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8년前 가격 그대로…존재감 커지는 '이마트 PB라면' 2023-05-11 17:47:39
창고형 할인점 코스트코를 상징하는 메뉴는 1.5달러짜리 핫도그세트다. 1985년 첫 출시 후 지금까지 가격에 변화가 없다. 코스트코를 찾는 고객이 꼭 한 번 먹어 보는 ‘미끼 상품’으로, 경영진이 “인플레이션에도 가격 인상은 없다”고 공언하고 있다. 이마트가 2016년 선보인 자체브랜드(PB) 라면 ‘라면한그릇’은 이...
"마트 가기도 부담" 소비위축…이마트 1분기 영업익 60% 급감 2023-05-11 14:40:25
증가했다고 이마트는 부연했다. 창고형 할인점 트레이더스 매출과 영업이익도 2.7%, 44.4% 감소한 것으로 집계됐다. 전문점의 경우 '노브랜드' 이익 개선 효과로 매출이 2.8% 줄었지만 영업이익은 1975% 폭증했다. SSG닷컴·G마켓 이머커스 자회사 '손실 축소'자회사 중에선 전자상거래(이커머스) 관련...
"불닭소스로 연매출 1000억 올리겠다"…삼양식품, 소스사업 강화 2023-05-08 11:22:24
진행했다. 소스 입점 채널을 창고형 마트, 면세점 등으로 다양할 예정이다. 삼양식품 관계자는 "소스 사업 부문을 신사업으로 꾸준히 키워나갈 계획"이라며 "국내외 소스시장에서 확실한 입지를 구축하고 불닭소스를 (연매출) 1000억원 브랜드로 키워가겠다"고 말했다. 안혜원 한경닷컴 기자 anhw@hankyung.com
삼양식품, 소스사업 확대…"불닭소스 1,000억 브랜드로" 2023-05-08 10:48:47
등 창고형 마트, 면세점 등으로 입점 채널도 다양화한다. 해외 관광객들이 많이 찾는 쇼핑 채널을 적극 공략할 방침이다. 회사 측은 집밥 트렌드가 부상한데다 해외에서도 K푸드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며 한국 소스 제품 수요가 증가하는 등 소스시장의 성장성이 크다고 설명했다. 실제 국내 소스류 생산액은 2016년 1조...
"불닭소스 연매출 1천억으로"…삼양식품, 소스사업 강화 2023-05-08 09:02:55
소스 입점 채널을 창고형 마트, 면세점 등으로 다양할 예정이다. 삼양식품 관계자는 "소스 사업 부문을 신사업으로 꾸준히 키워나갈 계획"이라며 "국내외 소스시장에서 확실한 입지를 구축하고 불닭소스를 (연매출) 1000억원 브랜드로 키워가겠다"고 말했다. 지난해 삼양식품의 소스·조미소재 매출액은 전년보다 36%...
뚜껑째 따서 '벌컥'…"없어서 못 먹을 판" 난리 난 日 맥주 [영상] 2023-05-03 22:00:02
출시했다. 창고형 대형마트 코스트코를 비롯해 전국 편의점 일부에선 이미 들어온 상태다. 뚜껑 전체가 참치캔처럼 열린다. 1캔(340ml)에 4500원, 4캔에 1만2000원에 한정 판매 중이다. 이미 일본에선 2021년 출시 초기 물량 부족 사태가 빚어진 바 있고 국내에선 일본 여행 필수템으로 자리 잡은 제품이다. 일반 국내...
"샘스클럽으로 중국시장 뚫자"…코트라 신규 입점 온라인 상담회 2023-04-17 11:00:01
= 코트라(KOTRA)는 중국에 있는 월마트 산하 창고형 할인점 샘스클럽 입점을 희망하는 국내 기업들을 위한 '샘스클럽 신규 입점 온라인 상담회'를 연다고 17일 밝혔다. 120개사가 신청한 가운데 18일부터 한 달간 진행되는 이번 상담회를 통해 한국의 신청 기업 관계자들과 샘스클럽 구매 담당자가 온라인에서 만나...
농심 '글로벌 톱' 야심…美 1위 日라면 추격 2023-04-16 17:47:54
잇달아 뚫고 있다. 지난달에는 현지 창고형 매장인 샘스클럽의 600개 전 지점에 신라면 등 제품을 입점시키는 성과를 거뒀다. 이외에 크로거·코스트코·월마트 전 점포에도 농심 제품이 팔리고 있다. 특히 월마트의 경우 지난해 ‘신라면 블랙’도 모든 지점에 입점했다. 글로벌 선두 기업 목표농심은 국내 최초 라면인...
펄펄 끓는 K라면…해외 판매 2조원 돌파 2023-04-12 18:37:09
지난달 미국 창고형 매장인 샘스클럽의 600개 전 점에 ‘신라면’ 등을 입점시켰다. 삼양식품은 이달 미국 코스트코 주요 매장에 ‘불닭볶음면’ 입점을 확정 짓는다. 연내 560개 전 점에 진출하는 것이 목표다. “제발 우리 제품을 넣어달라”며 머리를 조아린 2010년대 중반까지만 하더라도 상상하기 어려운 일이었다는...
'2조 잭팟' 터졌다…해외서 인기 폭발한 60살 한국 라면 [하수정의 티타임] 2023-04-12 11:19:32
미국 창고형 매장인 샘스클럽의 600개 전점에 신라면 등 제품을 입점한 것으로 확인됐다. 삼양식품은 이달 중 미국 코스트코 일부 매장에 불닭볶음면 입점을 확정짓고 연내 560개 전점 진출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 같은 K라면의 선전은 올 들어 수출이 마이너스 성장을 하는 등 무역적자로 비상등이 켜진 상황에서 더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