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스타벅스, 中시장 회복에도 '시큰둥' 2023-08-02 18:15:58
등 새로운 음료를 출시했지만 뚜렷한 성과를 거두지 못했다는 평가기 나온다. 스타벅스의 전 세계 동일 매장 매출은 10% 증가해 시장 추정치인 11%에 못 미쳤다. 중국 매출 신장에 힘입어 북미를 제외한 지역에서의 동일 매장 매출은 24% 늘었지만, 역시 시장 추정치인 24.2%를 밑돌았다. 이날 정규장에서 스타벅스 주가는...
스타벅스, 중국 매출 46% 급증 '대박'…주가는 하락, 왜? 2023-08-02 09:21:02
화이트초콜릿 마카다미아 크림 골드 브루 등 새로운 음료를 출시했지만 뚜렷한 성과를 거두지 못했다는 평가다. 이에 스타벅스 전체 동일 매장 매출은 10% 성장해 시장 추정치인 11%에 못 미쳤다. 북미를 제외한 지역의 동일 매장 매출도 시장 추정치인 24.2%를 하회했다. 이에 장 마감 후 거래에서 스타벅스의 주가는 1%...
"와~온다"…5분만에 하늘에서 '뚝' 2023-08-01 14:29:55
간단한 음식과 커피, 에이드 등 음료, 물놀이용품을 포함한 편의점 물품이다. 배송료는 기존 배달 플랫폼보다 저렴하거나 비슷한 수준인 3천원이다. 이날 구미동 물놀이장을 찾은 신상진 성남시장은 현장에서 앱을 통해 편의점 아이스커피 3잔을 주문하고 드론으로 배달된 커피를 마시는 체험을 했다. 신 시장은 "주문 후...
'동서식품이 만든' 스타벅스 음료 10억 개 판매 돌파 2023-07-31 10:22:55
커피 3종 출시를 시작으로 캔, 컵 등으로 제품군을 점차 확대했으며 2017년에는 콜드브루 페트(PET) 제품을 출시했다. 현재는 병, 캔, 컵, 페트 등 다양한 타입으로 총 25종의 제품이 판매되고 있다. 스타벅스 RTD 발매 당시 2006년 1700억 원 규모였던 국내 커피음료 시장은 매년 꾸준히 증가해 지난해 1조 4500억 원으로...
'내일의 커피' 위한 착한 거래…지구 반대편 농장 지켜낸 청년들 2023-07-20 18:38:20
커피를 섞어 팔았다. 그러니까 A 농장의 품질이 좋다고 해서 가격을 높게 받거나 그 노력이 인정되지 않았다. 생산자로서는 생산량만 중요했다. 수확, 품종과 가공 방식에 대해 연구할 이유가 없었다. 그러나 스페셜티 커피, 즉 커피를 단지 카페인 충전의 도구로만 보지 않고 다채로운 음료로 바라보는 흐름이 형성되면서...
맞춤형 경험 창출로 정서적 유대 형성…소비자 마음 잡은 프리미엄 브랜드 2023-07-20 09:00:06
높게 나타났다. 초고속인터넷(54.0), 종합가구(55.7), 커피전문점(56.4) 부문은 상대적으로 낮게 평가됐다. 주요 부문별 1위 브랜드를 살펴보면 신한PWM이 프라이빗뱅크 부문에서 16년 연속 수상하며 최장 연속 1위를 차지했다. 엘리트(학생복), 롯데렌터카(렌터카)는 15년 연속 1위 브랜드로 선정됐다. 신한카드(신용카드...
끊임없는 혁신, 소비자 취향 저격…1등 제품은 남달랐다 2023-07-12 16:24:59
캡슐커피와 달리 아메리카노를 선호하는 국내 소비자들의 취향을 고려해 만들었다. 이 제품에는 시중 커피 캡슐 대비 약 1.7배 많은 9.5g의 원두가 함유됐다. 매일유업 ‘어메이징 오트’는 올해 대대적인 브랜드 리뉴얼을 단행했다. 브랜드 로고나 제품 패키지 등 디자인 변경을 비롯해 오트(귀리)의 함량을 높였다. 신규...
모간스탠리 "큐리그 닥터페퍼, 시장점유율 지속 상승...비중 확대" 2023-07-07 12:58:37
청량음료 닥터페퍼와 1인용 커피 캡슐 제조사로 유명한 큐리그 닥터페퍼(KDP)에 대한 투자의견을 '비중확대'로 올렸다. 6일(현지시간) CNBC에 따르면 모간스탠리의 데이라 모세니안 분석가는 "미국 탄산음료시장의 지속적인 강세가 명확 하기에 큐리그의 매출과 수익도 강력하고 지속적인 성장을 보이고 있다"며...
"한번 오른 커피값 왜 안 떨어지나요?"…불만 폭발한 소비자들 2023-07-04 22:00:01
하락했다. 하지만 커피 음료 가격은 오른 채 그대로다. 국내 커피전문점 브랜드들은 제조원가가 상승했다는 이유로 일제히 커피 가격을 올렸다. 스타벅스코리아를 시작으로 투썸플레이스, 할리스커피, 탐앤탐스, 파스구찌, 커피빈 등이 커피 가격을 인상했다. 아메리카노(작은 사이즈 기준) 한 잔 가격만 4000~6000원대에...
커피도 배달앱 이탈하나...이디야커피, 자체 배달서비스 출시 2023-06-29 11:34:13
제조음료 구매 시 스탬프까지 자동 적립된다. 이디야커피는 배달 서비스 론칭을 기념해 첫 주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7월3일까지 이디야 배달 서비스 첫 주문 고객을 대상으로 30일 이내 재주문 시 사용 가능한 3천 원 할인 쿠폰을 지급한다. 이디야커피 관계자는 "이디야커피만의 차별화된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자체...