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당국, 새마을금고 대출금리 실태 특별 전수조사 2013-07-15 10:21:39
MG새마을금고는 손해보험, 체크카드발급, 채권추심, 부동산 투자 등으로 업무영역을 확대하며 종합금융사로 외형을 확장하고 있어 체계적인 감독이 필요하다는 지적이 나오고 있다. 금융권의 한 관계자는 "새마을금고가 관리감독의 사각지대에 놓여 있다는 우려는 꾸준히 제기되고 있다"며 "새마을금고의 외형이 ...
<가계부채 1천조원 육박…당국의 해법은>(종합2보) 2013-07-03 17:42:28
금융시스템 위기로 전이될 가능성은 작으나 취약계층이나 제2금융권 등으로 전이될 위험은 일부 존재한다고 평가했다. ◇분할상환·고정금리 전환 유도…계층별 맞춤 지원 강화 금융 당국은 가계 부채 문제의 해소를 위해 일시 상환, 변동 금리, 거치식 중심의 대출 구조가 분할 상환, 고정 금리, 비거치식으로...
[가계부채 정책 청문회] 가계부채 공방…현오석 "위기 아니다" vs 의원들 "지나친 낙관" 2013-07-03 17:07:56
부실채권 인수와 채무재조정을 광범위하게 시행하는 방안을 검토해야 한다”는 입장을 밝혔다. ○가계부채 대책 실효성 공방 이날 청문회에서는 가계부채 대책의 실효성을 두고 의원들과 정부 당국자들 간에 적지 않은 공방전이 벌어졌다. 가계부채가 위험 수위에 다다랐는지에 대한 판단부터 엇갈렸다. 이용섭 민주당...
<금융 당국 총출동…가계부채 해법은>(종합) 2013-07-03 10:57:15
금융시스템 위기로 전이될 가능성은 작으나 취약계층이나 제2금융권 등으로 전이될 위험은 일부 존재한다고 평가했다. ◇분할상환·고정금리 전환 유도…계층별 맞춤 지원 강화 금융 당국은 가계 부채 문제의 해소를 위해 일시 상환, 변동 금리, 거치식 중심의 대출 구조가 분할 상환, 고정 금리, 비거치식으로...
<금융 당국 총출동…가계부채 해법은> 2013-07-03 10:00:14
구축하고 개인신용평가시스템을 개선하도록 할 계획이다. 금융소비자보호법 제정에 따라 대출 소비자의 선택권 보장도 강화한다. 대출 금리, 중도상환수수료 등의 비교 공시도 강화된다. 행복기금과 금융권 자체 채무조정 활성화를 통한 맞춤형 지원도 이뤄진다. 이달부터 일괄매입 연체채무에 대해...
고려신용정보, 해외서 채권추심 나선다 2013-07-02 17:21:27
두고 있다. 아트라디우스가 채권추심 업무를 진행하고 있는 국가는 중국ㆍ미국ㆍ일본ㆍ유럽 및 홍콩 등 전 세계 40여개국이다. 고려신용정보는 아트라디우스가 진출해 있는 나라를 중심으로 국내 수출 중소기업들의 해외 미수채권 회수 업무에 나서게 된다.임기훈 기자 shagger@hankyung.com ▶[화제] 급등주 자동 검색기...
카드사 업무범위 넓어진다 2013-06-25 17:01:09
“채권추심업체와 중개업체에 대한 검사도 강화할 계획”이라며 “국민행복기금 협약 가입 여부 등도 검사 대상 선정시 참고하게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이상은/임기훈 기자 selee@hankyung.com ▶[공지] 2013 제 3회 대한민국 모바일트레이딩시스템(mts)평가 대상 -7월15일 결과발표! ▶[한경 스타워즈] 대회 전체 수익...
대법원 전자독촉시스템 악용, 불법채권추심업자 무더기 적발 2013-06-17 15:36:01
인한 분쟁을 없애기 위해 운영 중인 전자독촉시스템을 악용해 채권을 받아내고 부당이득을 챙긴 불법 추심업자들이 무더기로 검찰에 붙잡혔다. 대구지검 서부지청은 17일 서민들을 상대로 불법으로 채권을 받아낸 추심업체 22곳을 적발해 이 가운데 부당이득을 챙긴(변호사법 위반 등)혐의로 불법 추심업자 양모씨(40)...
휴대폰 성장세 지속…디스플레이 업황도 '스마일' 2013-06-11 15:30:13
채권추심…200명 이상 요구땐 '국민검사청구' 가능▶ 가족도 모르는 상속금융자산 5000억…예금·주식·보험, 은행·우체국서 확인[한국경제 구독신청] [온라인 기사구매] [한국경제 모바일 서비스]ⓒ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한국온라인신문협회의 디지털뉴스이용규칙에 따른...
보험업계, 콜센터 불만 접수시 해당부서가 직접 응대·CEO직속 전담부서 배치 2013-06-04 15:30:03
지침이 될 수 있는 민원 응대 매뉴얼을 만들고, 고객의 소리 시스템을 적극적으로 활용해 개선사항을 발굴하고 있다.김은정 기자 kej@hankyung.com ▶[속보] 급등주 자동 검색기 '정식 버전' 드디어 배포 시작 ▶[한경 스타워즈] 대회 전체 수익 2억원에 달해.. 비결은? ▶ 암에서 치매까지…은퇴 이후 노후보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