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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문기자 칼럼] 4년새 일자리 두배 늘린 비결 2017-08-16 17:52:09
독일 보쉬는 고영의 제품을 10년 동안 써 왔고, 이의 사용을 또다시 5년간 연장했다. 고영의 매출은 2012년 1078억원에서 2016년엔 1718억원으로 59.4% 늘었다. 이 중 대부분을 해외 시장에서 일궈냈다. 작년 매출 중 수출 비중은 90%가 넘는다.일자리는 국제경쟁력의 산물이 회사는 창업 초기부터 이런 전략을 써 왔다....
[꽁꽁 언 빙과시장] 업체, 역발상·지역명·협업제품 출시…돌파구 마련에 총력 2017-08-13 07:12:35
제품들을 손으로 주물러서 녹여 먹을 수 있는 파우치 형태로 포장한 제품이다. 죠스바와 수박바를 떠먹는 아이스크림으로 만든 '죠스통'과 '수박통'도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거꾸로 수박바'는 '역발상'으로 성공을 거둔 제품으로, 출시 열흘 만에 100만개가 팔렸다. 원조 수박바의 수박...
中,부패관리 '부관참시'…"왕민 전 랴오닝성장 환경보호도 엉망" 2017-08-02 15:17:20
유리제품 공단을 불법 설립했고 그 뒤로도 유리·주물 등 19개 기업을 유치했으며, 그로 인해 환경이 악화됐다고 지적했다. 감사팀은 랴오닝 성에 대한 감사와 같은 기간 후난(湖南)·푸젠(福建)성에서는 환경문제가 비교가 되지 않을 정도로 미미했다고 전했다. 둬웨이는 왕 서기가 재임했던 시기에 환경보호 업무 이외에...
[똑똑한 소비] 방콕족·바캉스족·쇼핑족, 더위사냥 가자!…3족을 웃게 하라~ 2017-07-26 17:10:09
것이 최고의 더위 탈출법이다. 롯데제과는 1980년대 출시된 장수 제품인 죠스바, 스크류바, 수박바 등 3종을 ‘죠·크·박 아이스’ 시리즈로 내놨다. 치어팩 포장으로 야외에서 오랫동안 냉기를 보존할 수 있게 했고, 맛과 향은 기존 제품처럼 유지했다. 손으로 주물러 적당히 녹으면 음료처럼 마실...
[똑똑한 소비] '죠·크·박 아이스' '거꾸로 수박바'…역발상으로 만든 빙과류 대박 행진 2017-07-26 17:01:20
롯데제과'죠·크·박 아이스' 장수 아이스크림 패키지 제품 손으로 주물러 먹는 치어팩 포장 출시 50일 만에 1000만개 판매'거꾸로 수박바' 녹색 부분 10%→90%로 바꿔 하루 13만개 이상 팔리기도 sns서 패러디 사진 쏟아져 [ 김보라 기자 ] 롯데제과가 여름 빙과시장에 돌풍을 일으키고 있다. 장수 제품을...
짜먹는 `죠·크·박` 아이스 3종, 50일 만에 1천만개 판매 2017-07-20 11:11:13
제품 3종의 맛과 향을 살린 파우치 포장 제품이다. 손으로 주물러서 녹여 먹을 수 있다. 1천만개를 소비자가격으로 환산하면 약 130억원에 달한다. 1천만개 가운데 이달 들어서만 700만개가 팔렸다고 롯데제과는 전했다. 롯데제과는 이들 아이스 제품 외에도 `거꾸로 수박바`와 `죠스통`·`수박통` 등이 좋은 반응을...
짜먹는 '죠스바' 등 아이스 3종, 50일 만에 1천만개 판매 2017-07-20 10:39:04
이 제품들은 죠스바 등 장수 제품 3종의 맛과 향을 살린 파우치 포장 제품이다. 손으로 주물러서 녹여 먹을 수 있다. 1천만개를 소비자가격으로 환산하면 약 130억원에 달한다. 1천만개 가운데 이달 들어서만 700만개가 팔렸다고 롯데제과는 전했다. 롯데제과는 이들 아이스 제품 외에도 '거꾸로 수박바'와...
"北, 생각보다 구매력 세다"…북중무역으로 본 북한 경제 2017-07-10 10:28:02
사들이는 물품은 주로 연료와 석유제품, 제철·주물용 연료인 코크스 등이다. 중국 단둥의 한 대북 무역업자에 따르면 북한의 수입 품목에는 석유화학 기기, 비료 제작을 위한 재료, 발동기 연료 등도 포함된다. 신문은 북한의 경제 상황에 대한 구체적인 통계 자료는 없지만 북중 교역 현황을 토대로 북한의 경제 상황을...
[제15회 일본경제포럼]日중소기업, 규모보다 지속성·내실에 중점…'성공의 기준'이 달랐다 2017-06-30 06:33:20
가고 싶어하는 기업으로 탈바꿈한 주물회사, 학용품이라는 통념을 깨고 ‘어른을 위한 연필’로 타깃팅해 누적 판매량 100만 개를 기록한 연필회사도 강소기업 사례로 들었다. 오 교수는 “기업 비전과 경영이념에서 확실한 지향점을 갖는 것도 생존의 중요 요소”라고 짚었다.흔히 ‘일본 특유의...
[제15회 일본경제포럼] 오태헌 교수 "맑은 날에 우산을? 日기업 불황극복 비결은 진화" 2017-06-29 16:38:27
대학생들이 가고 싶어 하는 기업으로 성장한 주물회사 nou saku 사례도 들었다. 이 기업은 기존 하청 구조를 버리고 다품종 소량 생산체제로 바꾸고 일에 대한 자긍심을 높이는 데 주력했다. 꾸준히 해외 판로를 개척, 프랑스 유명 디자이너와 협업해 제품을 출시하는 등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했다.연필 회사 기타 보쉬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