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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랜차이즈 CEO 경영노트] 고객이 원하는 것이 차별화 포인트다 2013-07-28 15:15:42
갓 삶아낸 족발을 더 좋아하더라는 것이다. 그래서 족발의 온기를 그대로 유지하는 방법을 고안해냈고 손님들은 계속해서 늘어났다는 것이다. 필자가 pc방 사업을 시작할 당시 시장에는 내로라하는 브랜드가 많았다. 후발주자였던 필자는 뭔가 차별화 전략이 필요했다. 그래서 가장 먼저 시작한 것이 pc방을 운영하는...
[스몰비즈 단신] 일본라멘전문점 ‘멘무샤’ 가맹점 모집 등 2013-07-21 14:48:35
별도로 필요없다. 신규창업과 업종전환 모두 가능하다. 창업비는 50㎡ 기준 3950만원 선(점포비 제외). (02)999-7377 ◆양념족발요리 전문점 ‘리틀족발이’가 오는 24일 오후 2시 서울 강동구 길동 본사 9층 강당에서 창업설명회를 연다. 리틀족발이는 전통 고추장과 간장, 허브 등 천연재료를 사용해 자체 개발한...
[2030 프랜차이즈 CEO]13년 청년백수, 연매출 80억 사장된 비결은? 2013-07-19 11:07:16
냉채족발 브랜드 김육갑족발을 들고 조심스럽게 서울 입성을 준비하고 있다. 그만큼 맛에 자신 있다는 얘기다.아무 일도 해본 적 없는 청년 백수에서 매장 수 30개 연 매출 80억 원의 프랜차이즈 대표가 된 그는 2030 예비 창업인들에게 "창업이 막막하다면 벤치마킹부터 시작하라"고 조언했다."창업은 맨땅에 헤딩하는...
고품격 족발창업 ‘59jok’…젊은층에 ‘인기’ 2013-06-17 14:38:54
최근 족발을 매콤 달콤한 특제소스에 발라 오븐에 굽는 방식으로 새로운 고품격 개념으로 재탄생시켰다. 반응이 좋아 족발창업에 관심 있는 사람들의 눈길을 끌고 있다. 우선 브랜드는 족발창업에 어울리는 ‘59jok’이다. 재미있고 개성 강한 신세대에 호기심을 유발하는 디자인에 오븐에 구운 이란 의미로 ‘59’를 쓰고...
[프랜차이즈 창조경제] 원앤원, 한식 38년 내공…종합 외식기업 '우뚝' 2013-05-27 15:30:38
준공, 여기서 보쌈김치와 족발, 소스 등을 생산하고 있다. ○가맹점과 활발한 소통 가맹점과의 활발한 소통 및 협력은 회사 성장의 밑거름으로 작용했다. 이는 프랜차이즈의 기본인 교육 프로그램에서 고스란히 나타난다. 가맹계약을 체결한 직후에는 경영주 입문교육과 조리·서비스 교육이 뒤따르며 가맹점 오픈...
원앤원 견학 프로그램 참가자 모집…'보쌈김치' 만들기 체험도 2013-05-08 21:59:00
김치 및 족발의 생산과정을 둘러보고, 원앤원만의 특허 받은 ‘양파형보쌈김치’도 직접 만들어 꼬들꼬들한 족발과 함께 시식의 기회를 제공한다.이 곳 식품공장에서는 생산, 유통, 소비의 전 과정을 지속적으로 관리하는 식품위해요소중점관리기준인 ‘해썹(haccp)’ 기준에 적합한 최첨단 생산물류 시스템을 갖춘 곳으로,...
족발보쌈 전문점 소담애, 승승장구 비법은... 2013-05-02 10:14:31
이 전문점은 매일 생산하여, 품질을 우선시하는 족발보쌈 전문점으로 홀 고객과 테이크아웃, 배달이 가능한 매장으로 운영을 하여 예비 창업자들에게 관심의 대상이다. 또한 일반 족발집과는 다르게 깔끔하고 모던한 느낌의 인테리어를 적용해 40~50대의 고객들뿐 아니라 20~30대 젊은 층까지 폭넓은 고객층을 확보하여 매...
여심을 잡을 수 있는 족발창업은 따로 있다? 2013-03-28 10:41:39
긍정적으로 작용하게 된다. 또한 족발 단일메뉴만을 선보이고 있다는 것도 여성들의 호응을 이끌어내는 부분이다. ‘족장’은 단일 메뉴를 통해 전문성을 강화하고 있기 때문에 까다로운 여성고객들까지 만족시키고 있는 것이다. 여기에 높은 콜라겐 함유로 탄력 있고 매끄러운 피부를 갖는데 도움이 된다는 족발 특유의...
[자영업희망콜센터] 전통시장 족발전문점 매출 더 늘리려면… 2013-03-24 14:51:55
조리 위생복을 착용하고, 족발을 썰 때는 위생적인 투명 마스크까지 착용하는 게 좋습니다. 복장이 깨끗하면 가게 이미지도 깔끔하게 부각되면서 음식도 위생적일 것이란 이미지를 손님들에게 심어줄 수 있습니다.정리=강창동 유통전문기자 cdkang@hankyung.com도움말=이종호 외식창업문화연구소장 leejhms@hanmail.net ▶...
족발·보쌈전문점 '토시래', 단골고객이 가맹점주로 변신! 2013-03-06 09:34:14
외식창업의 성공이 결정된다고 할 수 있다. 수 많은 외식 프랜차이즈들 중에 최근 눈에 띄는 브랜드는 신개념 족발&보쌈전문점 ‘토시래’라고 할 수 있다. 맛과 품질에 반해 ‘토시래 가락시장점’을 자주 방문하던 단골 고객이, ‘토시래 성수역점’을 오픈하고 사장님이 되었다는 사실이 알려지면서 성공창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