼어붙은 상황을 감안했을 때 ‘이례적인 투자’라는 평가가 나온다. 네이버제트, 크래프톤, 스노우는 메타버스 프로젝트 육성에 적극적이다. 투자가 이어져야...
시나몬, 네이버제트·크래프톤·스노우서 140억 투자 유치 2022-09-21 17:57:53
투자를 유치했다고 밝혔다. 이번 투자는 제페토 운영사인 네이버제트의 주도 하에 크래프톤, 스노우가 공동 투자사로 참여, 투자 금액은 총 140억원이다. 시나몬은 메타버스 프로젝트를 육성하고 웹3.0생태계 투자에 적극적인 개발과 투자를 이어가고 있는 대표 3사가 시나몬이 전개하는 사업의 시장성과 미래가치를 높게...
포스코건설, 메타버스 가상사옥 ‘메타스페이스’ 선봬..외부인도 이용 가능 2022-09-20 08:54:57
젭은 네이버 메타버스 제페토 운영사인 네이버제트와 슈퍼캣이 공동 개발한 메타버스 플랫폼이다. 포스코건설 메타스페이스는 유연근무, 거점오피스 운영 등 자유로운 업무환경이 보편화되면서 언제 어디서나 현장 ? 본사 ? 이해관계자 간 회의 업무를 지원하기 위해 개발됐다. 포스코건설 인천 송도사옥과 센트럴파크 등...
플랫폼·제조사 1등끼리 뭉쳤다…카모-현대차, 자율주행 맞손 [Geeks' Briefing] 2022-09-19 15:34:43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콘텐츠진흥원이 주관하는 콘텐츠 스텝업은 콘텐츠 산업에 종사자들의 디지털 역량을 강화하고, 트렌드 습득을 돕기 위한 목적으로 2014년부터 진행됐다. 올해는 IP(지식재산권)와 테크놀로지, 플랫폼 세 개 주제로 구성됐으며, 딥브레인A, 넥슨, 네이버 제페토, 샌드박스 등의 기업들이 참여했다.
CU, ‘기업 유튜브=광고’ 선입견 깨뜨렸다 2022-09-16 10:21:04
메타버스 버전으로도 제작해 글로벌 메타버스 플랫폼 제페토에서도 선보여 지속적인 시청자 유입을 이끌었다. 덕분에 씨유튜브의 월간 조회수는 방영 전 대비 30배 가량 증가하며 누적 조회수 1억1700만 뷰를 넘어섰다. 신규 구독자수도 같은 기간 7만여 명이 늘어 현재 구독자수는 81만명에 달한다. CU는 편의점 고인물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