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바이든 사퇴에도 美증시 상승…김범수 카카오 창업자 '구속' [모닝브리핑] 2024-07-23 07:07:11
메신저’ 카카오톡의 광범위한 사용성과 친숙한 이미지를 무기로 급성장해온 카카오는 각종 사법 리스크가 산적한 데다 창업자가 끝내 구속되면서 창사 이래 최대 위기를 맞았습니다. 김 위원장이 주도해온 카카오의 조직 쇄신 동력이 떨어지고, 주요 방향성으로 제시한 AI 혁신 등의 사업 또한 탄력을 받기 어려운 상황에...
카카오 김범수 구속 '브라이언 쇼크'…"창사 이래 최대 위기" [종합] 2024-07-23 01:46:16
메신저’ 카카오톡의 광범위한 사용성과 친숙한 이미지를 무기로 급성장했다. 플랫폼 효과를 십분 발휘해 다양한 영역으로 사업을 확장하며 덩치를 키웠다. 그러나 일각에선 “문어발식 확장”이란 비판을 받아 ‘골목 시장 침해’ 논란을 빚는 등 사업 확장에 제동이 걸렸다. 2022년 10월엔 데이터센터 화재로 대규모...
'모두의 대통령' 통합으로 시작했지만…"트럼프식 비방 회귀" 2024-07-19 16:01:40
좀 더 친숙한 레토릭으로 (메시지가) 바뀌었다"고 평가했다. 트럼프 전 대통령이 "미국의 절반이 아닌 미국 전체의 대통령이 되기 위해 출마했다"며 분열을 치유해야 한다고 강조하면서도 민주당의 낸시 펠로시 전 하원의장을 '미친 낸시 펠로시'라고 부르고 불법 이민을 미국 일자리에 대한 위협으로 몰아가는 등...
세븐일레븐, 식탁 물가 잡는다…계란·두부 '착한' 시리즈 출시 2024-07-16 08:40:23
어릴 때부터 편의점을 친숙한 소비 채널로 접해온 2030세대가 장보기에 합류하면서 벌어진 일이라고 세븐일레븐은 분석했다. 이에 세븐일레븐은 착한 시리즈 상품을 대형마트 가격 수준의 특가 상품들로 선보인다는 계획이다. 이를 위해 파트너사와 상품 원물과 생산에 대한 사전 계약을 통해 양질의 상품을 저렴한 가격에...
베트남으로 향하는 LCK…"한국리그 결승전 시청자만 56만" 2024-07-16 07:02:00
팬들이 젠지 선수단과 혼합 팀을 구성해 경기를 치르는 이벤트도 함께 열렸다. e스포츠 업계 관계자는 "베트남은 만 40세 미만 인구 비율이 60%가 넘을 정도로 게임에 친숙한 젊은 세대가 핵심을 이루고 있다"며 "LoL이나 자국 리그인 VCS의 인기도 뜨거워 떠오르는 신시장으로 주목받고 있다"고 말했다. jujuk@yna.co.kr...
[트럼프 피격] 이번에도 'AR-15 소총'…美 총기난사사건 단골 흉기 2024-07-14 23:58:58
무기 중 하나다. AR-15는 군대를 다녀온 한국 군필자들에게도 친숙한 M-16 소총의 민간용 버전이다. M-16은 AK-47 같은 칼라시니코프 계열 총기와 더불어 전 세계 양대 소총으로 불린다. 이 무기는 총기업체 아말라이트(Armalite)가 개발했다. 총기명의 AR은 아말라이트의 약자다. 민간용인 AR-15 소총은 전투 소총보다...
극단 피사체, 연극 '몬더그린' 개막 2024-07-09 14:48:51
연극 ‘몬더그린’은 낯선 언어에서 친숙한 음성을 듣는 착각을 통해 인지부조화와 심리적 불편함을 탐구하며, 관객들에게 깊이 있는 인식의 변화를 경험하게 한다. 김국기, 정수연, 윤수환, 강민규, 하현정 배우가 출연하고, 극단 피사체의 대표 박성수가 작·연출을 맡았다. ‘몬더그린’은 일상의 대화 속에서 익숙한...
싸구려 항공사 오명 벗은 LCC...어떻게 소비자 사로잡았나[LCC ‘주류’가 되다②] 2024-07-09 09:43:30
오랜 시간이 걸리지 않았다. 파격 마케팅으로 브랜드 친숙도 높여오직 저렴한 가격에만 올인하는 해외 LCC와 달리 참신한 마케팅, 그리고 한국 소비자들의 눈높이에 맞춰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이른바 ‘한국형 LCC’ 모델을 구축한 것이 주효했다. 초반에 제기됐던 각종 우려들을 털어내고 빠르게 소비자...
와이낫미디어, 글로벌 숏폼 드라마 제작…멀티 장르 스튜디오 도약 2024-07-09 09:00:01
MZ세대에게 친숙한 디지털 콘텐츠 트렌드를 주도해왔다. 세로형의 스낵 영상을 추구하는 숏폼 콘텐츠 흐름에 맞춰 틱톡 오리지널 숏드라마 ‘쌉춘기 플로우’, 유튜브 쇼츠 드라마 ‘다 이렇게 살잖아’, ‘캠퍼스 갓생러’ 등을 제작해 누적 조회수 2000만 회 이상을 기록한 바 있다. 글로벌 콘텐츠 시장에서 숏폼 수요가...
토스 '머니북', 베스트셀러 올라…출간 한 달 만에 10쇄 2024-07-02 09:09:35
금융 생활을 할 수 있는 세상을 만들고자 하는 브랜드 비전에 따라 일상에 꼭 필요한 금융 상식을 엮어낸 머니북이 큰 사랑을 받아 기쁘다"라며 "어렵고 멀게만 느껴지던 금융과 보다 친숙해지고, 나아가 실생활에 도움으로 이어진다면 그것이야말로 머니북 프로젝트의 진정한 결실이라 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