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김보라의 공간] 다시 부엌으로 향하는 '요리 인류' 2020-11-16 17:07:17
기록을 세우기도 했다. 제과제빵기, 토스터 등 베이킹 가전과 에어프라이어 등 홈쿠킹 기기들도 불티나게 팔리고 있다. 김치냉장고도 때아닌 특수다. 다른 나라도 마찬가지다. 미국에선 코로나19 사태 장기화에 전체 인구의 35~40%가 ‘집밥’을 처음으로 해 먹기 시작했다. ‘스트레스 베이킹’ ‘쿼런틴 베이킹(자가격리...
`인쇄 외길 60년, 새로운 미래를 디자인하다`... 동성인쇄·동성사 권병서 대표 2020-11-12 15:08:35
등장하며 재정적 위기를 맞았다. 특히 중국에서 저단가로 납품을 하다 보니 가격경쟁력도 떨어지는 등 수주에 어려움을 겪었다”고 토로했다. 거듭된 위기극복을 위해 권 대표는 해외로 시선을 돌렸다. 하지만, 재정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마당에 해외 공장 설립은 막대한 자금투자는 물론 장비이전, 인력감축 등 다양한...
"제2의 허니버터칩"…'대란' 부른 과자, 진열과 동시에 완판 2020-11-04 10:03:49
8년의 개발 기간과 100억원의 투자를 통해 2017년 3월 국내 제과 시장에 처음으로 선보인 네 겹 스낵"이라며 "미국, 중국 등 총 12개국에 판매되며 글로벌 시장에서도 높은 호응을 얻고 있고, 초코츄러스맛은 미국 바이어들에게도 러브콜을 받고 있다"고 덧붙였다. 오정민 한경닷컴 기자 blooming@hankyung.com 기사제보 및...
다이어트 가고 단백질 왔다…덤벨경제 판 키운 식품회사들 2020-11-03 15:46:13
단백질 보충제 '닥터유 드링크'를 내놨다. 제과회사로는 이례적으로 마시는 단백질 시장에 진출했다. 달걀 2개 분량의 '우유 단백질'을 활용해 바나나맛, 초코맛 등 2종으로 출시해 5개월 만에 누적 판매량 250만 병을 기록했다. 오리온 관계자는 "음료 시장은 정체되고 있지만 단백질 시장은 커지고 있어...
면화 가격 18개월만에 최고…중국 수요가 끌어올렸다 [원자재포커스] 2020-10-29 18:19:16
중국에서 직물 생산 공장이 운영을 재개하면서 면화 수요가 늘었다. 중국은 미·중 무역협정에 따라서도 미국산 면화 수입을 늘리고 있다. 전문가들은 다음달 미국 대선을 앞두고서는 면화 가격이 일부 빠질 수 있을 것으로 보고 있다. 대선 불확실성에다 프랑스와 독일 등 주요 국가에서 코로나19 봉쇄조치를 재개하는...
오리온홀딩스, 中 제약·바이오 시장에 진출한다 2020-10-23 10:24:40
중국 국영 제약기업 ‘산둥루캉의약(이하 루캉)’과 바이오 사업 진출을 위한 합자계약을 체결했다고 23일 밝혔다. 제과 시장을 넘어 160조 원 규모의 중국 제약·바이오 시장에 본격 진출하는 것. 오리온홀딩스와 루캉은 각각 65%, 35%의 지분을 투자하고 ‘산둥루캉하오리요우생물과기개발유한공사’(가칭)라는...
中·러시아에 '빼빼로데이' 알린다 2020-10-20 17:49:14
롯데제과가 러시아 중국 싱가포르 카자흐스탄 등 10개 국가에서 빼빼로 광고를 선보인다고 20일 밝혔다. 빼빼로데이(11월 11일)를 해외에 알리기 위한 목적이다. 롯데제과는 이날 카자흐스탄에서 현지어로 된 TV 광고를 선보였다. 러시아 중국 싱가포르 등에서는 영어로 번역된 광고를 SNS 계정을 통해 공개한 뒤 TV 광고도...
부침 심한 기업 생태계…꿈을 꾸는 기업만 번창한다 2020-10-12 09:00:38
업체가 상위권을 휩쓸었다. 2010년대에는 중국의 급성장과 함께 중국 기업이 100개 넘게 명단에 이름을 올렸다. 기업의 브랜드 가치를 평가하는 브랜드디렉터리에 따르면 2004년 기준 세계 기업 브랜드 순위는 코카콜라 마이크로소프트(MS) 씨티은행 월마트 IBM 홍콩상하이은행(HSBC) 제너럴일렉트릭(GE) 순이었는데, 10년...
대상…청정원·종가집, 美·中서 K푸드 열풍 주도 2020-10-11 15:47:59
진행하며 K푸드 열풍을 이끌고 있다. 현재 미국 중국 일본 등 20개 이상 국가에 고추장을 수출하고 있다. 종가집 김치의 국내 시장 점유율은 부동의 1위다. 해외에서도 위상이 높다. 동포 마케팅에 그치지 않고 현지인이 소비하는 제품으로 도약시켰다. 미국 유럽 대만 홍콩 등 40여 개국에 진출했다. 일본 수출 물량의 ...
'2020 올해의 브랜드 대상' 외식 부문 2020-09-29 16:59:11
축적한 제과제빵 노하우와 임직원들의 노력, 확고한 브랜드 철학”이라며 “앞으로도 혁신적인 제품과 최고의 서비스로 제과제빵 분야에 새로운 역사를 써갈 것”이라고 말했다. 교촌치킨, 인공첨가제 안 쓴 치킨 인기…나눔경영에도 앞장 2020 올해의 브랜드 대상 - 교촌치킨 교촌에프앤비(대표이사 소진세·황학수)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