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비싸서 못 마신다…소주·맥주 6천원 시대 임박 2023-04-03 07:13:05
정부의 압박에 결국 계획을 철회했다. 주류업계 관계자는 "물가 연동으로 세금이 올라도 제품 가격은 인상하지 못하고 있다"며 "인상된 주세 부담을 그대로 떠안을 수밖에 없는 상황"이라고 말했다. 정부는 현재 맥주·탁주에 적용되는 종량세 물가 연동제를 원점에서 재검토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자료사진=연합뉴스)...
술 출고량 7년 연속 감소…덜 마셨지만 이젠 비싸서 못마실 수도 2023-04-03 06:01:02
이후 24년 4개월만 최고 이번달 주세 인상…주류업계 "세금 부담 떠앉을 수밖에" (서울=연합뉴스) 박상돈 기자 = 회식이 줄어드는 등 음주 문화가 바뀌면서 주류 출고량이 7년 연속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다. 그동안 웰빙 문화 영향으로 술을 덜 마셨지만 당분간은 가격 부담으로 안 마시는 것이 아니라 못마실 수도 있다....
식당 소주 6000원 시대…정부, 규제 개선해 할인 유도한다 2023-04-02 11:37:44
인상 가능성이 제기되자 정부는 꾸준히 주류업계에 인상 자제 요구 메시지를 보냈다. 이후 정부는 업계에 대한 실태조사에 착수하면서 업계가 압박을 느끼게 만들기도 했다. 그 결과, 지난달 하이트진로가 소주 가격 동결을 공식 발표했다. 국내 맥주시장 1위 오비맥주는 이달 주세가 인상되더라도 당분간 가격을 인상하지...
"스무 캔 사서 쟁여뒀어요"…수입맥주 '4캔 1만2000원' 된다 [양지윤의 왓츠in장바구니] 2023-03-29 13:18:28
1만2000원에 판매한다. 정부가 주류업계에 가격 인상 자제를 촉구하면서 술값 인상이 본격화되는 분위기는 아니지만, 원재료를 비롯해 물류비·인건비 등 제반 비용이 전반적으로 상승한 만큼 인상 요인은 여전하다는 것이 업계의 중론이다. 수입맥주뿐 아니라 ‘서민 술’로 불리는 막걸리도 가격 인상을 앞두고 있다....
국내 주류업체 골든블루-덴마크 맥주 칼스버그 '분쟁' 2023-03-28 15:14:33
주류업체인 골든블루가 덴마크 대표 맥주기업인 칼스버그와 맥주 유통 계약을 놓고 분쟁이 벌어졌다. 골든블루는 칼스버그로부터 맥주 수입·유통에 대한 계약 해지 통지서를 받았다고 28일 밝혔다. 이에 따라 골든블루는 오는 31일부터 칼스버그 맥주의 유통을 중단한다. 지난해부터 칼스버그와 골든블루는 유통 계약을...
"수제맥주 인기, 완전 김빠졌네"…업계, 하이볼 등으로 영토 확장 2023-03-20 17:39:57
잇달아20일 주류업계에 따르면 제주맥주는 맥주가 아닌 다른 주종 제품 출시를 준비하고 있다. 맥아 함량이 10% 미만인 발포주, 사탕수수의 당분을 발효해 만드는 하드셀처 등을 개발 중이다. 제주맥주 관계자는 “대표 제품인 ‘제주위트에일’에 더해 발포주 등 다양한 주종을 개발해 제품 라인업을 확장할 계획”이라고...
'힙걸리' 트렌드 이끄는 장수막걸리 2023-03-20 17:38:14
20일 주류업계에 따르면 서울장수는 글로벌 길거리 패션 브랜드 오베이(사진)와 컬래버레이션 굿즈를 선보인다. 오베이는 MZ세대(밀레니얼+Z세대) 마니아가 많은 미국 브랜드다. 프랑스 파리, 네덜란드 암스테르담에 이어 오는 23일 세계 세 번째로 문을 여는 오베이의 서울 글로벌 플래그십스토어에서 장수막걸리 브랜드를...
곰표맥주 뜨자 '우르르' 쏟아지더니…이제는 '반전 상황' [양지윤의 왓츠in장바구니] 2023-03-20 14:20:41
20일 주류업계에 따르면 수제맥주업체 '제주맥주'는 맥주가 아닌 다른 주종의 제품 출시를 준비하고 있다. 맥아 함량이 10% 미만인 술인 '발포주', 그리고 맥아가 아닌 사탕수수의 당분을 발효해 만드는 '하드셀처' 등을 개발 중이다. 제주맥주 관계자는 "대표 제품인 '제주위트에일'에...
주류 앱 달리, 리춘시장과 한정판 히비키 하이볼 컬래버 선봬 2023-03-20 12:55:48
마실 수 있는 하이볼의 역할이 컸다. 주류업계의 한 관계자는 “팬데믹이 거의 종식되면서 벚꽃 나들이 등 봄 외출에 나서는 젊은 세대에게 익숙한 맛과 희소성까지 더한 리춘시장의 히비치 하이볼이 좋은 선택지가 될 수 있다”고 전했다. 리춘시장은 테스트 기간을 거쳐 젊은층을 타깃으로 론칭한 중화요리포차 브랜드...
"취소합니다"…한소희, 한 달 만에 '금주 선언' 번복한 사연 [오정민의 유통한입] 2023-03-19 10:46:48
모델로 택해 MZ(밀레니얼+Z)세대를 공략한다. 식품 및 주류업계에선 '칭따오'가 새로운 논알콜(비알콜) 맥주 '칭따오 논알콜릭 레몬'을 추가하며 간판에 소녀시대 태연을 세웠다. 태연은 국내를 비롯해 홍콩과 마카오, 싱가포르, 베트남에서 글로벌 모델로 활동한다. 1인 피자 브랜드 '고피자'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