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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중은행 최초로 'AI 은행원' 도입…신한은행, 인공지능 금융서비스 확대 2024-07-18 11:00:47
상담 뿐 만 아니라 여신 관련 대고객 통지성 업무, 퇴직연금 관련 고객 지원 업무 등 고객 관리 효율성을 제고하는 효과가 있다. 향후 AI 서비스 품질 향상을 위해 화자인증, 감성분석 등 최신 AI 기술 도입을 검토할 예정이다. 생성 AI 기술을 적용해 보다 자연스러운 금융상담이 가능하도록 서비스를 고도화할 계획이다....
"무역금융 늘려 수출 7000억달러 달성" 2024-07-16 18:08:03
무역금융은 370조원에 이를 것으로 전망된다. 정부는 연말까지 중소·중견기업의 수출 보험료도 50% 할인해주기로 했다. 수출 시장을 새롭게 개척하는 수출 초보 기업은 수출성장금융 한도를 10억원에서 최대 50억원으로 확대한다. 한국 상품을 홍보하는 수출 상담·전시회도 집중적으로 개최할 예정이다. 황정환 기자...
국민체육진흥공단, 스포츠산업 창업기업 투자 상담회 개최 2024-07-16 10:22:37
진행된 상담회에는 17개 스포츠산업 모태펀드 운용사(일반·출발펀드)가 참여해 ‘2024년 창업지원 사업’에 선정된 31개 기업(연 매출 3억원 이상 또는 투자유치 프로그램 선정 이력 보유) 대상으로 맞춤형 투자 상담을 진행했다. 이날 현장에서는 창업기업별 사전 전달 자료를 바탕으로 투자사와 매칭된 기업 간의 1대1...
"AICC 시장을 잡아라"…스타트업·대기업, 치열한 선점 경쟁 2024-07-15 16:07:27
소상공인, 모빌리티 등 4대 분야에 집중하고 이후 사업 영역을 넓혀나간다. 정보기술(IT) 서비스 기업 중에선 카카오 자회사인 카카오엔터프라이즈가 눈에 띈다. 최근 카카오클라우드 기반의 AICC 서비스인 ‘센터플로우’를 아성다이소에 구축했다. 아성다이소는 생활용품 매장 다이소를 지난해 기준 전국 1500여 곳에서...
금융위, 장마철 수해피해 지원…긴급대응반·금융지원 마련 2024-07-12 16:29:10
밝혔다. 전국적인 집중호우가 충청도, 전라북도를 중심으로 확대됨에 따라 인명피해와 공공시설 파손 등 대규모 피해가 발생했고, 정체전선의 영향으로 추가 강수에 따른 피해가 예상된다. 수해 피해 가계에는 ▲긴급생활안정자금 지원 ▲기존 대출 만기연장 및 상환유예 ▲보험료 납입유예 및 보험금 신속지급 ▲카드...
수해 피해 가계에 최대 1억원 긴급생활자금 지원 2024-07-12 16:14:57
신청할 수 있다. 수해 피해 소상공인·중소기업에도 긴급 경영안정자금 지원, 기존 대출 만기 연장, 상환유예 지원, 연체 채무에 대한 채무조정 등이 적용된다. 금감원은 각 지원 내 상담센터를 개설해 피해 현장별 맞춤형 상담 서비스를 제공하고, 충청과 전북 등 수해 피해가 심각한 지역에는 직접 현장 방문할 계획이다....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민선 8기 '스타트업 천국 경기도 조성' 등 6대 성과 발표 2024-07-11 11:46:30
‘공간, 인력, 자금’을 확충하는 등 모든 정책적 역량 집중에 매진했다. 이 과정에서 창업 공간을 400개 실로 2배 확대했다. 2025년부터는 700개 실로 늘려 경기도의 촘촘한 창업 생태계를 구축해 나갈 예정이다. 창업 인력도 기회 경기 스타트업 스쿨을 통해 3500명 양성했다. 또 지난 2년 동안 4개의 스타트업 펀드를...
AI로 심근경색 위험 예측…세브란스병원서 처방 시작 2024-07-11 10:15:50
등의 대사증후군 환자를 집중적으로 치료하는 대학병원의 심장내과와 내분비내과에서 안저검사에 기반한 심혈관질환 위험도 예측 검사를 도입하는 것은 국내 최초다. 메디웨일은 올해 초 상급종합병원인 연세의료원 세브란스병원 안과에 닥터눈을 도입한 바 있다. 닥터눈을 처방 받은 환자는 양쪽 눈의 망막을 촬영하며,...
LG전자 조주완, 퀄컴 CEO 만나 'AI 협력' 2024-07-10 17:46:48
마곡 LG사이언스파크에서 서비스 시스템을 집중 점검하고 “AI와 디지털을 통해 고객 접점을 지속적으로 혁신하며 글로벌 고객에게 LG전자만의 차별화된 서비스 경험을 제공해야 할 것”이라고 말했다. LG전자는 AI 상담 및 원격 진단·조치 시스템, 사용 데이터 기반 제품 진단 시스템 등 고객 서비스 영역 전반에서 AI와...
[단독] 금감원이 맡던 단순 보험민원, 협회가 속전속결 처리 2024-07-10 17:25:16
역량을 집중할 수 있어 소비자 보호도 한층 강화될 것으로 기대된다. ○보험 민원 처리 ‘하세월’ 10일 보험업계에 따르면 금융당국은 보험협회에 단순 민원 처리 권한을 부여하기 위한 법령 개정을 검토하고 있다. 최근 당국 주관으로 열린 보험개혁회의에서도 이 같은 방안을 논의한 것으로 알려졌다. 현행 법령에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